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차트를 적는다는 것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일어나는 예상치 못한 일들에 대한 예방차원과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 하기 위한 중장기적 영업전략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방법이다. 하지만 많은 미용인들이 상담차트를 기록, 보관, 관리하는 것이 자발적 필요에 기인하지 못한 까닭에 대부분 어렵다, 귀찮다 등의 이유로 도외시 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에 당신이 주위 경쟁 업소에 비해 경쟁력을 가지기를 바란다면 제일 먼저 상담 시스템을 정착하여 운영해 보아라. 1년 후 변화된 당신 역량과 운영 사업장의 발전 그리고 당신을 바라보는 고객들의 자세에 어떤 큰 변화가 일어나는지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상담 시스템은 자발적 필요에서 기인해야 한다. 남이 하라고 해서 하는 시스템이라면 머지 않아 종료될 수 밖에 없는 프로세스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상담의 절대적 필요성을 인지하여 적용한다면 당신은 성공 비즈니스 경영자라 할 수 있다. 미용실 상담과 상담차트를 관리는 MOT에 대한 사전 사후 예방과 경쟁력을 위한 것으로 아이펠마르(eifelmaar) 회원점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상담차트를 기록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아래 4가지 내용은 상담 차트를 통해 이룰 수 있는 영업, 경영 성과를 적은것이다.
1. 고객의 기대가치 향상을 통한 만족도 증대할 수 있다. 즉, 고객이 지속적으로 그 미용실만 선택하고 구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한다는 것이다. 이정도면 그 미용실은 자생력을 가진, 신규 고객이 지속적으로 창출되는 미용실이 되는 것이다.
2. 주위의 경쟁업소와의 비교하여 차별화를 실현할 수 있다. 주위의 모든 미용실이 'A'라는 제품과 시스템을 사용한다고 가정해 보자. 그 상황에서 자사도 'A'라는 제품과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자사가 가장 경쟁력 있다고 외칠 수 있는가? 고객 입장에서는 경쟁사나 자사나 똑 같은 미용실일 뿐이다. 남들이 하지 못하는 것을 해야만 차별화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3. 고객 관계관리를 통한 단골 고객 관리가 용이하다. 고객의 재 방문율은 일반적으로 50% 이하이다. 즉, 재 방문율을 높이는 것이 가장 큰 인자가 아닐 수 없다. 그래서 CRM Solution 업체들은 SNS등을 이용한 고객관리를 집중 홍보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on-line과 off-line에는 차이가 있다. 고객은 on-line의 과다한 노출에 식상한 나머지 이제는 off-line을 신뢰하고 있다는 것이다. 상담하고 상담한 결과를 퇴실시 확인 시키고 정산하는 재각인 프로세스는 100% 재방문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확신을 가져라.
4. 고객과의 접점에서 일어난 일들에 대해 사전, 사후 예방이 가능하다. 즉, 사람을 직접 대응하는 직업이 미용이다. 그래서 고객 시술 결과에 따라 수 없이 많은 경우의 예상치 못한 일들이 발생된다. 즉, 시술 후 클래임, 비상식적인 보상 요구 등을 겪는 경우가 많다. 만약, 당신이 고객과의 상담에서 고객이 진술한 모발 상태, 두피 상태, 특이 체질 및 알러지 등에 대해 상담 내용을 적어 놓는다면, 시술 결과를 예측하여 그 내용을 적어 놓는다면, 시술 후 과닐 내용을 적어 놓는다면, 고객이 시술 후 자신이 진술한 내용과 행위에 어긋나는 것으로 클레임을 제기하지는 못할 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고객과의 접점에서 일어나는 클레임 예방차원을 떠나 중장기적으로 자사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머리잘하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향장미용뷰티전문점(Cosmeceutic & Aesthetic Beauty Expert in Hair Salon)은 한국(Korea)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미용문화 개선을 위한 중소형 브랜드 미용실(brand beauty hair shop)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한 미용실
아이펠마르 (eifelmaar)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Tel. 070-8778-9288
문의 e-mail : songpy80@hanmail.net
'아이펠마르 > 공동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용창업 브랜드 미용실 창업은 아이펠마르(EifelMaar) 공동브랜드 미용실로 선택 (0) | 2013.09.08 |
---|---|
공동 브랜드 아이펠마르 미용실의 경쟁력은 교육 의무제, 헤어스타일링을 해 볼만한 곳이다. (0) | 2013.08.24 |
머리잘하는 곳 머리잘하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미용실 EifelMaar Beauty Salon, Strong recommendations (0) | 2013.08.10 |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미용워크숍 (0) | 2013.06.30 |
브랜드 미용실 창업은 필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선택과 집중 (0) | 2013.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