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잘하는 미용실(곳)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향장미용뷰티전문점으로 '미용과학'을 실천하는 미용실이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지역 중심의 차별화 미용실로 표준화와 전문성으로 역량을 가진 경쟁력 있는 미용실로 인식(SINCE 2007), 이제는 지역 상권에서 이름이 알려진 유명한 미용실이 되었다. 그결과 이전의 머리잘하는 미용실(곳)에서 고객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미용실로 성장했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국내 최초로 공동홍보 및 마케팅, 공동교육, 공동구매 등으로 고객에게 더 높은 미용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수립,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와 미용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경주, 리뉴얼하면서 지난 6년동안 현장 미용실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실천해 오고 있는 미용실 공동브랜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미용실 공동브랜드 자영업의 성공창업과 성공경영에서 실천하고 있는 아이펠마르, 머리잘하는 미용실 아이펠마르는 '8-CSF(8가지 핵심성공인자)'를 기업의 경영 이념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지역의 이름이 알려진 유명한 미용실로 지속적인 변화와 실천을 수행하고 있다.
* 아이펠마르 이천점 2013.4.13 현장 방문시 직원들과 기념촬영 *
아파트 및 인구 밀집지역 중심의 머리잘하는 미용실로 차별화 브랜드된 이름이 알려진 유명한 아이펠마르는 공동브랜드 시스템 속에서 각자의 차별화된 경영방법으로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다. 2013년에 창업한 아이펠마르 이천점의 경우, 두피관리를 차별화하여 이천지역에서 두피관리 전문 미용실로 인정받고 있으며, 모든 고객에게 두피관리 부분 서비스를 실시, 고객이 두피관리를 직접 느끼고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아이펠마르 이천점은 고객의 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 개선의 노력을 자발적으로 실시하여 미용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고객의로 부터 진정한 사랑을 받고 있는 미용실로 거듭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이름이 알려진 유명한 미용실로 대부분 대형 프랜차이즈 미용실을 찾는 경우가 많다. 아이펠마르는 대형 미용실 프랜차이즈는 아니지만 기술력을 가진 미용실이다. 즉, 6~7년차의 미용실 헤어디자이너가 미용서비스 시술을 하고 있는 미용실이 아니라 10년 이상의 오래된 경력을 가지고 있는 헤어디자이너 원장들이 직접 고객의 헤어스타일을 드래싱하는 곳이 바로 아이펠마르 미용실이다. 즈기 탁우러한 차별화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곳이 바로 아이펠마르 미용실인 것이다.
* 명함도 차별화되게~! 고객이 느낄 수 있게~! *
아이펠마르 이천점을 2013.4.13일 방문했다. 성공창업 성공경영의 모범적 사례로 실천하고 있는 미용실로 많은 미용실들이 벤치마킹해야 하는 실천적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경쟁력은 자발적 참여와 지속적인 실천이 있어야만 가능하다는 것을 확신했다. 누구나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실천을 하지 않고 있으며, 하더라도 남들과 같이 하는 것에 익숙한 것이 현실이다. 성공창업 성공경영을 위해서는 바로 이러한 것을 뛰어 넘는 실천이 필요하다. 누구나 명함각을 놓고 명함을 건네 주지만 이곳에서는 자발적으로 어떻게 운영하는 것이 더 고객의 눈높이에 맞을까를 고민하여 실천하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 아이펠마르 이천점에서 운영중인 할인 티켓들 *
다양한 이벤트로 미용실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 큰 선물을 주는 곳. 이것은 노력 없이는 불가능한 것이다. 생각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생각을 실천으로 옮길때 비로소 좋은 미용실, 고객들이 알아주는 미용실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아이펠마르 미용실 공동브랜드가 다른 미용실 브랜드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 것은 미용실 경영자들이 이떻게 실천해야 하는가를 공유하고 현실 속에서 실천하는 방법을 공유하며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간다는 것이다.
고객의 눈높이에서 미용실을 경영하는 것은 상식선에서 차별화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아이펠마르는 고객 상담차트를 작성하여 고객들의 상세한 시술내역을 기록하여 차후 시술에 더 좋은 미용시술로 사용하여 고객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는 것이다. 고객차트는 미용실이 지속적인 단계별 성장을 위해 필수적이 적이다. 따라서 사내 표준화 실천 메뉴얼로 전 직원이 실천하고 있다.
언제나 직원들과 함께하는 미용실, '벡터의 법칙'을 실천하는 곳, 외부고객 만족 및 내부고객 만족에 충실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부 고객만족을 위한 벡터의 법칙을 실천하는 것은 직원과 경영자가 함께 '롱런할 수 있는 미용실'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천점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실천한 '벡터의 법칙' 실천 방법 중 하나가 직원들과 함께 근무복을 만들어 적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 아이펠마르 이천점 미용실 전경 *
8가지 핵심성공인자 중 5번째가 '환경과 위생'이다. 환경과 위생에는 일반적 환경적 요인들만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다. 고객이 차별화를 느낄 수 있는 '환경과 위생'이다. 머리잘하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미용실 공동브랜드에서는 전 고객의 시술전 시술 기구에 대한 위생 소독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미용시술 위생을 위해 일회용 파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아로마볼 터치, 목 위생대 착용등을 표준화 메뉴얼로 운영하고 있다.
* 아이펠마르 이천점 원장과 실장의 당당한 모습 *
언제나 변함없는 지속적 노력으로 실천할 때~! 누구나 꿈꾸는 '좋은 미용실'을 만들 수 있다. 서로가 힘이 되고 서로에게 힘을 줄 수 있을 때 함께하는 시너지는 더 높아지며, 고객으로 부터 인정받고 사랑받는 미용실로 롱런할 수 있는 것이다. 아이펠마르 미용실 공동브랜드 화이팅~!
향장미용산업연구소 아이펠마르(주) 아카데미 Tel.070-8778-9288
http://cafe.daum.net/eifelmaar1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한 미용실 아이펠마르
www.eifelma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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