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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컨설팅/기타

현장 미용실 방문 컨설팅 '인터넷 예약 전문점을 목표로 하라'

현장 미용실의 방문 컨설팅은 현장 미용실의 문제점을 직접 보고, 고객과 직원, 경영자의 다양한 시각에서 객관적으로 현장을 분석하여 그곳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상호 내용을 공유하고 실천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따라서 미용실의 단계별 성장이 가능한 플랜을 달성하기 위함이다. 2014년 1월25일, 용인 죽전에 위치한 미용실 아이펠마르점을 방문, 그곳에서 가장 필요한 항목에 대해 공유했고 그 내용을 아래와 같이 내용을 공유한다. 미용실의 단계별 성장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 '미용실의 단계별 성장에 있어, 예약화에 대한 율(%)을 올리는 것이며, 이것은 전화 예약에서 인터넷 예약화로 전환하는 것이 곧 가장 중요한 목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터넷 예약은 미용문화의 발전에 기여되는 핵심인자이기도 하며 현장 미용실의 복지에 미치는 영향도 매우 크다. 따라서 미용실의 경영 방침을 '예약화'에 집중해야 된다. 대부분 예약은 유선을 이용한 전화 예약화라는 것으로 만족하지만 필히 모든 고객에게 '인터넷 예약'의 편리함을 강조하여 전 고객의 인터넷 예약화 전환에 집중하는 영업을 수행하도록 관리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약을 보면 토요일과 일요일의 에약율은 약 80%를 넘지만 평일의 경우 20% 이하로 예약율이 낮다. 따라서 직원들은 식사 및 휴식 시간의 불규칙으로 인한 불만 요소로 작용,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발생되고 있다. 에약화는 고객의 인식 변화에서 시작되어야 하지만 이것을 앞당기기 위해서는 '고객 교육'이라는 필요성이 강조되며 이것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직원들의 상담, 제안, 요청 등이 매우 중요한 인자가 된다.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미용문화 개선에 앞장서는 대표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2014년 '인터넷 예약화 강화'를 주요한 영업 목표로 설정, 경영자와 직원, 고객간에 필요성과 편의성을 확대하여 60% 이상의 인터넷 예약화를 달성할 계획이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아이펠마르(EifelMaar, Tel. 070-8778-9288) 

www.eifelmaar.co.kr

EifelMaar Meran in Ita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