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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이론/창업경영컨설팅

합리적 가격설정을 위해서는 관리회계적 사고와 전략적 사고가 필요

합리적 가격설정을 위해서는 관리회계적 사고와 전략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미용실 창업자 및 일반 소상공인 창업자의 경우 합리적 가격은 성공창업 성공경영의 첫번째 필수 조건입니다. 얼마나 합리적이고 객관적으로 가격을 설정했는가 하는 문제는 전략적 사고에서 수행됩니다. 아무리 열심히 일을해도, 아무리 손님이 많아보여도 실제 앞으로 남고 뒤로 밑지는 일이 많습니다. 바로 합리적인 가격이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지요. 

 

합리적 가격설정은 중장기적 측면에서 관리회계적 사고의 기초 아래 수립되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합리적 가격을 바탕으로 상품의 전략, 영업전략이 수립되어야 하지요. 만약에 메뉴의 가격이 합리적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영업전략도 남과 같은 수준에 머무르게 되고 차별화되지 않아 결국에는 경쟁력을 잃게 됩니다. 기존 마케팅에서는 낮은 가격만이 절대 강자로 군림한다는 눈리를 세웠고 지금까지 유효해 보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낮은 가격만이 최고는 아닙니다. 적정한 수익, 손익을 바탕으로 둔 가격정책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미용창업에 있어 대부분 가격 설정은 시장가격에 따르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시장가격은 남을 따라가는 마케팅 입니다. 최근 마케팅 전략은 차별화된 기술과 가격을 바탕으로 과학적으로 설정되었을 때 경쟁력을 가진다고 합니다. 무작정 따라가는 영업은 이제 과거의 퇴물이 되었습니다. 메뉴를 설정했으며 메뉴에 따른 가격을 설정해 보십시오. 매출은 객단가와 작업일수, 고객수를 곱한 값입니다. 재료비와 경비, 판매관리비 등을 적용한 원가를 책정하고 맏아야 하는 타당한 가격을 설정해 보십시오.

 

본 자료는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향장학과 '미용산업컨설팅' 수업에서 진행한 합리적인 가격설정법 강의 자료입니다. 강의자료를 바탕으로 여러분이 스스로 창업을 위한 가격을 설정하고 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스스로 끊임없는 노력만이 여러분의 성공에 필요한 요소인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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