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경영/산업지식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소비자 불만 신고

LG에어컨 서비스 센터 직원과 서비스 센터 업무처리에 황당함과 12일 동안 영업장에서 LG에어컨 서비스 센터의 A/S를 받지 못해 발생한 영업장 피해를 근거, LG전자 에어컨 에너지 솔류션(AE) 사업본부를 상대로 소비자 기만에 대한 내용으로 고발을 하고자 합니다.

 

저는 LG에어컨 천정형 2대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으로 2012년 7월28일 에어컨 냉기 문제로 AS LG에어컨 서비스 센터에 전화로 에어컨 서비스를 간신히 신청 (수십번 LG에어컨 서비스 센터 1544-7777번으로 전화를 했지만 통화가 되지 않아음) 했으나 황당한 LG에어컨 (훼센) A/S 서비스에 맨붕 상태에 놓였습니다. 개인이 기업의 횡패에 어떻한 조치도 할 힘이 없다는 사실에 자멸감까지 느끼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일련의 A/S 신청과 항의등에 대한 내용을 요약해 드립니다. 상식적인 이해를 할 수 없는 일이 LG전자 에어컨 에너지 솔루션 사업본부(AE)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많은 소비자들이 LG전자의 에어컨 서비스 절차에 문제가 있음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센터 A/S접수 : 7월28일

2. 1차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센터 직원 방문 : 8월1일 (결과, 150만원 수리비 제시, 수리할 거라면 연락달라하고 돌아감)

3. A/S 문제 제기 및 항의 : 8월4일 (A/S는 하지 않고 수리비 가부만을 묻고 돌아간 것에 항의, 다른 직원을 보내달라고 요청)

4. 2차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센터 직원 방문 : 8월5일 (결과, 150만원 수리비 제시, 수리할 거라면 연락하라고 함)

5.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센터 직원에게 항의 및 수리요청 : 8월6일 (결과, 150만원 요구는 부당하다고 이의제기를 하고

   작업공간 확보를 해 놓은 상태라고 했으나, 수리불가라고 하며 자신의 책임 지역이 아니라고 방문할 수 없다고 함)

6.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센터 항의전화 : 8월7일 (A/S 방문을 할 수 없다고 함. 8월22일 방문하겠다고 전달 받음)

    A/S 절차와 수리기사의 부당함에 책임자의 회신 전화를 요구했으나,

    상담원의 답변으로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관련 담당자가 바빠 전화할 시간이 없다고 전달하라고 했다함

    이에, 제품 수리에 대한 A/S를 받지 못했고 A/S를 긴급하게 해야 하지 않느냐고 반문함

    결과는 A/S 수리기사가 2번 방문하여 조치했다고 함. 따라서 A/S 신고를 다시 해야 한다고 하며, 방문할 의무가 없다고 함.

 

 

 

 

결과적으로 당사는 7월28일 부터 8월8일 (현재)까지 12일동안 에어컨 바람없이 영업을 해 왔습니다. 영업장 고객은 덥다고 방문을 취소하여 평균 일일 매출 약100만원인 곳이 30~40만원으로 떨어졌습니다. * 손실비 추정 약 720만원

 

이 손실 금액을 누가 보상을 해줍니까? LG전자 에어컨 훼센을 구입해 사용한 고객의 잘못인가요? 아니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까? 이번 여름 무더위가 극성이라 에어컨 고장이 많아 수리기사가 없어 일정을 잡기가 어렵다며 최소 15~20일을 기다려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번 문제는 LG전자의 직무유기라 생각합니다. A/S 기사가 부족한 것은 LG전자에 문제가 있는 것이지 이것을 고객에게 기사 부족을 운운하거나, A/S 접수건수가 많아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 일정을 제시하는 것은 분명 LG전자의 직무유기라 사료됩니다. A/S 문제를 고객에게 전가하려는 부적절한 행위에 황당할 뿐입니다.

 

LG전자 에어컨 에너지 솔류션(AE) 사업본부장 노환용 부사장님~! 이번 조치에 대한 명확한 LG전자의 해명을 듣고 싶습니다. 왜 LG전자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LG전자 서비스 센터의 기사로 부터 A/S에 대한 거부를 받아야 하고, 현장 기사가 제시한 금액에 부당함을 지적, 이의를 제기하자 A/S를 거부, 나오지 않는 이유가 무었입니까? 150만원을 드린다고 해야 A/S를 나오는 거입니까? 제가 본 제품을 구입할 때 장착까지 약200만원에 설치한 제품입니다. 외기만 150만원을 들여 수리한다는 것이 말이됩니까?

 

이번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센터 수리기사의 수리비 요구와 A/S 일정 지연 및 의도적 방문 거부에 대해 LG전자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과 예비 구매자들에게 어떻한 조치로 개선할 것인지 명확한 해명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은 LG전자 에어컨 에너지 솔류션(AE) 사업본부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센터의 의도적 방문 회피에 삼성 에어컨 서비스에서 LG전자 대신 고객 불편 사항을 점검해주었으니 (결과적으로 해결은 해 주지 못했지만 고객을 감동시킨 삼성에어컨 서비스 직원과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직원가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이 웃지 못할 상황에 LG전자 A/S 서비스 센터 불친절과 센터 기사들의 비정상적인 행위를 고발합니다 (서비스 센터의 불친절은 상담사 여직원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센터 관계자를 의미합니다) *

 

 

 

* 본인은 향후 본 건에 대한 LG전자 에어컨 에너지 솔류션(AE) 사업본부와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센터의 명확한 해명과 영업 손실에 대한 처리를 요구하며 본 건에 대한 조치가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본 A/S 문제를 제기, LG전자 에어컨의 고객 기만 행위를 고발해 나갈 것입니다 *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문제점 고발자 : 송팔용 (010-2252-4947)

 

작성일 : 2012.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