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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컨설팅/기타

회원점 미용실 현장방문 2011.04.21

미용실 현장을 방문하여 문제점을 발췌하고 개선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4월21일 두개의 회원점을 방문하였습니다. 방문 결과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부분적으로는 아쉬운점들도 있었지만

이러한 것은 향후 충분히 개선될 수 있는 사소한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환경과 위생을 우선하는 미용실, 인사를 잘하고 친절한 미용실, 전산에 익숙한 미용실 등

 

이번 방문에서는,

고객 만족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직원과 원장은 어떻게 변해야만 하는지...?

보편적인 미용실의 실패와 성공사례를 통해

여러 현안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하였습니다.

 

미용실의 변화는 단기간에 걸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 단기적 성과를 추구하다가 실패하게 됩니다.

단기성과에 집착하는 경우는 개인적 성격이라기 보다는 환경에 쫒기기 때문입니다.

과다한 투자에 따른 비용지출, 인력의 비효율적 운영, 자금에 대한 압박등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향을 가진 경영자는 주변인들의 이야기에 쉽게 현혹되어 변덕이 심하며

주관을 가지고 일을 추진해 나가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항상 멀리 내다보는 미래경영, 예측경영을 해야 합니다. 

 

아이펠마르 회원점 경영자들은 지금까지 중장기적 계획에 따라

지속적인 노력을 해 왔습니다. 경영방법이 눈에 띄게 변화되어 있음을 느낍니다.

이제는 성장기에 맞는 계획을 적용해야 할 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단계를 거쳐 성장기에 접어든 미용실에서 해야하는 것은,

지금까지 의미를 분명하게 느끼지 못하며 해왔던 일들을 이용하여

(상담차트기록, 고객관계관리프로그램 운영, 실시간 인터넷 예약화, 엑셀사용, PPT사용법,

 포토샵과 일러스트 사용, 사진기술, 인터넷 마케팅등)

객관적이과 과학적으로 자신의 매장을 분석하고 계획(action plan)을 세워야 합니다.

 

수립된 계획을 실천하기에 앞서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남이 대신해 줄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나를 위한 '발품과 팔품'을 팔아 줄 수 있는 사람은 없다는 것입니다.

 

남들 보다 한걸음 더 나갈 때, 남들 보다 더 고통을 느낄 때,

여러분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용실이 경쟁력을 가진다는 것은 개인과 다릅니다.

이것은 경영자 혼자만 노력해서 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조직원 전체가 같이 움직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아이펠마르에서 일을 하는 (임)직원 여러분, 

여러분은 수 년 후 모두들 자신의 미용실을 경영할 예비 경영자들입니다.

따라서 현재 소속된 아이펠마르 회원점은 여러분의 역량을 배우는 중요한 시험 무대인 것이죠.

자신이 소속된 회사를 일으켜 세울 수 있는 능력을 이곳에서 배양하십시요.

이것은 여러분이 어디서 무엇을 하든지 여러분을 성공하게 하는 핵심 키(key)의 지식이 될 것입니다.

 

www.eifelmaar.co.kr

 

 

 

 

 

www.eifelmaar.co.kr

아이펠마르 본사, Tel. 070-8778-9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