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펠마르/공동브랜드

[미용실창업] 공동브랜드 미용실, 아이펠마르 헤어의 이해





미용실 공동브랜드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프랜차이즈와 독립브랜드, 협동조합 등의 문제점과 한계를 개선-발전시키고, 장점을 살린 미래지향적 모델로 공동홍보, 공동마케팅, 공동교육, 공동구매, 인력공유 등을 실천하며 운영되는 미용실 조직입니다. 한국에서는 미용실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킨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아래 내용은 아이펠마르주식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의 내부 운영 매뉴얼입니다. 미용실 창업 및 미용실 경영컨설팅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지식공유로 공개한 내용입니다.





아이펠마르 헤어의 경쟁력은 무엇입니까?

미용실 공동브랜드의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완성하고 보급했으며, 한국 미용실 공동브랜드 대표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1. 규모에 상관없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형에서 중형, 대형 미용실에 이르기까지 동일한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2.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가능합니다.
1) 미용실 공동브랜드 회원점 상호간 공동의 협업이 가능하고 상호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2) 개인의 역량(기술테크닉, 경영, IT활용 등)이 경쟁력의 열쇠임을 인식하고 실천하고 있고,
3) 미용문화를 개선 발전시킨다는 대의적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중장기 지속성장을 위한 영업 및 경영전략이 있습니다.
1) 미용시술 절차에 대한 표준화 매뉴얼이 있으며,
2) 온-오프 상담차트 사용과 활용을 실천하며,
3) 미용과학 실천을 위한 바이오디톡 (BIODTOX) 시스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미용실 창업 및 미용실 전문경영에 있어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영업전략에는 어떤것이 있습니까?

4단계 영업전략이 있습니다.

1단계 : 기초핵심성공인자 '5-CSF'의 이해와 실천
2단계 : 매뉴얼 및 시스템 정착과 내부 손익개선
3단계 : "6~8-CSF'의 역량강화와 활용
4단계 : 사회적 책임과 지역 사회 환원 등이 있습니다.





'CSF'란 무엇입니까? '8-CSF'란 무엇입니까?

Critical Success Factor, 핵심성공인자를 의미합니다.
8-CSF는 미용실 성공창업과 성공경영을 위한 8가지 핵심성공인자입니다.

1. 고객이 인정하는 탁월하고 차별화된 기술
2. 합리적이고 이해 가능한 가격
3.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접객예절
4. 고객관계관리를 통한 단골고객관리
5. 환경과 위생
6.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
7. 인터넷 활용
8. IT 미용융합 등을 의미합니다.

'8-CSF 이론'은 아이펠마르주식회사 송팔용대표(건국대학교 n-비즈니스마케팅, 비즈니스컨설팅 외래교수)의 '비즈니스컨설팅'에서 소개된 이론입니다.




미용실 창업과 미용실 전문경영을 위한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의 경영전략은 무엇입니까?

1. 란체스터 법칙 : 선택과 집중입니다. 약지와 강자의 전략이 다르고, 규모의 대.소에 따라 전략은 달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마케팅 방법이라도 전문 뷰티경영컨설턴트가 지역적-환경적 특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리뉴얼하고 검증한 후 적용합니다.

2. 지렛대의 법칙 : 20%의 고객이 80%의 매출을 차지할 때, 20%의 단골 손님에게 집중하라는 것입니다. 고객관리에 해당되는 것으로 CRM Solution의 효율적 사용을 기반으로 전사적자원관리(ERP)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3. 벡터의 법칙 : 구성원들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올릴 때, 중장기 지속 성장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미용실 원장만 잘해서는 미용실이 성공할 수 없습니다. 직원들의 힘이 함께 모아져야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동의 목표를 가진 이해관계에 속한 회원점간 협업도 시장에서의 탁월한 경쟁력의 원동력임을 알고 있습니다.





아이펠마르 헤어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기술은 무엇입니까?

향장학 전공의 석.박사들이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뒤러헤드스파, 바이오디톡 등은 서비스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허 기술은 7가지 테크닉에 응용되고 있습니다. 7가지 테크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리미엄 커트
2. 마르인사이트 펌
3. 프리스티지 아이롱볼륨매직
4. 크리에이티브 컬러링
5. 스마트 올림머리
6. 뒤러헤드스파 두피관리
7. 바이오디톡 프로그램 등으로 미용과학을 실천하는 전문 테크닉이 있습니다.




아이펠마르 아카데미는 어떻게 운영되고 있습니까?

아카데미에서는 아이펠마르 헤어 (임)직원들의 실질적인 역량 향상을 위한 미용기술과 경영교육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역량의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1:1교육'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교육은 8-CSF의 항목별 세부내용에 해당하는 교육이 진행됩니다. 특히, 최근에는 블로그 및 카페 마케팅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용 등에 대한 교육도 집중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이펠마르 미용실 공동브랜드는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까?

앞서 언급한 내용으로,
1. 표준화된 매뉴얼이 있으며,
2. 상담-진단-시술의 시스템이 있으며,
3.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내용이 지켜질 수 있도록 관리하는 전문 뷰티경영컨설턴트(미용경영컨설터트협회 미용경영컨설턴트)가 직접 관리, 지원을 수행합니다.

4. 인터넷으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한 미용실이며,
5. 바이오디톡 제품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6. 가격 신뢰를 위해 가격정찰제를 실시하고 이로인해 미용실은 손익이 개선되며,
7. 인력을 상호 공유하고 있어, 미용 인력 구인 구직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이펠마르 공동브랜드의 실적과 성과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한국 미용실 규모를 분석해 보면, 1~2인 미용실은 전체 시장의 약89%를 차지하고 있으며, 5인 이하가 약1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약99%를 차지하는 중소형 미용실의 표준화 시스템이 절실히 필요, 그 책임을 아이펠마르 헤어가 수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펠마르 공동브랜드 시스템은 1인 미용실(소형~중형 미용실)에서 10인 미용실(대형 미용실)에 이르기까지 동일한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부분 미용실 프랜차이즈의 경우 소형, 중형, 대형 규모에 따른 시스템을 달리 적용하고 있는 것이 보편적이나 규모에 상관없는 미용실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성과를 보면, 가입 회원점 약80%가 2~3년 후, 가입 당시 매출 대비 약250%의 신장율을 보였다. 이들은 미용실 창업 후, 공동브랜드 시스템을 적용한 결과, 약65%(3~5년)의 생존율을 보였다. 이는 미용실 프랜차이즈 생존율이 약20%, 독립브랜드 생존율이 약10%인 것에 비해 괄목할만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창업은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특히, 미용실 창업은 더 그렇습니다. 준비된 역량은 성공창업과 성공경영의 핵심입니다. 또한, 관리회계적 사고에 기반한 전략적 사고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단기간의 성과에 급급하지 않고, 중장기적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긴 안목이 필요합니다.

미용실 창업, 성공창업 성공경영은 역량을 가지고 지속성을 가졌을 때 비로소 중장기 지속성장을 위한 경쟁력이 됩니다.

미용실 창업 2016년에는 아이펠마르 헤어와 함께 하십시오. 미용인들의 든든한 힘이 되어 드릴 것입니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기업
아이펠마르주식회사
미용실 창업 및 미용경영전략 컨설팅 문의
Tel.070-8778-9288(직접문의, 010-2252-4947)

미용실 인터넷 예약(아이펠마르)
www.eifelma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