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정보/TV및기사

[구로역 머리잘하는 미용실] 나인스에비뉴점 갤러리가 있는 미용실 유럽피언 헤어살롱

갤러리가 있는 미용실 유럽피언 헤어살롱 아이펠마르

 

창조적 휴먼터치가 살아 숨 쉬는 유럽피언 헤어살롱 아이펠마르가 또 다른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기존의 미용실들이 단편 일률적인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방향 영업에 집중해온 반면 아이펠마르는 미용실 내에 갤러리를 접목하여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가능케 하는 차별화를 시도하며 미용문화 개선에 새로운 전기를 제시하고 있다.

 

‘갤러리가 있는 미용실’ 서울 구로역 AK플라자-나인스에비뉴 4층에 위치한 아이펠마르(원장 미엘, 실명 전현주)가 바로 그곳이다. 200제곱평방미터의 넓은 공간을 유럽풍 스타일로 연출하고 이태리등의 유럽여행 테마 사진을 갤러리로 만들어 예술과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미용시술을 받으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나인스에비뉴점의 전현주(미엘) 원장은 고객들의 반응을 2가지로 설명한다. 첫 번째, ‘고객의 대부분은 구로역 아이펠마르 나인스에비뉴점에 들어서는 순간 눈앞에 펼쳐진 진풍경에 먼저 놀랍니다. 아마도 이제까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전혀 색다른 광경에 놀라는 것이겠죠. 넓은 미용실에서 느껴지는 인테리어와 조명의 웅장함, 그리고 그것들과 조화된 갤러리라는 문화의 공간은 기존 미용문화에서 느꼈던 일반적인 생각과 사뭇 다르다는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분주함과 산만함으로 대표되는 미용실에 대한 선입견이 해소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두 번째 반응은 ‘받는 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낮다고 놀랍니다. 높은 수준의 미용서비스 품질과 고급 인테리어, 상담-진단-시술이라는 좋은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공개된 가격을 준수하며 합리적인 가격이 지켜지고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한다.

 

실제 미용실을 방문한 결과, 차분한 분위기에 고객들 또한 동화되어 있는 듯 했다. 중화를 하는 고객이 갤러리 앞 소파에 앉아 와인을 마시고 이야기 하거나 책을 보고 있는 광경은 창의적 아이디어로 문화를 창조해 가는 아이펠마르만의 실천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기존 미용실과는 확연히 다른 차별화가 있다는 것을 의심할 수 없었다.

미용실도 끊임없이 변화해야만 살아 남을 수 있다. 굴지의 글로벌 회사들도 하루 아침에 없어지고 사라지는 시기에 미용실이고 예외일 수 없다. 그래서 아이펠마르는 롱런하는 미용 문화를 창조해야만 한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2014년 6월에 기존 공동브랜드 시스템을 개선 발전시켜 ‘유럽피언 헤어살롱’으로 만들었고, 중소형 미용실의 경우, ‘이엠헤어샵’으로 회원가입 비용을 없애는 획기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www.eifelmaar.co.kr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회원점문의 : 070-8778-9288 (직접문의, 010-2252-4947)

 

 

구로역 나인스에비뉴점 : 02-420-4947

광명사거리역 광명철산점 : 02-2060-9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