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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미용워크샵, 'Trend & Fad'를 이해하라 - 7월 기사

중소형 미용실의 매출증대 전략을 제시하다


2011 2/4분기 헤어미용워크샵, 'Trend & Fad'를 이해하라

 

뷰티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주)는 미용실 현업 경영자를 대상으로 지난 6월28일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에서 2/4분기 '헤어미용워크샵'을 실시하였습니다. 분기별도 실시되는 '워크샵'은 소상공인 미용실의 역량강화를 위해 프로그램화된 것으로 산업의 경영 전문화를 실현하여 미용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수익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번 워크샵은 '중소형 미용실의 매출증대와 수익개선을 위한 영업전략 제시'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건국대 최태부 교수는 인사말에서 '산학협력의 중요성은 누구나 인정하면서 실제 산업 현장의 이해와 요구를 수렴하지 못하는 한계를 가지고 있어, 뷰티산업 발전을 위해 향장미용과학연구소는 다양한 협업 모델을 만들어 현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연구소 운영방향을 제시하였다.

 

워크샵 교육내용으로는 송팔용 대표의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주)의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계획보고'와 '한국 미용산업의 급격한 변화에 따른 미용 경영인의 능동적 대응전략'에 이어 변보경 교수의 '이미지 메이킹으로 대상을 변화시키기'라는 강의로 미용인의 올바른 예절법과 지속적인 자기관리를 실천방법을 제시했다. 일진코스메틱 피토스토리 교육팀 박현정 강사는 소형 뷰티샵의 경쟁력을 두피관리 차별화에 두고 '다양한 관리 실전응용 시뮬레이션'을 강의하였으며, 전상구 이사는 중소형 미용실의 수익 개선을 위한 영업 전략으로 점판의 중요성을 ''Trend와 Fad, Create와 Sale'로 설명하였다. 작게는 미용현장에서 크게는 미용산업에 이르기까지 'Trend & Fad'를 인지하는 것이 영업전략 수립에 핵심 포인트라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이번 워크샵에서는 현장 경영의 전문화를 위해 실무 경영자를 초빙하여 강의를 듣는 시간도 있었다. 양진모 강사의 '고객 상담차트 작성법과 효율적 사용', 오채은 강사의 '점판매출 증대를 위한 고객 상담기법'에 대한 강의로 실전 경영 노하우를 공유, 상호 협력하는 발전적 모습을 보여주었다.

 

향장미용산업연구소 아카데미 기술 강사인 임은숙 원장은 이번 워크샵의 의미를 '대부분 기술영업에만 국한되었던 사업영역을 확대해야 하는 필요성과 표준화된 시스템에 지역적 특성과 문화를 접목한 끊임없는 자발적 차별화 시도의 절실함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의 다양한 차별화 시도는 일관된 기업이념인 '중소 미용실의 표준화와 전문화를 통해 소비자의 미용서비스 품질을 개선시키고 나아가 경영자의 손익을 개선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한다'는 기업가치에서 출발하고 있다.

www.eifelma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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