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eifelmaar)의「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는 향장미용과학연구소(기 건국대 향장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한 중소형 미용실 공동브랜드이다. 공동브랜드의 장점은 공동의 상호사용과 공동의 홍보 및 마케팅, 공동 구매,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전문화된 기술의 표준화등을 통해 미용실, 피부관리실등 미용산업 소상공인의 열악한 경영구조를 개선하여 경쟁력을 가지고 수익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아이펠마르(주)는 지난 2006년에 아이펠마르 광명점을 창업하여 건국대 향장과학연구소와 미용실의 전문화와 경영의 전문화를 시도하였으며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독자기술을 가진, 지속적인 향장미용학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교육이 가능한「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라는 완성된 모델을 선보이게 되었다. 아이펠마르는 아파트 및 인구 밀집지역의 중소형 미용실을 개선 변화시켜 수익모델의 미용실로 만들고 나아가 한국의 뷰티산업에 이바지 할 것이다.
뷰티산업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미용실에 공동브랜드가 필요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다. 미용산업은 한개 면허의 한개점 경영이 법적으로 정해져 있는 전문이다. 그 결과 프랜차이즈는 약 1.5%, 3~5인 규모의 중대형은 20%, 나머지 78.5% 약 80%는 1인 규모의 소형규모 사업장을 경영하고 있다. 따라서 경쟁력이 열악하며 주먹구구식 경영으로 수익구조가 열악한 현실이다.
특히, 중소형 미용실은 전문경영, 인력 및 조직관리, 홍보 및 마케팅, 영업전략, 신교육 습득등에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었다.
따라서 「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미용실 공동브랜드를 통해 보다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미용실을 만들 수 있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소개,
프랜차이즈와 독립창업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 것이 미용실 공동브랜드 「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이다. 미용실 창업이나 경영에 있어 프랜차이즈는 높은 가맹비에 비해 수익성과 경영의 기대효과가 적다. 그리고 가맹본점의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교육은 가맹점들의 지역적 분포로 운영에 한계를 가지고 있고 교육 담당자는 창업과 경영에 있어 성공 경영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반면, 독립창업의 미용실은 경영자가 직접 시술에 참여함으로 과도한 노동과 실무업무 참여로 교육과 홍보시간이 없어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실정이다. 또한, 조직관리 및 경영 노하우가 없어 실패 비용이 과도하게 발생한다. 이에,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독립창업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새로운 개념의 프랜차이즈가 필요한 싯점이다.
바로, 미용실 공동브랜드 향장미용뷰티전문점 향장미용학 전문 미용실 '아이펠마르', 아이펠마르(주)에서 새로운 개념의 미용 프랜차이즈를 제안한다. 아파트 인구 밀집지역의 중소형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eifelmaar)', 회원점 가입으로 '향장미용 뷰티전문점'으로 거듭나는 경쟁력 있는 미용실이 될 수 있다.
아이펠마르는 독자기술을 전수한다. 두피관리 기술인 「뒤러헤드스파(Durer Head Spa)」와 헤어 스타일을 위한 「퍼스펙티브(Perspective) 헤어 드래싱」 기술을 전수한다. 이러한 전문화된 기술을 통해 중소형 미용실을 상담-진단-시술의 접객 프로세스에 의해 예약제화 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회원점 가입문의 : 070-8778-9288, www.eifelmaar.co.kr
아이펠마르(주)는 미용실 공동브랜드「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를 통해 중소형 미용실을 표준화, 전문화, 체계화하여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소비자에게는 향상된 미용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며 소상공인 미용 경영자에게는 수익을 제공하는 미래지향적 미용실 모델을 제공하겠습니다. (문의 070-8778-9288, www.eifelma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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