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창업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8만3천여개의 미용실이 2010년도에는 9만8천여개 11년도에는 약 10만여개의 미용실이 창업했다. 대한민국은 미용실 숫자의 천국~! 미용실은 많아도 너무 많다. 하지만 그 숫자는 멈출줄 모른다.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여 기술만 있으면 쉽게 창업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창업자본도 타 산업의 창업보다 미용실 창업이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든다. 그래서 50m에 하나씩 있는 것이 미용실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미용실은 그냥 동네미용실일 뿐이다. 손님이 오면 손님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매번 하는 식으로 깍아주는 곳, 바로 그곳이 동네 미용실이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동네 미용실은 손익이 썩 좋지 않다. * 하기 사진은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의 헤어미용워크숍 사진들 2010~2011년'
월400만원 이하의 매출에 월 100만원 이하의 손익구조를 가진 소상공인 뷰티서비스 업종 종사자들이 전체의 86%를 차지 한다고 한다. 어쩌면 이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여기에 속하는지도 모르겠다. 바로 이러한 취약한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미용문화의 개선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이 있다. 미용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소비자들에게는 만족을 전해주고 경영자에게는 궁극적으로 손익을 개선하겠다는 것이다. * 아이펠마르는 년 4회 전 회원점이 의무적으로 참여해야 하는 헤어미용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07년도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eifelmaar)를 보고 많은 사람들은 잠시 있다가 사라지는 브랜드 미용실에 불과하다고 이야기 했다. 또한, 미용실 공동브랜드가 아이펠마르가 미용실 창업자들에게 성공창업과 성공경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에 부정적이었고 불가능하다 말했다. 하지만 5년이 지난 지금 아이펠마르 미용실은 미용실 구성원 전체가 공공홍보 및 마케팅, 공동교육, 공동구매 등을 실천하며 급성장하였으며 '향장미용뷰티전문점' 브랜드 인정받고 있다. * 년 4회 헤어미용워크숍에 참여하지 않는 미용실은 과감히 브랜드 미용실에서 제외. 강력한 교육 전문, 미용과학 실천 미용실로 브랜드를 정립했다.
미용실 창업자들도 이제 혼자서 하는 독립브랜드의 한계를 알고 있고, 대형 프랜차이즈의 운영상 문제점을 경험으로 알기에 중장기적 측면에서 공동브랜드를 통한 조직화, 전문화에 관심을 가지며 참여하고 있다. 브랜드 미용실 아이펠마르는 지난 2007년 OFF-LINE에서 창업, 2009년부터 CO-BRAND로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와 함께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위한 표준화' 모델로 선정, 육성하여 2013년 현재까지 성장해 오게 되었다.
초창기 아이펠마르 창업자는 말 그대로 동네 미용실이었다. 인터넷도 몰랐고 그냥 기술만으로 품팔이하는 전근대적 영업을 수행하고 있었던 곳들이었다. 하지만 이들은 현실에 당당히 맞서 투쟁함으로 과거의 모습에서 탈피, 전문화된 미용실로 변화해 왔다. 초기 28~30개의 아이펠마르 공동브랜드 미용실이 있었지만 공동브랜드 미용실과 뜻을 같이 하지 못할 경우 브랜드 미용실에서 제외, 함께하는 미용실만을 선정하여 육성함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미용실로 성장하게 되었다.
공동브랜드 미용실에서 실시하는 헤어미용워크숍은 매년 실시하는 정기 행사다. 즉, 미용실의 전 근대적 사고를 개선, 변화와 실천을 위해 아이펠마르는 매년 4회의 헤어미용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
년 2회는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에서 주관, 건국대학교에서 헤어미용워크숍을 진행하고, 년2회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브랜드 미용실을 육성하기 위해 회원점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워크숍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1년에는 제주관광대학에서 헤어미용워크숍을 실시했으며 올래길 순방을 통해 육체적, 정신력 수양의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고, 2012년에는 강원도 원주의 농촌 경로대상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아이펠마르는 MBC 2012년 중소기업 공동브랜드로 당당히 방송에 생방송으로 소개되기도 했으며, 경제방송을 통해 매년 미용실 공동브랜드 성장을 소개, 2010, 2011, 2012년 3년간 연속으로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의 경쟁력이 소개되기도 했다.
항상 겸손한 미용실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브랜드 미용실 아이펠마르는 3가지 실천 덕목을 가지고 있다. 1. 배려, 2. 긍정적 사고, 3. 상식의 실천 등이다.
2010년 처음 시작된 헤어미용워크숍은 모든 사람들에게 호응받지는 못했다. 다들 어떤 이유에서든 빠지려고 했으며, 자신이 받아 왔던 교육과 비교하며 교육의 질을 낮게 평가했다. 하지만 지금 구성원들은 매년 헤어미용워크숍을 수행하면서 부족했지만 노력하여 자신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 나가는 워크숍으로 만들었다. 국내에서 유래없는 미용인의 의한 미용인을 위한 이묭인이 직접 설계하는 헤어미용워크숍이 되었다.
