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펠마르/공동브랜드

[미용실 창업 및 리뉴얼 브랜드 소개]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소개 2015

내눈속에너^^* 언제부턴가 보고 또 보고, 듣고 또 들어도 아이펠마르 헤어(Eifelmaar Hair)는 전문성으로 차별화된 미용실 브랜드라는 것을 느끼게 된다. 왜? 그곳에는 일반 미용실과 다른 차별화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이다. 미용과학을 실천하는 전문성과 지역특성의 문화를 함께하는 미용실이기 때문이다. 미용실 창업자 및 리뉴얼 미용인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미용실 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가 왜 다른 미용실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차별화 되어 있는지 알아본다.

 

* 바이오디톡스(아이펠마르 헤어 독자기술) *

 

최근에 미용실 창업에 대한 전화 문의 내용은 대부분이 미용실 독립브랜드 창업에서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것이다. 전문성이 없으면 경쟁력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또한, 아무리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들 독립브랜드는 네트워크화된 현대의 사회에서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스스로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이제는 시스템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을 인지, 프랜차이즈의 단점을 보완하고 독립브랜드의 한계를 극복한 '공동브랜드' 시스템을 찾게 되었다고 한다.

 

*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간판에서 부터 다르다 *

 

다행스러운 일이다. 지난 수 년간 미용실 창업 및 성공경영을 위한 '미용실 공동브랜드 사업'을 추진해 오며 수 많은 고비를 넘겨왔다. 일년이 멀다하고 생겨나고 없어지는 신생 미용실 브랜드들을 옆에서 보아왔기 때문이다. 또한, 아무리 좋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미용실 브랜드라고 하더라도 막강한 자본력 앞에 무기력하게 무너져 왔다. 하지만, 이제 미용인들 스스로가 생존을 위한 브랜드를 갈구하고 찾고 있다는 것이다. 프랜차이즈를 발전시키고 독립경영의 자율성을 융합한 모델이 바로 '공동브랜드 미용실 아이펠마르 헤어'이다.

 

* 아이펠마르 헤어에서는 상담은 꼭 지켜야 하는 절차 *

 

미용인들이 창업과 리뉴얼을 위해 찾고 있는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의 특징을 살펴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바로, 전문성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으며, 중장기 지속성장을 위한 표준화 모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미용실의 성공핵심인자를 도출하는데 지난 8년여 시간 (Since 2007)을 보냈고, 이제는 '8-CSF'를 완성하기에 이르렀다.  8가지 핵심성공인자는 아이펠마르 헤어의 독자적 경영이론으로 송팔용 대표이사가 직접 미용경영 이론은 집필하였으며, 뷰티산업비즈니스컨설팅(구민사) 책으로도 출간되어 있기도 하다.

 

* 상담차트와 스타일북을 제공하고 있다 *

 

미용실의 성공창업과 성공경영을 논하기에 앞서 알아두어야 하는 것이 있다. 이것을 인지하고 있을 때 비로소 중장기 지속성장이 가능한 미용실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한국 미용실의 98%는 5인 이하의 미용실이다. 그리고 90% 이상이 1~2인 미용실이다. 즉, 중소형 미용실이 한국 미용실의 대부분을 찾지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 2000년 초 미용산업의 급 성장은 대형 미용실 위주로 미용산업이 발전되어 왔다. 그러다 보니 중소형 미용실은 언제나 비전문의 전근대적 경영과 주먹구구식 경영의 대표적 인자로 꼽혀왔다. 그러나 2010년을 넘어서면서 중소형 미용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독립브랜드의 이해와 요구에 의해 '소형 미용실의 프랜차이즈 표준화 모델'이 개발되기에 이르렀다.

 

* 아이펠마르 헤어의 가격은 정찰제를 준수한다 *

 

바로 이시기에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가 탄생된 것이다. 중소형 미용실의 지속성장을  위한 표준화 모델을 위해 건국대학교 향장대학원 소속의 미용경영자들이 향장미용과학연구소에 모여,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미용문화의 개선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진진한 고민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탄생시킨 것이 '미용실 공동브랜드 표준화 모델'이다. 자본주의가 만들어 낸 프랜차이즈가 아닌 조직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고 조직 구성원들의 역량을 강화시켜 자생적 경쟁력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던 것이다.

