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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이론/경영관리

고객을 사로잡는 화법 (비키니 화법)

비키니 화법이란 고객을 보느느순간, 즉 비키니를 입은 여성을 보는 순간 느끼는 매력을 화법을 통해 아뤄내는 기술을 의미한다.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설득전략 아홉가지를 소개한다.

미용산업에 종사하는 미용인들이 이러한 화법을 응용하여 현장을 경영한다면 경영 효과를 즉시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1. 고객의 선택의 폭을 좁혀 주는 메뉴를 제시하라

    다양한 메뉴 보다도 간단하고 즉시 와 닫는 메뉴를 제시하라

 

2. 예를 들어 설명하라

    재미있는 사례를 보여주어라

 

3. 상대가 몰랐던 사실을 제시하여 놀라게 하면서 대화를 시작하라

    오스트레일리아에는 국가가 없다. 사랑이라는 감정은 뇌하수체에서 오기 때문에 사춘기 이전 뇌하수체

    종양수술을 받은 사람은 사랑에 빠지지 않는다. 등등

 

4. 처음에 베팅을 크게하라

    처음에 펌을 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30만원을 제시하고 부담스러워하는 순간, 고객님은 우리의 단골이시니

    특별히 15만원에 해드리겠습니다. 등으로 일단 지르고 보라

 

5. 공포심을 자극을 통한 공포설득을 응용하라 (이것 저것이 바로 당신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등)

   '이제품을 구매하시면 이러한 이익이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보다는

   '이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이러한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등 '공포설득'으로 고객인 선택하게 만든다.

 

6. 고객은 당신의 헤어 스타일과 피부를 먼저보기 때문에 자신을 아름답게 가꾸어라

 

7. 유명인사의 이야기를 증거로 제시, 설득하라.

    이러한 방법은 고객의 저항감을 한번에 무너뜨릴 수 있을 것이다. 즉, 선택에 고민하고 있을 경우 또는 바로

    구매하지 못하는 고객에세 이러한 방법을 적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8. 비유는 이해하기 쉽게하여 상대의 마음을 움직여라

   '몸길이 7cm나 되는 엄청나게 큰 바퀴벌레' 는 '초코파이 만큼 큰 바퀴벌레'로 이야기 하자.

 

9. 남들은 다 했는데 아직 하지 않으셨어요

    많은 사람들로 부터 인정받은 제품일 경우 신뢰가 높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제시하자.

 

이러한 간단한 화술법은 고객의 구매 요구를 충족시켜주고 구매 후 만족도를 높여주는 결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