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컨설팅/기타

미용실 공동브랜드 회원점 현장방문 컨설팅 2012.7.23

현장방문컨설팅 도봉점 의정부점 신월점을 2012.7.23일 방문, 구로점 난향점은 2012.7.25,27일 방문, 현장 미용실 경영의 문제점 및 사안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환경과 위행, 청결적인 부분에서 대부분 만족스러웠으나 개선해야 할 내용이 몇몇 보였습니다. 그리고 시스템적인 부분에서 상담에 대한 내용을 점검해 보았을 때 상담 실천이 부족함을 보았으며, 개선에 대해 협의했습니다. 또한, 고객관리에 대해 이제는 단골고객 관리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회원점 방문 시 지적 사항 및 개선 요청사항을 적어 공유하오니 회원점에서는 빠른시간내 개선되어 고객의 논높이에 맞는 뷰티숍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선이 필요한 사항 및 못한점

 

   1) 미용실 문앞 주변의 청결상태 : 청소가 되어 있지 않았으며, 낮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빨래가 나와 있는 상황

   2) 미용실 실내 청결상태 : 책장 정리와 정리정돈이 어수선하고 , 샴푸대의 청결상태가 양호하지 않음

                          과도한 제품 홍보 사진을 벽에 붙여 산먼한 환경조성

   3) 시술 표준화 : 손님의 시술에 앞서 해야 하는 시스템적인 부분이 지켜지지 않고 있음

                          아로말터치, 스트레칭, 목위생대, 손세정, 가위(기구)소독 등의 사전 조치가 지켜지지 않고 있음

   4) 상담 표준화 : 상담차트의 사용이 저조, 실천율이 많이 떨어짐

   5) 예약 표준화 : 고객관리프로그램의 인터넷 예약 사용이 저조함

                          모든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예약하라고 해야 하나 잘 지켜지지 않는 것같음

                          인터넷 예약을 통해 고객중 메니아를 만들어 나가야 함

 

2. 잘한 점

 

    1) 고객관계관리프로그램 데이터 입력을 잘해서 고객분석이 용의

    2) 상담석이 깨끗하게 정리정된 되어 있었으며, 언제든 상담 시스템 가동의 준비가 완료된 점

    3) 아로마 샴푸 냄새가 미용실을 은은하게 만든점

    4) 직원들의 활기찬 모습과 자신감 넘치는 자세

 

3. 중점 추진과제

 

    1) CRM Solution에서 전체고객을 조사하고, 휴면고객(4개월 이상 방문이 없는 사람)을 조사한 후

        휴면고객에 대한 관리 집중

    2) 3개월 미방문 고객 리스트를 정리, 개별적 일대일 마케팅 수행

    3) VVIP 고객(매출누계 1,000,000원 이상인 고객 변도 관리)의 일대일 마케팅

 

상기 3가지 항목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여 개선이 필요한 회원점에서는 집중적인 개선 실천을 수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알고 있는 이 쉬운 일들을 반복해 강조하는 것은 쉬우면서도 다른 미용실에서는 하지 않는 다는 것에 있습니다. 차별화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우리 곁에 있는 일반적인 내용을 잘 실천해도 된다는 것입니다. 아이펠마르 미용실 공동브랜드의 전문화와 차별화, 고객 눈높이에 맞는 미용실을 만들기 위한 노력은 지속적으로 계속될 것입니다.

 

 

 

 

 

 

 

 

 

 

 

 

 

 

 

 

 

 

 

 

 

인터넷 예약 : www.eifelmaar.co.kr

아이펠마르 공동브랜드 : Tel.070-8778-9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