 

* 미용실에서 실시하고 있는 바이오디톡스 *

 

아이펠마르 헤어는 회원점을 늘리는 것에 집중하지 않을 결과, 8년이 지난 지금 전문성을 가진 미용실 브랜드의 가치를 가진 곳으로 인식되었고, 2014년에 이어 2015년에 공동브랜드 헤어 아이펠마르의 회원점 가입수가 늘고 있는 결과를 가져왔다. 중소형 미용실의 성공 경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아이펠마르 헤어가 꾸준히 지켜온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구성원들이 스스로가 경영의 주체가 될 수 있는 역량을 만들어 주는 곳이 아이펠마르 헤어이다.

 

* 손상모발 클리닉과 뒤에 보이는 고객시술 상담차트 *

 

미용실에 시스템이 있고, 그것이 일전적인 프로그램과 다르다는 것은 경쟁력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한번 만들어진 시스템이 영원히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리뉴얼 되어 체계화 되고 있다면 이것을 우리는 '탁월한 경쟁력'이라고 한다. 아이펠마르 헤어의 독자개발 프로그램인 바이오디톡스가 바로 '탁월한 경쟁력'의 대표가 되고 있다. 바이오디톡스(아이펠마르 독자기술)는 아이펠마르 헤어가 '미용과학'을 실천하고, 향장미용뷰티전문점으로 미용인으로서의 도덕적 가치를 추구하는 프로그램이다. 바이오디톡스는 펌이나 염색 후 잔류하는 화합물 및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처리로 모든 펌이나 염색 손님에게 무상으로 적용되는 의무적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 본사 미용실에 걸려 있는 사진 갤러리 *

 

미용실 브랜드의 가치는 앞서 말한 시술적 차원에서의 차별화된 전문성 이외에 다른것도 있다. 바로 양방향의 문화적 소통이 그것이다. 국내 최초로 갤러리가 있는 미용실을 만들어 문화적 소통을 시도했다. 서비스업의 특징이 양방향 소통에 있는 것에서 착안된 것으로 아이펠마르 헤어에서는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지역 중심의 각종 그림대회 등을 추진하여 지역 공동브랜드 미용실 회원점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집중하기도 한다. 특히, 아이펠마르 헤어에 전시된 사진들은 미용실 경영자들이 직접 찍어 현상한 사진들로 미용인들의 감성을 잘 표현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 미용실 경영자들이 직접 찍은 사진 실력 *

 

바이오디톡스라는 미용과학을 실천하는 미용실 차별화 서비스와 문화적 소통을 위한 갤러리가 있는 미용실, 그래서 아이펠마르 헤어 미용실 공동브랜드가 미용실 창업자 및 미용실 리뉴얼 독립브랜드 원장(경영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이리라. 그리고 미용실 원장(경영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기술중심적 사고에서 탈피한 경영중심적 사고를 가지게 하고, 역량을 가질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는 것도 다른 미용실 브랜드와 차별화된 것이다. 아이펠마르 헤어 교육팀은 영업에서 경영, 세무와 회계, 마케팅,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과 인터넷 사용과 응용, SNS 활용, 포탈 사이트 및 블로그 활용, 미용기술 쥬니어 & 시니어교육, 미용기술 트랜드 교육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곳 @아이펠마르 헤어 *

 

창보적 휴먼터치가 있는 미용실로 이제는 지역 중심의 전문화된 미용실로 리뉴얼 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미용실이 살아남기 위한 '필수'라는 것을 미용인들이 인지하고 있다. 미용실 창업도 마찬가지다. 소상공인 자영업의 창업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그 수와 비례해서 폐업하는 자영업자도 같은 수준이라, 미용실 창업과 폐업도 예외가 될 수 없다. 지난 과거와 같은 인테리어만 바꾸는 수준의 미용실 리뉴얼을 생각한다면 하지 않는편이 낳다. 그 이유는 미용실 인테리어만 바꿔 올릴 수 있는 매출과 이익이 총 인테리어에 투여한 투자액을 회수할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대부분 자신은 예외로 아닐 것이라는 믿음이 있으나 이것이 가장 큰 오류가 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 미용실력이 있는 곳, 그래서 머리잘하는 곳 *

 

미용실 리뉴얼 및 창업은 이제 인테리어만 바꿔 하는 정도로 고객의 눈높이를 만족시킬 수 없다. 고객의 눈높이는 전문성과 서비스 수준에서 결정된다. 이제 미용실을 방문하는 손님들은 미용과 관련하여 미용실 헤어디자이너 및 원장들 보다 더 많이, 더 깊이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미용 재료 및 유통사들이 알려주는 지식만으로는 이제 경쟁력이 없다. 현명한 손님들은 처음에는 들어주지만 두번 이상을 들어주지 않기 때문이다.

