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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아카데미

[미용교육 세미나] 헤어미용워크숍 3-단계 시장차별화 전략 바이오디톡스로 고객가치 창출

미용인의 전문교육을 위한 역량강화 세미나, 2015년 4월7일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주관의 '헤어미용워크숍'이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연성대학교 세미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미용역량 교육 세미나는 '4-단계 미용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 중, 3-단계인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바이오디톡스 (바이오디톡, BioDtox) 차별화로 미용실의 중장기 지속성장 실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의 '헤어미용워크숍'은 년 4회 실시, 지난 2009년 부터 지금까지 매년 빠짐없이 실시되고 있으며, 미용실 전 직원의 인성 및 표준화된 메뉴얼 공유, 차별화 시스템의 이해를 통해 보다 좋은 미용실을 만들기 위해 '의무 교육제'로 운영되고 있다. 



아이펠마르 헤어는 국내 미용실 브랜드 중, 유일하게 년간 4회 헤어미용워크숍을 실시하고 있으며, 브랜드 가치를 위해 단기 및 장기적 영업 및 경영전략을 세워 체계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워크숍은 '3-단계 시장 차별화 전략'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1-단계 전략으로는 8-가지 핵심성공인자(8-CSF) 중, 5-가지 핵심성공인자는 지난 수 년간 아이펠마르 헤어의 표준화 메뉴얼로 강조되어 온 내용이다. 그리고 2-단계 시장 차별화 전략은 미용과학을 기초로 한 상담-진단-시술의 내용과 IT 미용융합에 대한 실천이었다.



이번에 실시된 헤어미용워크숍은 1/2-단계를 기본으로 3-단계 '시장차별화 전략'으로 아이펠마르 헤어가 직접 개발한 '바이오디톡스' 용도의 '바이오디톡 BioDtox' 차별화 메뉴얼을 통해 미용과학을 실천,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아이펠마르의 독자 기술인 뒤러헤드스파(Durer Head Spa)를 위한 바이오디톡 메뉴얼은 어떤 헤어 미용실에서도 가질 수 없는 것으로 아이펠마르 헤어가 중장기 지속성장이 가능할 수 있는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 대표 미용실 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의 미용워크숍의 특징은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고, 주제를 고민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는 워크숍 교육이라는 점에서 국내에 있는 어떤 미용실 브랜드에서도 실천하지 못하는 것을 수행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따라서 아이펠마르 헤어미용워크숍은 향후 한국 미용시장의 문화를 이끌어가는 브랜드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 소개된 미용과학을 실천하는 '바이오디톡'의 메뉴얼은 고객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만들어진 것으로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아이펠마르 헤어가 탁월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다.



2015년 1/4분기 헤어미용워크숍의 교육 내용으로 1교시는 송팔용 대표의 '8-CSF(8-가지 핵심성공인자)와 4단계 영업전략의 이해, 미용과학 입문(기초 모발학과 두피해부생리학'에 대한 내용의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2교시는 오채은 이사(교육코디네이트)는 CS 접객 차별화로 고객이 선호하는 미용실이 되기 위한 고객관계관리의 메뉴얼 중요성'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3교시는 서동욱 과장의 '매출증대 방법과 아이펠마르가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제품인 바이오디톡스 용도의 바이오디톡 올바로 이해하기 프로젝트'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4교시로는 양진모 이사(교육이사)의 '표준화 메뉴얼의 실천과 중요성 및 실전응용 방법과 영업 효과 달성을 위한 다양한 적용 사례'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아이펠마르 헤어미용워크숍의 특징 중 하나인 회원점 경영자의 창의적 사고의 과제 발표로는 김동남 원장의 '아이펠마르 독자 제품인 바이오디톡을 이용한 미용실 매출 증대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되었고,



정용여 원장의 아이펠마르 표준화 메뉴얼인 '시술전 가위소독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설명과 잘 실천하기 위한 방법'의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다음으로 구진선 원장은 상담차트를 이용한 상담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상담-진단-시술을 잘 실천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주제발표를 실시했다.



마지막으로 박예지 원장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예약 미용실이 중소형 미용실에서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했고 인터넷 예약화를 어떻게 고객에게 알릴 것인지에 대해 창의적 아이디어 주제발표를 수행했다.



이어, 우수 회원점에 대한 시상으로 매출 증대 기여와 회원점 조직화 능력이 탁월하다고 인정되는 이천점과 구로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사실, 아이펠마르 헤어의 전 회원점이 모두 우수한 회원점이지만 브랜드 가치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두 곳이 선정된 것이다.



경쟁력은 고객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 시상에 이어 경영자들은 이런 약속을 했다.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출근하는 날이면 언제나 문 밖에서 고객의 입장에서 매장을 보고 무엇을 고치고 실천해야 할지를 고민하자고 다짐했다.



헤어미용워크숍의 마지막 절차로 워크숍에 대한 공개토론이 진행되었다. 아이펠마르 워크숍에서 왜 이렇게 사람들에게 발표를 시키는 것일까?



이것은 아이펠마르 헤어가 미래 한국 미용산업의 올바른 문화를 이끌어 갈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발표에 대한 역량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남들 앞에서 자신의 의견을 당당히 말하고, 자신의 의지를 다짐하는 것에 익숙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것을 위해 아이펠마르는 언제나 구성원들에게 과제를 주고, 고민하고,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아이펠마르 미용실은 한사람이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니다. 조직의 구성원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곳이다. 따라서 아이펠마르 헤어의 경영자와 직원들은 한곳을 향해 생각하고 실천하는 '벡터의 법칙'을 이해하고 있다.



미용실의 중장기 지속성장의 원동력은 구성원들과의 역할 분담과 참여가 있어야만 가능하다. 혼자서는 만들어 갈 수는 없다. 또한 구성원은 조직의 규율과 규칙을 준수해야 하며, 경영자는 구성원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고 이끌어야 한다. 이렇게 했을 때 비로서 미용실은 중장기 지속성장이 가능한 미용실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아이펠마르는 헤어 미용워크숍을 통해 어려운 경영 상황이 있을 때에는 상호 해결 방안 고민하고 문제 해결을 협업하는 곳이다. 미용인의 직원 채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경영 환경의 문제등에 대해 한명이 다수의 구성원이 서로 힘이 되어 주는 곳.


한국 대표 미용실 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는 미용과학을 실천하는 미용실로 올바른 미용문화를 만들기 위해 성심을 다해 노력하고 있으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아이펠마르 헤어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미용실로 미용과학에 대한 역량을 가진 곳이다.



인터넷 예약이 가능한 미용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곳 @아이펠마르 헤어

www.eifelmaar.co.kr

Tel.070-8778-9288 (회원점 문의), 010-2252-4947 (컨설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