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창업자들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너무 빠른 속도로 미용실 창업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창업 부작용 또한 급증하고 있다. 미용실 창업은 보기 보다 쉽지 않다. 미용실 근무 경력이 많은 사람의 경우, 재료상(유통사)을 통해 물건을 확보, 재료상에게 창업을 지원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경력 미용인들이 쉽게 창업을 결정, 창업전선에 뛰어 드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대부분 실패 사례로 남게되는 것을 본인을 과거 5년을 업계에 종사하면서 봐 왔다. 이제는 미용실 창업이 현명해 져야 할 때다. 그러기 위해서는 창업을 준비하는 미용인의 자세가 바뀌어야 한다. 소중한 자기 자산을 너무 쉽게 결정하여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는 철저한 관리회계적 사고를 가져야 한다.
미용창업에 있어 성공창업에는 일반적인 원칙이 있다. 하지만 준비되지 않은 창업은 이런 원칙을 간과하기 쉽다. 바로 기술중심적 사고만으로 성공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단기적 승부에만 집착하고 중장기적 plan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따라서 창업은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주위 제품사, 인테리어사, 소모품사 등 주변 업체를 살려주는 역할에만 그치는 경우가 많다. 미용실 창업은 철저하게 전문화되어 진행되어야 성공창업 성공경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수없이 많은 소상공인 미용인들이 미용실을 창업한다. 불과 몇년전까지(~2008년) 8만3천여개의 미용실은 몇년사이에 11만개에 가까운 미용실 수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창업한 미용실 대부분이 손익구조가 매우 취약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말 그대로 영세업자인셈이다. 매출액 산정은 고객수, 근무일수, 객단가로 구성되며 이중 가장 중요한 변수가 객단가이다. 즉, 객단가에 대한 전략을 정확히 수립하여 실천 여부에 대한 역량을 분석하고 계획을 세워야한다.
미용실 영업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미용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미용산업의 발전방향을 분석, 상권의 이동, 규모의 변화, 세대의 변화, 영업의 변화, 지역 중심의 조직화 라는 5가지 발전방향을 설정, 그 속에서 성공창업 성공경영의 방향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 5년간 아이펠마르(eifelmaar)는 on-off line에서 충분한 검증을 거쳐 미용실 창업 프로그램의 표준을 설정,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창업자의 성공창업 성공경영 확율을 100%로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음 단계로는 전략적 영업 단계별 전략이다. 모든것을 처음부터 다 이룰 수는 없다. 처음에는 무엇을 먼저 선택해야 할지, 어떤것에 집중해야 할지 단계별 영업전략과 경영전략이 필요하다. 섯부른 창업은 소중한 자기 자신의 자산을 송두리째 잃어 버릴 수 있다. 누군가가 당신을 위해 일해주지 않는다. 철저히 네고시에션(협상자)이 되어야 한다.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과학적으로 결론을 도출해 내야 한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바로 이른 일을 수행하는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미용실의 성공창업, 성공경영을 꿈꾼다면 아이펠마르 미용경영 컨설팅을 꼭 받고 창업하기를 추천한다.
컨설팅 의뢰 절차는 일반 독립 창업의 가능성 문의 및 사업타당성 검토를 위한 컨설팅 비용은 30만원이다.
아이펠마르 공동브랜드 회원점 가입으로 창업하고자 하면 2013년 기준으로 가입비 500만원, 월 관리비 20만원이다.
가입비(컨설팅+교육지원 비용 300만원, 표준화 물품지원 200만원), 관리비(로열티+일반관리비)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한 미용실
www.eifelmaar.co.kr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회원점 가입문의
Tel. 070-8778-9288
'비즈니스이론 > 창업경영컨설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국대학교 향장학과 미용산업컨설팅 과목의 역할 (송팔용) (0) | 2013.09.21 |
---|---|
미용실 단골고객 관리를 위한 고객관계관리(CRM)의 중요성 (0) | 2013.07.12 |
미용실 단골고객관리를 이용한 매출성장 기여는 미용실 경영자의 전략적 시각과 장기적 실천이 기본 (0) | 2013.03.02 |
단골고객관리를 위한 고객관계관리의 필요성 인식 (0) | 2013.02.21 |
접객예절 접점에서의 미용서비스 예절의 중요성 (0) | 2013.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