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컨설턴트전문가

컨설턴트의 이미지 메이킹, 고객분석기법(DISC), 미용산업에 대한 언론인의 견해 - 6주차

미용경영컨설턴트 전문가 과정의 6주차 교육이 2011년 10월12일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뷰티경영컨설턴트 과정에서 진행되었다. 교육내용은 변보경 교수의 컨설턴트가 현장 컨설팅을 수행하면서 지켜야 되는 비즈니스 미용예절과 컨설턴트의 마이더 컨트롤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뒤이어 손미숙 교수의 고객분석기법 DISC에 대한 실전 활용법이 소개되었다. 이러한 분석기법은 컨설팅 수행시 클라이언트의 성향을 분석하고 경영자와 손님(고객)과의 관계 형성의 기준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6주차 미용경영컨설턴트 양성자 과정인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과정에 특별초빙 교수로 현 뷰티신문수 신연종 교수(현 대표이사)가 미용산업의 발전역사와 현 문제점, 그리고 대응방안에 대해 특강을 실시하였다. 신교수는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정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건국대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과정이 개설된 점을 높이 평가, 미용산업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수업믈 마친 제1기(대표 오채은) 예비 미용경영컨설턴트들은 건국대 화양리 대학가에서 조촐한 회식을 수행했다. 7주차 강의는 마케팅 실무가 진행될 예정이다.

 

 

 

 

 

 

* 힘들게 공부하는 여러분들께 좋은 결실들이 있기를 바랍니다. - 송팔용-

 

미용경영컨설턴트협의체 I http://cafe.daum.net/embc2010 I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