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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컨설팅/기타

미용실 현장 방문 컨설팅 내용보고 - 4월7일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회원점의 정기 방문을 통해 미용실의 경영 및 환경등의 문제점을 지적, 개선하기 위해 2011년 4월 7일 산본점, 과천점, 의정부점, 일산마두점 4곳의 현장 방문을 하였습니다. (아쉽게도 과천점은 4월부로 계약을 해지 할 예정입니다.)

 

향후, 회원점 방문 시 인터넷으로 방문 시간을 예약하고 불시에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는 인터넷 예약 시스템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확인할 겸, 현장 방문시 짧은 시간동안 직원들의 교육이 바로 실시되도어 효율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제가 방문하는 시간은 예약을 잡지 마시고 교육을 하는 약 30분간은 손님을 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방문 시, 어느 정도 기대에 부응하는 회원점이 있는가 하면 아직도 아이펠마르의 표준화된 시스템 중 청결과 규범준수 내용이 잘 지켜지지 않는 곳도 있었습니다. 아이펠마르 회원점을 모집한지 약 1년이 되어 갑니다. 문제는 회원점간 간격이 이제 조금 조금씩 벌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현업에 충실하는(?) 원장들은 피부로 직접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여러 회원점을 비교분석하는 저로써는 그 선이 명확해 지고 있다는 것이 보입니다.

옆집 미용실과 똑 같은 미용서비스로 똑 같이 손님을 맞이하면서 손님이 많아지길 기대한다면 이것은 오산입니다. 특별함이 없는 미용실은 고객이 바라는 가치를 실현하지 못해 대부분 이탈할 것입니다. 아이펠마르 회원점에게 매번 강조하는 것, 이것은 바로 주위의 다른 미용실과 다른 무엇을 고객에게 해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없이 반복하고 강조하는 아이펠마르의 표준화 시술 시스템... 이것을 잘 수행하는 곳과 그 중요성을 깨단지 못하고 수행하지 않는 미용실, 두 미용실의 경영 실적은 6개월이 지나면 명확하게 나타납니다. 그때 후회한다고 되돌릴 수 없습니다. 아니 그때 다시 시작한다해도 따라 잡을 수 없습니다. 이탈한 고객은 다시 돌아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시각을 고객의 눈으로, 눈높이에 마춰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합시다.  

 

이번 방문 중, 한곳은 경영 실적이 예상보다 높아 중소형 미용실 아이펠마르의 희망이 보였습니다. 뿌듯함도 느꼈습니다. 그곳은 바로 의정부점(김선미 원장)입니다. 다만 이러한 경영 실적이 일회성이 되지 않도록 꾸준한 노력이 계속되어야 겠지요. 어느 순간 매출이 오르지 않는 임계점이 있습니다. 이때는 본사의 새로운 마케팅 방법으로 그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영성과는 절대 단기적인 사고를 가져서는 않됩니다. 장기적 경영성과, 지속성을 위해서는 항상 변화와 개선, 자기 성찰이 있어야 하고, 발품과 팔품이 뒤 따라야 합니다. 어느 순간 자만해지면 힘들게 쌓아놓은 탑이 한순간 무너지기도 합니다.

 

아이펠마르 회원점 경영자 및 임직원 여러분,

우리가 지키고자 하는 표준화 시스템, 우리가 워크샵으로 공유한 표준화된 메뉴얼을 꼭 지키도록 합시다. 또한 인터넷을 이용한 카페관리를 통해 1년 후의 홍보를 위한 장기적 계획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합시다. 카페활용과 방법등에 대해서는 매월 개최되는 경영자모임에서 특강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역량은 예전, 창업시 보다 몇갑절 성숙된 역량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엑셀을 한번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이제는 수식과 연산을 통해 계산하고, 카페에 그림하나 제대로 못올렸던 사람이 이제 여러 툴을 사용해서 홍보를 하고 있는 스스로의 모습을 보십시요. 저는 여러분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여러분은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미용산업에서 흭을 그을 수 있는 경쟁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노력은 꾸준해야 합니다. 약간의 노력으로 큰 결실을 바란다면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노력한 만큼 결실을 받는다는 진리, 그 뿌듯함을 수년 후에 느끼시길 기원합니다.

 

아이펠마르 회원점의 경영 실적에 박수를 보냅니다. 모범사례 회원점을 벤치마킹 하시기 바랍니다.

 

2011. 0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