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정보/TV및기사

송팔용 교수의 현대차미소학습원 드림특강 성공창업 성공경영을 위한 8-CSF (8가지 핵심성공인자)

송팔용 교수의 현대차미소학습원 드림특강 성공창업 성공경영을 위한 8-CSF (8가지 핵심성공인자), 미용실 및 뷰티숍 창업자,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 뷰티숍 경영자를 대상으로 현대차미소학습원에서 실시한 드림특강에 아이펠마르(주) 송팔용 대표(건국대 향장대학원 외래교수)의 '성공창업 성공경영을 위한 8-CSF(핵심성공인자)'에 대한 특별 강연이 서울특별시 북부여성발전센터에서 실시되었다. 송팔용 교수는 현대차미소학습원(http://edu.hyundaismile.or.kr)의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www.eifelmaar.co.kr)의 경영컨설턴트로 실전 경영 노하우를 통해 미용실 및 뷰티숍 창업 및 경영개선, 단계별 영업전략등의 실전 교육을 실시하며 합리적 가격설정의 관리회계적 사고와 핵심성공인자 8-CSF(Critical Success Factor)에 대한 집중 교육을 수년 동안 실시하고 있다.



송팔용 대표는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 이사장(www.bmca.co.kr)으로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 기획실장으로 활동, 뷰티경영컨설턴트 양성을 통해 뷰티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뷰티컨설턴트로 일선 미용실 및 뷰티숍의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송팔용 교수는 건국대학교 향장대학원에서 미용경영컨설팅을 강의하며 뷰티산업의 올바른 미래성장을 위해 지식인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뷰티 컨설턴트의 후배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송팔용 교수는 성공창업 성공경영을 위한 8가지 핵심성공인자(8-CSF)에 대한 항목별 세부 내용에 대한 실천 항목을 제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단계별 영업전략과 경영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대부분 창업 후 수년이 흘러도 매출 성장율이 제자리인 것은 단계별 성장을 위한 단계별 영업전략의 부재로 인한 것이라 말하며 1단계의 5-CSF의 기본 항목에 대한 실천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다음 단계의 성장을 위해 3-CSF에 대한 역량강화에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누구나 창업에서 성공하고 싶은 욕망을 가진다. 그리고 자신만은 성공의 부류에 속하리라 생각한다. 하지만 누구나 성공할 수는 없다. 이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성공은 불과 5%에 지나지 않는다. 이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5%의 선택받은 자는 그 스스로가 선택을 받기 위한 피나는 부단한 노력을 실천했기 때문이다. '5%의 선택'에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송팔용 교수는 이렇게 이야기 하고 있다. "뷰티서비스 산업의 미래 성장 방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철저한 관리회계적 사고를 가지고 8-CSF(핵심성공인자)를 실천했을 때 가능하다." "이를 위해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경영전략-3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전략적 사고에 기반한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전략-3'으로 란체스트법칙의 선택과 집중, 8:2의 법칙으로 단골고객관리를 위한 고객관계관리, 벡터의 법칙으로 등을 강조하고 있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한 미용실


본사 문의 : 070-8778-9288

직접 문의 : 010-7907-5918(담당과장), 010-2252-4947(대표)  


* 전화가 되지 않을 경우 '카카오톡 id 검색 : songpy80


www.eifelma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