가장 강력한 후원의 역할은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에서 수행했으며, 교육팀에서는 자생력을 가지는 공동브랜드 육성을 위한 전략적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실시, 당당히 국내 유일의 브랜드 미용실로 만들게 되었다.
미용실 원장들이 직접 강의를 하고 그들의 경영 및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공동브랜드 미용실, 이 시스템은 미래 지향적 미용실 발전 방향으로 가장 강력할 수 밖에 없었다. 어느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실천력을 가지게 된 것이다.
헤어미용워크숍은 이렇게 성장해 오면서 미용인에 의해 올바른 시스템으로 정착하게 되었다. 지난 30년 동안 이런 브랜드 미용실이 하나라도 있었다면 한국의 소상공인 뷰티서비스업은 가장 국가 경쟁력 있는 산업 부문으로 성장했을 것이라 사료된다.
아이펠마르에서 실시하는 헤어미용워크숍은 데마를 가지고 있다. 매년 전략적 단계를 가지고 있다. 소상공인 미용인이 성공창업 성공경영을 위해서는 단계별 영업전략과 경영전략을 가지고 지속적인 실천을 해야만 한다.
미용실의 경쟁력을 위한 토대 구축을 위해 '미용서비스 품질향상', 기술 경쟁력을 위해 '차별화 전략' 특화 전략을 위해 '두피 및 모발관리 전문화', 단계별 성장을 위한 '미용영업 스킬업'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모든 과정에서 특강 교수를 영입하여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으나 특성화 교육에 미치는 방향이 부정확하여 자체 교육으로 전환하였으며, 각 부문별 전문가를 양성하여 교육을 운영하여 효울을 극대화 하고 있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 미용인이 대우 받는 미용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 이것은 아이펠마르가 소상공인 미용인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서 나온 것이다. 즉,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열악한 미용인을 위한 브랜드 미용실인 것이다.
처음 열악했던 환경을 개선하고 시스템을 정립하였으며, 단계별 영업전략을 수립하고 8-CSF를 실천하고 있는 미용실. 8가지 핵심성공인자에 대한 각 항목을 정확히 인지하고 실천하기에 역량을 가진 경쟁력 있는 브랜드 미용실이 되었다.
토론의 문화를 정착하고 올바른 결론을 도출해 내는 실력을 가지고 있는 미래지향적 브랜드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이러한 역량은 전직원이 함께하는 헤어미용워크숍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헤어미용워크숍을 진행함에 있어 힌신적 역할을 수행하는 아이펠마르 회원점 경영자들과 교육코디네이트의 노력이 만들어 낸 국내 최고의 헤어미용워크숍~! 년4회의 워크숍을 실시하는 곳은 아이펠마르가 유일할 것이다. 그래서 아이펠마르가 자랑스러운 것이다. 남들이 하지 못하는 것을 하고 실천하며 지속성을 가졌기 때문이다.
미용산업의 문제점에 대해 비판하며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남들이 하기 싫어 하는 일들을 듬듬히 받아 묵묵히 실천하는브랜드 미용실, 실지적인 미용실 손익 개선을 위한 노력과 단계별 영업전략을 실천할 수 있도록 관리해 주는 곳, 약자에게는 한없이 약하지만 강자에게는 더 없이 강한 브랜드 미용실 아이펠마르는 작지만 힘있는 미용실이 아닐 수 없다.
지난 3년간 수행한 헤어미용워크숍, 몇년전까지 교육팀에서 커리큘럼을 짜고 일정을 계획했지만 이제는 아이펠마르 회원점 원장들이 직접 자신들이 내용을 구성하고 지역을 설정하고 운영하는 모습을 보며, 가장 잘 선택한 것이 '아이펠마르' 미용실 공동브랜드를 통해 조직화 하고, 미용인의 역량을 강화, 미용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8-CSF'를 함께 공유했다는 것이다. 2013년 3/4분기 헤어미용워크숍의 주제를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봉사활동'으로 정한 아이페마르 회원점 원장들의 사고에 가슴 뿌듯하며 모든 이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대한민국의 가장 자랑스러운 브랜드 미용실 아이펠마르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가장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성공창업을 공유하는 기업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개선과 발전, 미용문화의 인식 변화에 앞장서는 기업
아이펠마르가 자랑스럽다. 아이펠마르 人 화이팅~!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한 미용실
아이펠마르 (eifelmaar)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Tel. 070-8778-9288
문의 e-mail : songpy80@hanmail.net
'아이펠마르 > 공동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용실 상담과 상담차트를 관리는 MOT에 대한 사전 사후 예방과 경쟁력을 위한 것 (0) | 2013.08.15 |
---|---|
머리잘하는 곳 머리잘하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미용실 EifelMaar Beauty Salon, Strong recommendations (0) | 2013.08.10 |
브랜드 미용실 창업은 필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선택과 집중 (0) | 2013.06.24 |
브랜드 미용실 창업을 위한 공동브랜드 미용실 이이펠마르 미용실 창업 2013 (0) | 2013.06.11 |
여주 미용실 여주에서 유명한 아이펠마르(031-884-2466) 공동브랜드 미용실 소개 2013 (0) | 2013.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