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펠마르/본점

2011년 아이펠마르 회원점 평가기준 공지

아이펠마르 회원점의 2011년 월간 평가기준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더 전문화되고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 지켜야 하는 항목들입니다.

평가는 월간 단위로 시행되며, 불시 방문을 통해 확인할 예정입니다.

결과는 다음카페 및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많은 인터넷 고객이 볼 수 있는 자료이기 때문에 아이펠마르 회원점 여러분께서는

아래 항목을 잘 지켜 좋은 가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2010년 카페활동을 열심히 하신 광명철산점, 난향점, 구로점, 신월점에게는

2011년 홍보를 위한 파우치를 본사에서 50개씩 상품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기 4개점의 활동에 묻어가시(?)는 기타 회원점께서도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요청드립니다.

 

* 평가항목 (사정에 따라 내용은 다소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이펠마르 회원점 평가 항목
 1. 교육 참여도 평가  16
 대상 직원이 받아야 하는 교육에 모두 참석하였다  2
 전문경영을 위한 경영자과정에 참석하였다 (1회/월)  5
 고객의 미용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신기술등 특강에 빠짐없이 참석하였다  2
 주니어과정 교육 출석이 좋다 (월2회-100%)  5
 교육 참석자의 교육에 대한 열정이 있다  2
 3. 환경과 위생점검  21
 가게 앞에 수건이 걸려있지 않다  2
 가게 유리가 꺠끗하게 정리되어 있다  2
 자외선 소독기를 사용하고 가위와 빛을 소독하고 있다  2
 아로마 향초를 잘 사용하고 있다  2
 제품 진열대에 먼지가 없다  2
 시술전 고객에게 목 위생대와 1회용 파마지를 사용한다  5
 샴푸대가 깨끗하게 정리정돈 되어 있다  2
 개인용 시술카트가 깨끗하게 정리정돈 되어 있다 (다음사람을 위해 청소를 하고 시술한다)  2
 잡지와 신문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2
 4. 직원의 예절  38
 고객 방문시 인사가 잘되고 있는가 '바른자세로 15도 인사와 더불어, 안녕하십니까? 즐거운 하루입니다"  5
 임직원의 얼굴이 항상 웃는 얼굴이다  5
 전화예절을 잘 지키고 있는가 '안녕하십니까.아이펠마르000점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2
 시술후 배웅예절은 잘지키는가 '문밖에까지 나가 바른자세로 15도 인사를 한다'  2
 원장이 입고 있는 옷은 적절한가 '세미정장 이상'  2
 직원이 입고 있는 옷은 적절한가 '세미정장 이상'  2
 직원이 명찰을 착용하고 있는가  2
 고객님이라는 칭호를 사용하고 있다  2
 상담전 명함을 주고 인사하는가  5
 상담석에서 상담을 한다  2
 시술전 시술자의 목에 아로마볼 터치를 한다  3
 시술정보를 사전에 알려준다 '매 단계별 3분전에 다음 시술을 알려준다'  3
 인테넷과 고객관리프로그램에서 실시간 예약을 권유하는가  3
 5. 고객 만족도  11
 인터넷 불만 접수건이 없다  3
 무작위 지역 고객3명을 선정하여 서비스 만족도를 묻고 평가한다  5
 고객의 클레임 처리 건수가 없다 (3회이상-1점, 2회이상-2점)  3
 6. 내부고객 만족도  11
 직원들간 업무분장표가 있다  2
 출퇴근이 잘지켜지고 있다  2
 임금과 근태가 사규에 따라 잘 지켜진다  2
 직원의 불만사항이 없다 (상담후 객관적인 결과로 산출)  5
 7. 경영의 전문화  23
 회사의 공지사항을 잘 이행하고 있는가  2
 상담차트를 이용하고 있다  2
 고객관계관리프로그램에 모든 고객정보를 입력한다  2
 고객관계관리프로그램에 모든 매출정보를 입력한다  2
 고객관리프로그램의 예약프로그램을 잘 활용하고 있는가  2
 엑셀로 매출관리를 하고 월손익관리를 한다  2
 사업계획에 따른 월간 경영회의를 직원과 하는가  2
 카페 회원수가 증가하고 있는가 (20명이상)  2
 카페에 고객 사진을 올리는가 (월5건이상)  5
 카페를 잘 활용하고 있다  2
 8. 영업실적 증감율  10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5%이상)  10
 총합계 점수  130

 

 

   www.eifelma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