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경영관리

키스마크를 통해 나의 성향을 알아보자 - 마케팅에서 대중의 시선을 잡는 '3B+K'란

현대의 마케팅에서 대중의 시선을 잡는 '3B' 마케팅이 있다. 여기서 3B란 무엇이며 최근 K가 추가되어 시장에서 많은 불특정 다수의 관심을 끌어 내는데 성공한 Factor가 있다. '3B+K'란 아기 (Baby), 동물 (Beast), 미인(Beauty) 그리고 키스(Kiss)이다. 특히 뷰티산업에서의 이러한 3B+K를 이용한 광고물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화장품업체인 메이케이코리아에서는 마지막 K, 키스의 양상을 심리적으로 분석한 내용을 내 놓고 분석함으로서 립스틱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요즘 TV 광고에서 키스 장면이 공공연히 나오는 것을 보면 한국의  보수적 문화도 상당히 개방되어 있음을 실감할 수 있다.

 

립스틱을 바른 후, 키스 마크를 찍으면,

 

 1. 도툼하다 ---- 공상적이며 감정표현을 아끼지 않는 표현주의자

 2. 크고 두툼하다 ---- 삶을 즐기고 밝은 생기발랄한 말괄량이

 3. 아랫 입술이 도툼하다 ---- 변덕이 심하고 카리스마가 강한 매력적 여가수 타입

 

이중 시장에서 키스마크를 분석한 결과, 재미있는 사실이 밝혀졌다. 13,902명 중, 표현주의자 성향(8,668명), 생기발랄 말괄량이(1,544명), 매력적여가수(968명)으로 조사되었다.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일까? ㅎ~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미용실에 방문한 고객과의 상담시 결과물을 적적히 반영한다면 재미있고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