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어떻게 하면 잘되게 합니까? 미용실의 경영 방법에 대해 미용실 실무 원장(경영자)들이 많이 물어온다. 미용실에 직원이 안정되고 매출이 안정되기 위해 어떻게 하면 되는지 방법을 알려달라고 한다. 사실, 내 자신도 미용실 경영에 대해 어렵다는 생각을 하는 편이다. 그래서 미용실 공동브랜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면도 언제나 어려운 부분중에 하나다. 분명한 것은 미용실 경영에는 '정도'는 없는 듯 하다. 그 만큼 내외적 환경의 변수가 많다는 이야기일 젓이다. 하지만, 원칙은 있다. 그것은 '미용실이 차별화를 한다면 그리고 그것을 지속적으로 실천한다면 잘되는 미용실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는 원칙이다.
그 원칙을 2007년부터 실천하고 있는 미용실이 있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다. 2007년 오프라인 창업에 이어, 2009년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출범. 그리고 줄곳 '미용과학'을 실천하는 향장미용뷰티전문점으로 차별화를 시도해 왔고 지속적으로 미용과학을 실천해 왔다. 그래서 아이펠마르 헤어가 많은 사람들에게 미용서비스 품질과 가격에 신뢰를 주는 착한 브랜드가 되었는지도 모르겠다.
차별화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미용실을 만드는 것. 이것은 미용실 매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잘되는 미용실이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하느냐? 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이 되지 않을까
미용은 탁월한 기술력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트랜드를 따라 갈 수 있는 기술력도 있어야 한다. 그리고 다음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미용서비스 예절, 고객관계관리, 환경과 위생이 지켜져야 경쟁력 있는 미용실이 될 수 있다. 직원인 미용사의 이직율이 타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곳이 미용실이다. 따라서 미용실 고객들은 해당 디자이너가 없으면 또 다른 미용실로 옮겨다니기도 한다. 그래서 미용실의 매출은 언제나 들쑥 날쑥한다. 지속적 매출 신장이 어려운 이유중에 하나다.
하지만 아이펠마르 헤어는 이런 문제를 해결했다. 고객의 문제를 먼저 고민해서 해결하여 차별화 하는 '원칙'을 실천해 왔기 때문이다.
어떠한 헤어디자이너가 시술을 해도 동일한 결과를 낼 수 있고, 더 좋은 미용시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스템. 또한, 고객이 체험으로 느낄 수 있는 '미용과학'을 실천하기 위해 수행하고 있는 '[아이펠마르 헤어 독자기술]Alb.Durer-바이오디톡스' 프로그램. 고객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인터넷 예약 미용실' ... 독립브랜드로 혼자서 이것을 실천하기 어려웠다면, 이제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와 함께 해 보자
* '미용실 공동브랜드'란,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독립브랜드의 한계를 극복하여 만든 미래지향적 미용실 조직화 브랜드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헤어
www.eifelmaar.co.kr
Tel.070-8778-9288
공동브랜드 회원점 문의 : 010-7907-5918 (서동욱 과장)
컨설팅 문의 : 010-2252-4947 (송팔용)
'아이펠마르 > 공동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용실 오픈 창업자를 위한 인터넷 파워블로그 카페 포스팅 방법에 대한 교육 / 신규고객창출,홍보 방법 (0) | 2015.01.21 |
---|---|
사진 갤러리가 있는 미용실 유러피언 헤어살롱 아이펠마르 헤어 (0) | 2015.01.21 |
[미용실 공동브랜드] 미용실 매출 증대를 위한 브랜드 선택 공동브랜드 미용실의 차별화 (0) | 2015.01.07 |
[미용실 경영 문제] 심각한 미용실 직원과의 문제 그 해결 대안은 없는가? (0) | 2015.01.06 |
[미용실 창업] 미용실 성공 창업 전략 (0) | 2014.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