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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이론/경영관리

불황기에 살아남기 위한 사업성공 10계명

극심한 경쟁 상황에서 소상공인들과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은
어떻게 이러한 상항에서 기업을 생존시키고 유지 발전시킬 것인가가
가장 큰 고민거리다. 사업성공 십계명 그 원칙을 제시한다.

 

1. 기본에 충실하라.

   기본이 흔들리는 경우는 어떠한 기교도 소용없다.
   순간의 출혈을 막다보면 기본이 흔들리고 기본이 흔들리면 도리킬 수 없는
   나락을 맞이하게 된다.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되면 기본이 흔들리고 있지 않는지
   먼저 살펴봐야 한다. 항상 그 윈인은 사업자와 사업장 내에 있는 법이다.

 

2. 노력 이외에는 모두 아켜라

   아직 매출이 확보되지 않은 상황에서 사무실만 좋게만 꾸미는 것은 허례허식이다.
   사무실 하구석에 책상하나만 있어도 훌륭하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다.

 

3. 쓰려면 제대로 쓰라

   투자없는 소득은 있을 수 없다. 홍보나 마케팅에 과감히 투자하고
   장비가 낡았다고 싶으면 고감히 실천에 옮길 줄 알아야 한다.

 

4. 두마리 토키를 쫒지말아라

    승부를 위해 선택과 집중을 선택하라.

 

5. 고객의 불만을 관리하라

    듣는 자세에 충실하고 항상 대처법을 고민해야한다.
    고객이 떠나는 이유는 서비스 부족등 다양한 불만 사항을 적절히 관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신규고객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집토끼를 잘 관리하는 편이 낳다.

 

6. 시간을 관리하라

    재료비, 비품등의 눈에 보이는 경비절약과 재활용은
    누구나 하는 경비절감의 기본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관리, 즉 시간 관리가 필요하다.
    시간관리를 철저히해서 경비를 절약하라.
    한정된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 활용해야만 한다.

 

7. 현장위주로 사고하라

    몇 뱍페이지 보고서보다 본인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현장 정보가 가장 정확하다.

 

8. 경험을 참고사항일 뿐이다

    개인적인 경험에 대한 신뢰가 지나치면 그것이 자칫
    자신이 파 놓은 함정이 될 수 있다. 객관적으로 폭넓게 시장 상황을
    분석하지 못하고 경험에 매달리는 것은 장애 요인이 된다.

 

9. '왜'를 이해하도록 하라

    원인분석의 생활화다. 매출이 적어지면 이런날도 있겠지 하는
    마음편한 생각으로 넘어가지 말아라.
    스스로 원인을 분석하고 해답을 찾는 자세가 필요하다.
    쉽게 넘어가는 하루하루가 지속될 때 어느새 매출은 눈에 띄게
    줄어들어 있을 것이다.
    이때는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상항이 되어버릴 수 있다.

 

10. 스쳐가는 사람도 관리하라

    어디서 어떻게 만났던지 사람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
    인맥관리가 사업 성공의 중요한 원천임을 많은 사례에서 입증되었다.
    인적 네트워크는 미래산업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핵심요소이다.

 

 

어떤 사업을 하더라도 경영자는 사업가적 사고를 가져야 한다.
사업가적 사고, 기업인의 자세가 없다면 생명력 있는 사업체를 이끌어 나갈 수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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