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아카데미

헤어미용워크숍 미용실을시스템과 프로그램을 차별화 하자(27회차)

아이펠마르 헤어미용 27회차 워크샵은  미용실 공동브랜드 협의체 대표이사 양진모 이사(현 광명점 원장)의 인사말로 시작 되었다.

 

 

 아이펠마르 헤어샵의 미용실 컨설팅을 주관 하는 아이펠마르주식회사 송팔용 대표의 '시스템과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가 진행 되었다.

 

 

'정했으면 지속적으로 실천하라'라는 주제로 '고객보다 낮은 자세에 대한 중요성릉 강조하는 헤어미용워크샵의 특별강사로 초청된 전병문교수(뷰티산업인재개발원 원장, 숙명여대 강의 교수)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샵 협의체 대표이사인 양진모 교수(광명점 원장)은 '헤어디자이너 1000만원 매출 올리기'에 대한 내용으로 '상담차트의 중용에 대한 내용을 강의 했다.

 

 

세번째 강의는 교육이사인 오채은 강사(난향점 원장)의 '직장 성범죄 예방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대해 진행 되었다. 아이펠마르 헤어샵은 오채은 강사의 강사 자격으로 인해 직장내 성범죄 예방교육과 개인정보법에 대한 교육 할 수 있었으며, 수료증 또한 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네번째론 김재석 강사로 미용실내에서 미용과학을 실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연산을 이용한 pH조절법'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다. 김재석 강사는 '최근 미용실 고객들이 대부분 심각한 손상모를 가진 경우가 많아, 상용화된 펌제를 사용함에 있어 pH 조절은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며, 미용실에서 사람들이 천연 조절제인 구연산을 잘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한다.

 

 

다섯번째로 정용여 강사는 미용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클레임 예방법'에 대한 교육을 시뮬레이션으로 강의해 주었다. 정원장은 '클레임 예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지키는 것'이라고 말하며, 최근에 이것의 중요성을 인식하는데 더욱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레임 예방법으로 상담차트의 사용은 필수, 그리고 화학적 시술에 따른 두피 트러블의 예방을 위해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아이펠마르 헤어샵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소개했다.

 

 

여섯번째 강사는 CRM 솔루션 업체인 아하소프트 실무 책임자인 강인웅 과장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사실, 대부분 매장에서 고객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은 하고 있지만 활용이라는 측면에서는 미흡함이 많다. 따라서 미용실에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소개해 주었다. 특히, 아이펠마르 헤어의 경우 '인터넷 미용실 예약'이라는 솔루션을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바, 고객관리 프로그램의 활용은 신규고객을 단골화 시키는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침 9시30분부터 시작한 헤어미용워크샵은 오후 4시가 넘어서야 끝났다. 참 긴 시간이었다. 이번에는 워크샵이 진행되는 시가동안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통해, 개인적 사유로 인해 워크샵에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도 동시간에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광명점 직원들의 당찬 모습들이다. 다들 오늘 이자리에서 인사말을 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는지 마이크를 주니 멋찐 말들을 쏟아낸다.

참 대단한 사람들이다~!

 

 

구로점 직원들은 만나면 기분이 좋다. 언제나 긍정의 마인드가 지금의 좋은 미용실 구로점을 만들지 않았나 생각된다.

 

 

처음 참석한 서수원점 직원들 ,,,휴~! '헤어미용워크숍'에 실망했다는 말에 놀란 사람이 하나둘이 아니었다는 소문ㅜㅜ사실 처음이라 잘 몰랐겠지만 아이펠마르 헤어미용워크샵은 미용실 직원과 원장들이 직접 참여로 만들어 가는 '헤어미용워크샵'으로 국내에서 유일무이한 교육이라고 소문난 행사인데... 다음 서수원 원장이 초청될 수 있으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

 

 

먼 강원도와 경기도가 만나는 여주점. 두사람은 어찌도 말도 이쁘게 할까? 미용실도 여주에서는 최고의 미용실로 만들었고, 교육도 제일 많이 받은 사람들... 특히나 외국어를 얼마나 잘 하는지 여주에서 외국인들이 자주 찾는 미용실로도 유명하단다.

 

 

이번 헤어워크샵에서 가장 멋찐 사진이라 하겠다. 참 보기 좋았다. 화성봉담의 도명석 원장의 옷 디자인 독특하여 사진이 더 빛을 내는듯. 도명석 원장은 화성봉담에서 1인 미용실로 인터넷 예약 전문 미용실로 성공한 장본인... 다음 회차에서 도원장의 강의가 기대 된다.

 

한국에 있는 미용실 조직으로 경영교육 위주의 헤어미용워크샵을 27회를 기록했다면 대단한 기록이 아닌가?

 

 

공동브랜드 미용실로 1인 소형 미용실에서 5인 이하의 중형과 대형 미용실이 규모에 상관 없이 조직화 되어 있는 곳. 아이펠마르 헤어가 2016년 10월 27회차 워크샵을 연성대학교(구 안양과학대)에서 진행했다

 

미용실 원장들이 직접 헤어미용워크샵을 기획하고, 직접 강의자료를 만들어 교육하는 행사로 진행 되었다. 자발적으로 개최하는 것도 대단한데, 년간 4회로 7년간을 한번도 빠짐없이 실천했다는 것이 자랑할만 하다

 

 

27회차 헤어미용워크샵의 주제는 미용실의 지속성장을 위한 핵심인자로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실천하자'라는 내용으로 진행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