본문 바로가기

컨설팅기타업체/뷰티헬스케어협회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2014년 상반기 과정 개강, 1회차 - 미용산업의 문제점 분석과 해결방안 제시

2014년 상반기 미용산업 경영컨설턴트를 양성하는 건국대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과정이 2014년 2월12일(수) 1회차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미용산업 뷰티경영컨설턴트는 뷰티서비스 산업에 대해 사회적 책임과 산업에 기여하는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컨설팅이라는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역활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뷰티 경영컨설턴트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미용경영컨설턴트전문가 과정을 기획하고 론칭시킨 2기 노은희 협회장(보앙주 대표)은 열악한 뷰티서비스 산업에서 경영의 중요성이 인식되는 만큼, 컨설팅에 대한 가치가 증가되고 있다고 말하며, 2014년 새롭게 진행되는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과정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포부를 밝혔다.



또한, 현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 소장인 최태부 교수는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수행하고자 기술 중심적 사고에서 경영 중심적 사고의 중요성이 점진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바, 컨설팅 산업의 육성이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사료된다며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과정의 가치과 비젼에 대해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전문가 과정에서는 8회차 이론 교육 이외에 컨설팅 수행을 위한 '툴(tool)'사용법에 대해 심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 교육을 통해 8-CSF 중 6,7,8-CSF에 대한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1회차 교육으로 진행된 '미용산업의 문제점 분석과 해결방안 제시'에 대해 현 건국대 향장미용과학연구소 실장 송팔용 교수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강의 내용으로는 뷰티 컨설턴트가 왜 필요하며,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제시하고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위한 컨설턴트의 다양한 업무에 대해 설명했다.



뷰티경영컨설턴트전문가 과정은 미용산업의 이해에 이어 비즈니스컨설팅의 이해와 경영목표와 사업계획 수립에 대한 이론적 접근, 사고의 기법과 분석 기법의 응용에 대한 강의, 재무회계와 관리회계에 대한 이해와 이를 이용한 계획 경영의 중요성, 영업관리와 인사 및 조직관리,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과 IT 미용융합, 경영전략과 표준화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본 과정의 수강은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중에도 참석이 가능하지만 컨설턴트 툴(tool) 사용 교육 과정이 진행된 상황에서는 교육 참석이 불가하다. 교육 운영방법으로는 교육이 진행되는 기간동안 다양한 과제가 주어지며 과제 수행에 따른 역량 강화에 집중하게 된다. 매 과제는 수강생들과 SNS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

www.bmca.co.kr


교육문의 : 010-2252-4947 (직접문의 송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