 

* 미용실 예약은 명함 전달에서 부터 실천한다 *

 

즉, 손님은 이탈하고 미용실의 매출은 감소할 수 밖에 없다. 이것은 경기 침체등이 원인 때문이 아니다. 바로 경영 방법에 있어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미용과학이 지켜져야만 한다. 아이펠마르 헤어는 이것을 가능하게 해 준다. 눈높이에 맞는 표준화 메뉴얼은 전 회원점 미용실이 동일하다. 소형 미용실이든 중형 미용실이든 대형 미용실이든 표준화 메뉴얼은 모두 같다. 만약, 이것이 지켜지지 않으면 그곳은 아이펠마르 헤어가 더 이상 될 수 없다.

 

*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주차장이 있는 미용실 *

 

규모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서비스 메뉴얼이 아니라 기업의 영업 및 경영전략이 달라진다. 소형 미용실의 경우, 독립브랜드로는 할 수 없는 것으로 '인터넷 예약 미용실'을 집중하여, 아이펠마르 헤어 소형 미용실은 전문성으로 차별화된 인터넷 예약 전문 미용실로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각 회원점 미용실은 가장 잘하는 헤어스타일을 특화하여 경쟁력을 가진 곳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아이펠마르 헤어 컨설턴트 및 교육코디네이트 *

 

 

독립브랜드 경영자 혼자만으로 할 수 없는 것을 아이펠마르 헤어 공동브랜드 회원점과 경영지원 마케팅 인력들이 측명에서 협업하여 지원하기 때문에 소형 미용실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중형 및 대형 미용실의 경우는 한 단계를 추가하여 기업의 조직경영 지원 시스템을 운영(미용인력 공유제)하여 상생하는 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다.

 

* 직원이 직접 헤어 모델이 되는 미용실 *

 

손님들이 가고 싶은 미용실, '내눈속에너'가 될 수 있는 미용실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언제나 한결 같은 시스템으로 전문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손님들이 미용실에서 만족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그리고 내가 사는 곳에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지역의 미용실을 선택해서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갈 수 있는 미용실. 이런 미용실 브랜드는 경쟁력이 있을 수 밖에 없다.

 

*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미용실 *

 

미용기술은 있으나 경영 능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될 경우, 기술을 좋은데 경영에 자신이 없는 미용인이라면, 경영을 지원하고 또한 경영에 대한 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을 시키주는 미용실 공동브랜드, 혼자서 할 수 없는 것을 같이해 주는 곳이다. 수 년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았고, 그 결과 최적의 시스템으로 검증받아 온 아이펠마르 헤어 공동브랜드 시스템은 미용기술과 미용경영의 전문가들이 포진해 있기 때문에 한국 미용산업의 대표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미용기술이 없는 미용인이 미용실을 창업하고자 할 경우,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시뮬레이션 미용실을 일정기간 운영해 볼 수 있는 데모(Demo) 미용실을 제공하고 있다. 즉, 본사 아카데미에 속해 있는 미용실에서 직접 미용실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여 미용기술과 경영을 동시에 현장 수준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고급 기술의 경우, 특화 기술을 가진 미용실 회원점 원장들이 직접 교육에 참석하여 기술을 전수해 준다.

 

* 한국 미용실 공동브랜드의 대표 아이펠마르 헤어 *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는 한국 미용산업의 '미용과학'을 실천하는 대표 미용실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소-중-대형 미용실을 직접 경영하여 체계화시킨 중장기 지속성장이 가능한 8-CSF(핵심성공인자)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을 회원점 미용실과 함께 실현해 나가고 있는 곳이다.

 

한국의 미용문화를 바꾸고자 하는 미용인, 잘되는 미용실과 인정받는 미용실을 오픈하고 싶은 분, 중장기 지속성장이 가능한 미용실을 만들고자 희망하는 실력있는 미용인. 아이펠마르 헤어는 언제나 이런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헤어

www.eifelmaar.co.kr

회원점 문의 : 070-8778-9288 (직접문의, 010-2252-4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