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현장 컨설팅을 하다보면 아이펠마르 인터넷 카페의 활용에 대한 중요성을 묻는 질문을 받습니다.
이에 아이펠마르 회원점 미용실이 가지고 있는 카페 활용의 의미를 알려드립니다.
1. 카페는 신규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6~8개월 이후가 되면 인터넷을 통한 신규고객이 꾸준하게 방문하게 됩니다.
대부분 홍보를 하지 않고 미용실에서 기다리고 만 있습니다. 손님은 기다린다고 오지않습니다.
카페 활동은 아이펠마르의 브랜드 가치를 증대 시킵니다.
열심히 하지 않고 다른 회원점의 노력에 쉽게 편승하려는 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2. 유인물 홍보를 1년후에는 하지 않기 위함이며, 1년 후를 대비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우리 미용실의 메니아를 만들어 가는 방법이며 무형의 자산을 만드는 것입니다.
인터넷 회원을 이용한 홍보보다 더 효율적인 것이 없습니다. 인터넷 회원이 500명이면
5,000명의 일반고객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고객 5000명중 단골은 1,000~1,500명으로 우리 가게를 먹여살리는 고객입니다.
3. 인터넷 시대의 흐름에 대비하고 고객의 눈높이를 따르기 위함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예약을 현실화 시켜나갑니다.
대부분이 스마트 폰을 이용하고 있으며 집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미용실을 찾아오기 때문입니다.
키워드 설정부터 어떤 방법으로 글을 올릴것인지 계획성을 가지고 홍보해야 합니다.
4. 직원의 비노동시간을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또 다른 업무영역입니다.
미용실 직원들이 일을 하지 않는 시간(일반적으로 평일 하루의 60% 이상) 동안 회사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60%의 활용을 위해 인터넷 홍보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비 노동시간동안 인터넷을 이용한 홍보활동으로 업무를 대신할 때
직원은 업무를 가지게 되어 직업의식이 높아집니다.
선결해야 하는 것으로는 직원간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정확한 업무 분장이 필요합니다.
모든 경영자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이 업무시간 중
개인적인 전화를 수시로 하는 것이며, 인터넷을 사용할 때도 쇼핑몰등 자신의 개인적인 일에만 집중하는 것이며
빈둥빈둥 시간을 허비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인터넷 홍보의 책임 업무를 구분하여 일과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자신이 근무하는 미용실(근무처)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행동, 실천하기 위해
빡에서 유인물을 돌릴 수 없다면 카페를 이용한 홍보에 적극 동참하여 업무를 추진합시다.
각자의 이러한 노력은 향후 스스로가 창업을 하고 예비경영자로서 개인적 자질과 역량을 향상하는
가장 좋은 실습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1년후의 변화된 모습을 상상해 보십시요 ~
아이펠마르에서는 이러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부족함이 있다면
인터넷 카페 활용의 방법과 전산스킬을 직접 가르쳐 드리오니 문의바랍니다.
'비즈니스이론 > 경영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SC 고객유형별 분석 (0) | 2010.12.19 |
---|---|
고객의 힘과 고객가치 (0) | 2010.12.19 |
직장에서의 올바른 업무 성과분석에 따른 대처법 '당신의 선택은? (0) | 2010.12.12 |
미용실 경영자가 지켜야 하는 법칙 (0) | 2010.10.10 |
불황기에 살아남기 위한 사업성공 10계명 (0) | 2010.09.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