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잘하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회원점(www.eifelmaar.co.kr) 현장 방문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 미용실은 아이펠마르 난향점과 아이펠마르 구로점을 방문했다. 머리잘하는 미용실 아이펠마르는 기존 매출이 안정적 매출에 도달한 미용실로 기존 고객 VIP 고객에 대한 고객관계관리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또한, 매출 분석을 통해 일평균 매출을 인지하여 일 평균 매출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전략 수립에 집중하라고 했다.
미용실 현장 컨설팅은 현안 미용실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원인 분석과 해결 방안을 수립하고 있다. 직원과 원장간 해결하지 못하는 미묘한 문제 등에 대해서도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토록 조율하고 있다. 현장의 환경적인 문제점에 대한 지적과 개선, 미용서비스 품질에 대한 개선을 중점으로 관리하는 현장방문 컨설팅은 매월 1회 뷰티경영컨설턴트가 회원점을 직접 방문하여 관리한다.
이번 방문 미용실의 개선문제에 대해, 바쁘다는 이유로 정리정돈이 되어 있지 않으면 이것은 않되는 것이다. 바쁘면 읽찍 출근해서 정리정돈을 해야 한다. 물론, 직원들이 없을 경우 이런 문제점이 발생할 충분한 소지가 있고 이해가 되나 그렇다고 정리정돈이 되어 있지 않으면 않된다. 고객이 미용실의 비 위생적 환경을 이해해 주지 않기 때문이다.
난향점의 경우, 손님의 접객에 있어 예약화를 전환하고자 하는 노력이 충분히 보였다. 직원이 없는 상황에서 고객이 방문했을 때, 공손한 설명과 더불어 인터넷 예약을 유도하여 예약화 해 나가는 것은 타 회원점에 모범적 영업행위에 해당되었다. 또한, 매출과 손익증대, 고객 감사 이벤트로 진행되는 봄맞이 꽃 행사와 관련하여 미용실에서 꽃과 화분을 판매하여 지역 주민과 동화될 수 있는 비즈니스를 한다는 것에 감명받았다. 다만 아쉬웠던 것은 수건의 정리정돈이 되어 있지 않은 점, 상담석이 지저분하게 유지되고 있는 점등은 필히 개선해야 하는 항목들이다.
구로점의 경우, 방문 시 환경적 관리 상태가 매우 양호했다. 상담과 진단에 대한 절차의 준수도 양호하여 아이펠마르의 모범적 업소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었다. 바닥이 빤질빤질 할 정도로 깨끗하게 청소된 구로점의 위생 상태는 매우 양호했다. 물론 구로점도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아직까지 세로 간판에 옛날 헤어밸런스 미용실 이름이 걸려 있다는 점이다. 또한, 창문에 나름데로 홍보를 하고자 하는 유인물을 부착해 놓았으나 통유리는 밖의 고객이 내부 미용실을 환히 볼 수 있는 장점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작용, 이동 부착 또는 철거를 권유했다.
아이펠마르 미용실 현장방문 컨설팅은 불시에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문제점을 발췌, 개선하고자 시행되는 컨설팅 운영 제도이다. 표준화와 전문화로 차별화하고 있는 아이펠마르 미용실은 차별화된 제품인 G20 시술 제품과 무코타 클리닉, 아로마 두피모발 제품인 피토스토리로 고객의 헤어스타일에 최상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만약, 아이펠마르 회원점 미용실에서 G20 제품과 무코다 클리닉, 피토스토리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회원점이 있을 경우 본사 (070-8778-9288)로 연락하면 된다.
미용실 컨설팅 문의 (070-8778-9288,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
미용교육 및 컨설팅 전문업체 아이펠마르(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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