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컨설턴트전문가

컨설팅 문제인식 및 현장진단과 대안수립 (3회차) - 2011.09.21

미용경영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한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과정의 3회차(2011.9.21) 과정으로 '컨설팅 보고서 작성방법 (송팔용 교수)으로 현장 컨설팅 수행방법과 세부절차에 대한 강의와 사업타당성분석(박창준 교수)으로 적합성, 시장성, 기술성, 경제성, 성장성과 리더쉽, 전문성, 실행력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환경 및 경영분석(헤어-이범식 교수, 피부-이정희 교수)으로 경쟁전략 중, 상황대응전략으로 사용되는 외부/내부 환경분석과 마케팅 전략으로 STP(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시장의 위치) 전략과 매트릭스 진단기법으로 이용되는 기법들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수강자들은 지난주부터 시작된 현장 컨설팅을 위해 조별 구성을 마쳤고, 조장을 선정하였으며, 자발적으로 여러 아이디어를 이용해서 현장 컨설팅(실습) 업체를 선정하였고, 이번주 부터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현장 실습은 현장진단 및 분석 툴(Tool)을 사전에 학습하여 적용예정이며, 주관적 판단을 회피하기 위해 스스로 진단 항목을 만들어 상호 가장 좋은 아이디어 항목을 도출, 표준화하여 현장 컨설팅에 적용키로 했다. 본 현장 컨설팅 조별 발표는 차후부터 수업이 끝난 시점에서 진행과정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교육수강자들 조별토론 사진 (현장컨설팅 업체선정과 방법논의)

   미용 컨설팅 교육인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교육 참여 열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노력은 한국 미용문화 개선,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바로 미래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큰 틀을 만들어 낼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게 됩니다. 여러분 화이팅~~~!!!

 

 

근데 왜 헨드폰이냐구요? 헨드폰으로 컨설팅 가능업체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중입니다. 컨설턴트는 전산기기에 대한 활용능력 또한 뛰어나야 된다는 점, 잘 아시죠? 소규모 뷰티샵에서 컨설팅이 필요한 업체는 연락주라며 인터넷에 공지하니 약 450여명으로 부터 컨설팅 의뢰를 받았답니다. 이처럼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많은 미용인들이 산업 현장에 있습니다.

 

 

미용경영컨설턴트 협의체의 컨설턴트는 사회적 책임,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 일자리 창출이라는 큰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저 먼 강원도에서 오시는 5조 조장 이미정님, 인천으로 현장 컨설팅을 간다고 합니다. 함께하는 조원의 어려움을 위하는 자세에서 시작된 배려, 이것은 남의 입장에서 보고, 생각하고 느끼는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많이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미용경영컨설턴트협의체 I 2011.09.21 I http://cafe.daum.net/embc2010

건국대학교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과정 교육문의 : 02-450-3292 I 02-2049-6102 I 교육신청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