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창업을 결정하고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다. 미용실 창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창업 단계 지원 시스템과 창업 후 사후관리 시스템이다. 어떤 미용실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자신에게 적합하고 장기적인 비젼을 제시해 주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지난 6년동안 (Since 2007) 미용실 창업을 코디네이트 하며 쌓아온 미용실 창업 노하우를 아이펠마르 브랜드 미용실 창업 회원점과 공유하고자 한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가맹비 및 가입비 조건 (2013)은 다음과 같다. 미용실 창업 가입비에는 가맹비와 기타 교육비외 컨설팅 비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보증금과 월 관리비가 별도로 구성되어 있다.
* 가입비는 창업자의 조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전략적 사고 없이 미용실을 창업하고 성공하기는 쉽지 않다. 과거와 달리 미용실 프랜차이즈 브랜드 하나만으로 성공 미용실을 만들기는 어렵다. 고객은 현명해 졌고 전문화 되었다. 하지만 미용실은 비전문의 주먹구구식 경영에 아직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미용실 성공창업과 성공 경영을 위해서는 조직화되고 시스템화 되어야만 가능하다. 단기적 안목에서 벗어나 중장기적 안목을 가져야만 성공할 수 있다. 바로 자기 역량개발이다. 이제는 미용실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미용실 창업자 경영자의 단계적 역량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향상시켜야
가능하다.
2000년초 8만3천여개의 미용실이 2010년에 9만5천여개의 미용실로 증가, 2012년에는 약 10만개 업소의 미용실이 생겼다. 하지만 1년 이내에 미용실을 폐업하는 경우가 25%에 육박하고 50% 이상이 제로썸 경영으로 유지하고 있다. 대부분이 독립브랜드로 미용실을 창업한 사람들이다. 쇼셜 네트워크화 된 사회에서 독립브랜드의 성공화 비율은 지극히 낮다. 서구 유럽 및 미국의 경우 프랜츠이즈 업소는 전체 시장의 약 80% 이상이지만 한국의 경우 겨우 2% 이내의 프랜차이즈 및 공동브랜드 가맹 업소로 조사된 자료를 볼 때, 경영 악화에 따른 실패 미용실이 증가될 것이라는 것은 당연한 예측이다.
미용실 창업자의 단게별 역량을 강화하여 직접 홍보 및 경영진단이 가능토록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개인별 역량은 미용실 창업자의 성공경영을 위한 경쟁력으로 지속적인 매출 시장이 가능캐 한다.
따라서 이제는 프랜차이즈 또는 공동브랜드 미용실 창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다. 단, 중요한 것은 기존 미용시장에 이름만으로 프랜차이즈를 유지해 온 곳은 미용실 창업자의 선택 대안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름 값이 아니라 실력과 네트워크가 미래 미용시장에서는 중요한 변수가 되기 때문이다.
미용실 창업시 프랜차이즈 및 공동브랜드의 브랜드 선정과 가맹은 미용실 창업자의 철저한 전략적 사고와 중장기적 안목에서 결정되어야 한
다. 아이펠마르는 지난 6년간 크고 작은 미용실을 회원점으로 유지해 오면서 미용실 경영자의 단계별 역량강화 방법과 단계별 매출신장 전략, 인터넷과 미디어를 통한 홍보 및 마케팅의 조직화 방법, (임)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노하우, 산학연을 통한 인력공유제 등 다양한 노하우를 습득하여 체계화 했다. 그 결과 매출 신장율 100%~300%를 달성, 성공적인 결과를 낳게 되었고 미용실 창업자들에게 당당히 회원점 가입을 제안하게 되었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가맹비 및 가입비 조건 (2013)은 아이펠마르 골드로 구분, 고급 뷰티살롱으로 차별화 하였다. 미용실 창업 공동브랜드 가맹비 및 가입비 조건에서 가입비는 가맹비, 인테리어 코디네이트 비용, 창업 사전 사후 전문교육 교육비, 출장 및 경이와 컨설팅 비용으로 구분, 세분화 하였다. 그 외 비용으로는 보증금과 월 관리비용이다. 아이펠마르 골드의 경우 관리비는 650,000원/월로 일반적으로 대형 뷰티숍 경영시 사용해야 하는 월 경비를 포함한 가격으로 경제성이 강화되었다. 리뉴얼 미용실의 경우에는 미용실 공동브랜드 가입비 중 가맹비가 조정 변경될 수 있다. (직접문의 010-2252-4947)
* 2014년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가입 및 가맹조건 기준일 (2014.1.6) *
1. 가입비 : 600만원 (가입비 300만원, 초기 창업 및 경영컨설팅 300만원)
컨설팅 내용은 사업타당성검토 및 손익검토, 상권조사 및 지역선정, 창업자의 초기 핵심인자 기술 및 경영역량,
인테리어 구상설계 및 협상지원, 실내외 LED 설치 할인지원, 재료 및 기기와 설비 선정 지원 등
2. 관리비 : 30만원 (상호로열티 15만원, 컨설팅 관리 및 비용 15만원)
유, 무선 및 방문을 통해 현장 이슈 문제에 대한 컨설팅 지원, 인터넷 셀프 역량강화 및 공동 홍보
3. 보증금 : 150만원 (계약 완료시, 반환되는 금액)
4. 의무 재료비 : 월 30만원 본사 유통을 통한 구매 (회원점간 공동구매 제품으로 절감된 금액 적용)
신제품 및 건국대 향.미.연 연구소 제품에 대한 공동구매로 제품 차별화,
차별화 제품의 유기적 변경 사용이 가능토록 본사 구매팀에서 공동구매 지원
5. 기타 : 사회적 지원, 지원 범위 내 열악한 환경으로 지원이 필요한 가입자의 경우, 검증후 지원 결정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위한 쇠외 계층 및 필요 미용인에 대한 지원 확대
* 상기 금액은 2014.1.1 ~ 12.31 까지이며, 부과세는 별도임
미용실 공동브랜드 회원점 가입문의 : 070-8778-9288
www.eifelmaar.co.kr
미용실 창업 및 경영지원과 시스템 컨설팅 전문기업
아이펠마르(주) I Tel.070-8778-9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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