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와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에서 실시하는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 2014년 상반기 3회차 교육으로 2014.2.26일 '사고의 기법과 매트릭스 분석기법'에 대해 이범식 교수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사고의 기법에는 제로베이스적 사고, 사실베이스적 사고, 가설지향적 사고, 미시적 사고, 전략적 사고, 비쥬얼적 사고등이 있다. 이러한 사고의 기법은 분석적 사고와 직관적 사고, 논리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등의 사고의 형성 단계를 거쳐야 한다.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현실은 소상공인 자영업의 경쟁력 향상에 집중되어야 한다. 하지만 자영업의 경쟁력에 필요한 역량을 현업 미용인이 혼자서 직접 가질 수 없기에 뷰티서비스 산업에서는 절대적으로 미용경영컨설턴트들이 필요하다.
따라서 미용(뷰티)경영컨설턴트는 한국 미용산업의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역할을 해야만 한다. 이는 타 산업에서의 컨설팅과 사뭇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뷰티경영컨설턴트는 현실의 구조적 모순을 탈피하고 미래의 올바른 미용문화를 만들어 내는 책임을 가지고 있다.
뷰티경영컨설턴트는 미용인들에게 도덕적 가치와 철학을 심어 꿈을 가지게 해야 하며, 꿈에 열정을 더해서 역량을 형성시키고, 열정에 끊임없는 지속성을 더해 경쟁력을 가지게 해야하는 일들을 수행해야만 한다. 또한,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남다른 책임의식을 가져야 한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
www.bmca.co.kr
http://cafe.daum.net/embc2010
'컨설팅기타업체 > 뷰티헬스케어협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 하반기 중간점검 과제 내용 공지 (0) | 2014.10.21 |
---|---|
제3기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 임원짐 모집 (0) | 2014.10.09 |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사업목표 및 경영목표 수립 - 2회차 미용경영컨설턴트 전문가 교육 (0) | 2014.02.20 |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2014년 상반기 과정 개강, 1회차 - 미용산업의 문제점 분석과 해결방안 제시 (0) | 2014.02.13 |
건국대학교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과정 2014년(상반기) 모집공고 (0) | 2014.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