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 출범으로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에 미용컨설팅 지식기반 산업의 토대를 구축하게 되었다.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는 미용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1년11월1일, 협회를 공식 출범하였다. 미용경영컨설턴트 협회는 지난 2009년 건국대 향장미용과학연구소와 소상공인 미용인을 위한 공동브랜드 표준화 사업을 시작하여 2010년 10월에 완성, 중소형 미용실의 표준화 모델로 적용해 왔다.
그리고 마침내 2011년 9월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미용문화 개선'을 위해 미용경영컨설턴트 협의체를 구성, 컨설턴트 양성 교육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개월간 미용경영컨설턴트 협의체는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와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아이펠마르(주), 공동브랜드 협업체 등과 함께 미용경영최고경영자 과정으로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해 왔다. 또한, 미용산업 컨설팅이라는 학문으로 미용경영 컨설팅과 산업 컨설팅을 두루 포함하여 한국 미용산업 정치, 경제, 문화, 사회적 요인에 대한 전반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전문가와 지식인들의 미용산업 육성,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최선의 방법에 대해 고민해 오고 있다.
기존 미용컨설팅 협회와는 달리 새롭게 출범한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회장 송팔용)는 미용경영컨설팅에서 미용산업컨설팅까지 참여의 범위를 확대, 뷰티서비스 산업에 '표준화와 전문화, 지역 문화의 특수성을 감안한 차별화'등을 실천하여 미용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경영자에게는 수익을 개선하여 궁극적으로 뷰티산업의 발전과 미용문화에 대한 인식의 개선을 실현하고자 한다.
이는 미용산업이 오랜 역사성에도 불구하고 타 산업에 비해 발전이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문제점, 기능 중심의 산업 발전으로 전문 지식인의 사회 참여범위가 한정되어 있었다는 문제점과 지식공유의 인식부족으로 인한 성장의 한계 등을 타파하기 위해 전사적으인 노력으로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는 다음과 같은 목적과 취지를 가지고 있다.
1) 소상공인 미용인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한다.
2) 열악한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개선과 발전에 이바지 한다.
3) 지식 컨설팅산업 육성으로 성공창업, 성공경영을 가능케 하고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다.
*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 조직도
*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 (Tel.070-8778-9288)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 I http://cafe.daum.net/embc2010 I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 I 뷰티공동브랜드
'교육 > 컨설턴트전문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제] 개인별 미용현장 컨설팅 보고서 작성 제출의 건 (전문가 자격 실습 시험용) (0) | 2011.11.09 |
---|---|
'기부행사'에 참여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감사의 글 (0) | 2011.11.05 |
쇼셜 마케팅과 재무제표의 이해와 관리회계, 세무에 대한 이해와 현장 경영툴 만들기 - 7, 8주차 (0) | 2011.10.27 |
3의 법칙, 세상을 바꿉니다 (0) | 2011.10.22 |
컨설턴트의 이미지 메이킹, 고객분석기법(DISC), 미용산업에 대한 언론인의 견해 - 6주차 (0) | 2011.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