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점을 2011.05.06일 방문했다.
방문 목적은 '고객관계관리프로그램의 효율적 사용과 전산활용의 효율을 극대화하여
매출증대에 기여하기'에 관한 것이었다.
기존 제품의 수발주 업무를 대부분 전화에 의존하다 보니
담당자의 부재나 업무로 인해 주문관리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고 있는 문제점이 있었다.
따라서 아이펠마르는 본사 재고를 회원점에서 직접 확인케 하여 재고수량을 공유토록 하고
전산을 통해 발주를 신청하여 상호 시간적 로스(loss)를 줄이고자 하였다.
아이펠마르 회원점은 제품의 주문을 전산관리 프로그램으로 신청하고
자신의 매장에 있는 재고수량도 일일이 숫자를 세어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전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전문경영의 첫 출발이라 생각한다.
현재 회원점 중, 광명점과 난향점은 재품판매 발주업무에 적절히 사용함에 따라
월간 제품 판매액이 약150만원에 이러고 있다.
지난 3월에 오픈한 의정부점도 점진적으로 전산 사용을 추진하고 있으며 활용효과를 기대해 본다.
대체로 신월점의 영업활동 상황은 양호하나, 장기적 계획 수립과 실적 달성을 위해
개선해야 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1. 봄과 가을에는 유인물 홍보를 꼭 실천하라. 또 본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행사에 꼭 동참하라.
2. 제품 판매에 주력하여 안정적 매출을 확보하고 인력 확충을 준비하라.
특히, 협력업체의 협업제품 판매에 기여도를 높이도록 하고 수익을 증대토록 하라.
3. 고객정보 입력에서 나이와 지역에 대한 정보를 추가하여 기입하여 정보 분석이 가능토록 하라.
4. 고객차트 관리시 내용기재는 빨강, 파랑, 검정색을 잘 활용하여 기재토록 하라.
5. 인터넷 예약을 할용하라. 오후3시와 퇴근전 8시에는 예약현황을 꼭 입력하라.
6. 제품 수발주 업무는 전산을 통해 발주하고 전문경영의 틀을 마련하라.
7. 직원의 본사 교육 이후, 원장과 직원간 기술교육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의 폭을 넓혀라.
8. 예약고객 지연에 따른 조치의 업무 룰(규칙)을 만들어라.
10. 본사교육은 이제 필수 교육으로 전 직원이 참여해서 좋은 미용실이 되도록 하라.
최근 영업활동에 많이 힘들겠지만 초심을 잃지 않토록 경영 마음을 바로잡도록 해야합니다.
탐을 쌓기는 힘들지만 올라갈 수록 무너지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아이펠마르 회원점 여러분, 매출 200% 올리기, 고객만족 200% 올리기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1.05.06 송팔용 씀
'현장컨설팅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명 피부관리실 얼굴경락+산삼 마스크팩 1만원 행사 (0) | 2011.06.02 |
---|---|
경영자특강(5월) 참석 현황 (미참석 회원점 경고조치) (0) | 2011.05.25 |
회원점 운영규칙(계약 해지의 사유) 공지-시행일 5월 5일~ (0) | 2011.05.05 |
회원점 미용실 현장방문 2011.04.21 (0) | 2011.04.21 |
신림동 머리잘하는곳 추천 미용실 아이펠마르 난향점 (0) | 2011.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