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로 부터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있다.
"어떻게 하면 미용실 창업을 잘 하고, 매출을 많이 올릴 수 있는가?"
저의 대답은 언제나 2가지다.
첫 번째 대답, "제가 어떻게 알겠습니까? 그 해답 잘 알면 제가 하지요 ㅋㅋ"
두 번째 대답, "미용실이 격과 있는 현안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미용실을 만들면 됩니다"
그렇다고 첫 번째로 언급한 '답'을 이야기 한다면, "헐~!"
아마도 제명에 살지 못할 것이다.
그래도 명색이 미용실 성공창업 및 성공경영의 신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아이펠마르 헤어의 창업 및 경영개선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는 컨설턴트가
두 번째 대답에서 '미용실의 성공창업과 성공경영'을 찾는 것이 올바르리라.
그렇다면, 미용실의 현안 문제들을 먼저 알아봐야 겠다.
진정성 있게, 미용실이 겪고 있는 다양한 현안 문제점들을 알아보고
그것을 극복한다면, 창업 실패가 없는 성공경영이 가능하다는 것인가? '맞다'
지난 수 년간 아이펠마르 헤어는 이 대답을 얻기 위해 다양한 실험들을 해 왔다.
아이펠마르 헤어 미용실 공동브랜드의 표준화 시스템이 그것이다.
미용산업이 가지고 있는 현안 문제점이 무엇이고,
이것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다양한 시도에 따른 결과 데이타를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가 확보하게 되었다.
그 결과, 아이펠마르 헤어는 한국 미용산업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 인식되었고,
미용실의 지속성장이 가능토록 하기 위한 방안으로 미용실 공동브랜드가
유일한 대안이라고 관계자들이 확신하게 되었다.
현 미용시장에서 프랜차이즈나 독립브랜드나
미용실 성공창업과 성공경영은 확률이 무척 낮다.
기존 8만3천여개의 미용실이 2000년부터 2009년까지 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이 평형을 이뤘는데
2010년을 넘어서면서 미용실의 수는 급격하게 증가하였고,
현재에는 약 12만여개의 미용실이 난립하고 있다.
미용실의 수는 약 45%가 성장되었으나, 객단가는 줄었고,
산업 현장에서의 미용인력은 찾아 볼 수 가 없다.
도시상권 중심으로 창업되었던 유명 메이커 브랜드들이
속속 경영 악화를 호소하며 시장에서 퇴출되기 시작했다.
과거에는 문제가 되지 않았던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사실, 과거에는 유명 브랜드만 달면,
미용실의 미용서비스 시술가격을 높이 받아도 소비자들의 불만이 없었던 시대가 있었다.
그 이유는 화려한 인테리어에 잘 차려입은 헤어디자이너와 스텝들로 부터
서비스를 받는 대가이며,
브래드 숍에서는 좋은 제품을 사용할 것이라는 보상 심리가 작용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대가 변했다.
이제 제품의 유통 흐름을 알게되었고 그 속에 거품 이상의 거품이 숨어 있다는 것을
현명한 소비자는 알게 되었으며,
미용 시술의 실력 또한, 소형 미용실에서 오랫동안 갈고 딱은 경험을 가진
동네 미용실 헤어디자이너 또는 원장들이 헤어스타일을 더 잘 드래싱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그들은 한 때,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 숍에서 일을 하다.
일정 기간이 지나, 경험을 가지고 창업을 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
그래서 아이펠마르 헤어에서는 미용실 창업을 성공적으로 하고
지속적인 매출 신장을 달성할 수 있는 성공경영 미용실의 요인이 무엇인지 연구하여,
미용실 핵심성공인자 '8-CSF(8가지 핵심성공인자)'를 완성할 수 있었다.
8가지 핵심성공인자를 도출한 아이펠마르 헤어 미용실 공동브랜드는
기존 프랜차이즈가 하지 못했던, 또한 독립브랜드가 가지고 있었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강력한 시스템 '공동홍보-공동교육-공동구매'등을 실천하며,
상담-진단-시술의 전문성과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을 이용해
향장미용뷰티전문점으로 차별화 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상담과 관련된 프로그램은 아이펠마르 헤어 미용실 창업자들에게
강력한 역량을 심어 주었으며,
회원점의 매출 신장은 2~3배로 만들어 주었다는 것이다.
아이펠마르 헤어 미용실 공동브랜드 회원점을 찾아가면
볼 수 있는 것들은 다른 일반 미용실에서 찾아 볼 수 없는 것.
그래서 고객들은 아이펠마르 헤어의 전문성에 신뢰를 가지게 되었고,
좋은 미용실로 알려지게 되었다.
미용실 창업 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를 방문하면,
먼저 상담석에 놓인 상담차트와 스타일북을 만날 수 있다.
깔끔하게 만들어진 스타일북과 상담차트는 주기적으로 바꿔주는 듯
언제나 깨끗하게 유지되어,
사용함에 있어 불결한 생각이 들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상담에 앞서,
아이펠마르 헤어 헤어디자이너들은 '명함'을 상담석에서 주며, 이렇게 이야기 한다.
"다음에 방문할 때는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고 오십시오"
"또한, 명함에 적힌 이름들도 특이하다.
마르-미엘-루시아-루카 등등 ..."
상담도 일반 미용실에서 하는 상담과 다르다.
상담차트 이외에 가격메뉴판과 온-오프 스타일북,
이 모든것이 아이펠마르 헤어에서 직접 제작된 것이라 고객의 눈높이에 안성맞춤이다.
디테일한 1:1 맞춤형 상담으로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곳
아이펠마르 헤어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해당지역 헤어살롱을 선택하고,
원하는 헤어디자이너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상담차트는 시술전 상담 내용을 꼼꼼하게 적는다.
그리고 시술 중간 중간, 시술의 정보를 기록하는 헤어디자이너들의 모습.
다른 미용실에서 보는 분위기와는 사뭇 다르다.
그렇게 적은 상담차트라서일까?
시술을 마치고 계산을 하러 카운트에 갔을 때,
시술한 헤어디자이너가 상담차트를 보여주며, 계산을 한다.
'신뢰가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팍~팍!'드는 순간이다.
미용실 창업과 성공경영에서 중요한 문제는 인력이다.
사실 인력 또한 경쟁력 있는 곳이라면 미래 비젼을 보고 인력이 온다는 사실,
아이펠마르 헤어는 인력이 근속을 하게되면,
아이펠마르 헤어 회원점 가입비가 없는 곳이라 직원들의 근속이 좋은 곳이다.
또한, 배울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져 있다.
대학을 진학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대학진학을 추천해 주고,
미용실에서 대학으로 부터 현장 실습 예비 졸업생을 받고자 한다면,
산학협력이 체결된 핵교로 부터 취업 추천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아이펠마르 헤어에서 근무한 직원은
어떤 회원점으로 든 이직이 가능한 인력공유제도도 아이펠마르 헤어의 특징 중에 하나다.
이렇게 적힌 상담차트를 어떻게 사용하느냐 하는 질문에
차후 재방문시 기 사용한 제품이나 시간, 그리고 처리방법 및 가격에 대한 정보를 보게되어
고객에게 실수를 하지 않아 좋다고 한다.
하지만 이런 것을 대부분 이지는 하고 있지만 실천을 못하는 것은
현업에서 상담차트 사용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누군가 강력하게 사용해야 한다는 규정을 이야기 하고 끌고 나가야 한다는 것.
그리서 아이펠마르 헤어 컨설팅에서는 지속적이며 전문적으로
상담차트 사용을 전 직원에게 단계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실 상담이라는 것은 지식을 기반으로 하지 않을 경우,
깊이가 없기 때문에 아이펠마르 헤어에서는
헤어미용워크숍이나 정기 교육을 통해 '미용과학'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미용과학을 학습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공동브랜드이기 때문에 공동교육이 가능하다는 것
아이펠마르 헤어는 미용학 전공자 및
향장학 전공의 석사-박사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아이펠마르 헤어는 건국대학교에서 최고경영자과정 및
중간관리자과정, 미용경영컨설턴트전문가 과정 등의 교육사업을
진행한 경험과 역량을 가지고 있어,
아이펠마르 헤어 회원점 직원 교육에는 깊이가 있다.
공동브랜드가 미용산업의 대안이 된 것은,
아이펠마르 헤어는 미용산업의 문제점인 객단가르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상담-진단-시술의 절차와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아이펠마르 헤어만이 가지고 있는 기술)을
실천하고 있다.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은 아이펠마르 헤어 원장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차별화 기술을
바이오디톡 메뉴얼로 만들었으며,
바이오디톡 제품을 구상하여, 펌과 염색을 한 손님들에게 무료로 시술해 줌으로
미용과학을 실천하는 미용실로 인식되게 했다.
이렇듯 아이펠마르 헤어 미용실 공동브랜드는 단계별 영업전략으로
8가지 핵심성공인자의 역량을 모든 회원점 키워준다.
사실, 미용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참여 회원점들의 경영진 역량이 절대적으로 필요,
아이펠마르 헤어에서는 경영자의 역량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미용실 창업의 대안은 이제 공동브랜드 창업이다.
프랜차이즈의 단점과 독립브랜드의 한계를 극복해서 만든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아이펠마르 헤어는 지속 성장이 가능한
대한민국 대표 미용실 브랜드다.
머리잘하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헤어
미용실 예약은 인터넷 홈페이지
공동브랜드 회원점 가입문의 : 070-8778-9288 (직접문의, 010-2252-4947)
펌과 염색 후 잔류하는 유해성분을 씻어내는 샴푸,
두피와 모발 그리고 바디까지
한번에 케어하는 one Care System 바이오디톡과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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