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누리 12월15일자 미용기사로 실린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워크샵 '헤어미용워크샵-두피관리전문점으로 차별화하라' 기사내용입니다. 중소형 미용실의 손익개선은 한국 뷰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결해야 하는 과제입니다. 아이펠마르는 경쟁력 강화를 미용인의 역량강화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믿음으로 단계별 차별화 전문교육을 통해 미용서비스 품질향상과 수익개선을 달성하겠습니다. www.eifelmaar.co.kr
* 뷰티누리 12월15일자 기사
송년회도 미용 공동 브랜드의 활로 모색의 장으로~ |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대표 송팔용)는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에서 2010년 송년회를 대신해 ‘두피관리전문점으로 차별화하기’라는 주제로 헤어미용워크숍을 실시했다. 분기별로 실시되어 온 아이펠마르 워크숍은 소상공인 미용실의 역량강화로 경쟁력 향상 위한 ‘미용서비스 품질향상’이라는 지난 주제에 이어 ‘수익성 향상을 위한 차별화 전략을 실천하기 위한 두피관리 활성방안에 대한 세미나’로 이뤄졌다. 이번 워크숍을 주관한 아이펠마르 김하나 과장은 “일반적으로 연말 송연 모임은 내용성보다 형식에 의존하여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아이펠마르에서는 2010년 송년회를 일선 회원점 미용실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워크숍으로 대신하고자 계획했다”고 밝혔다.
워크숍 교육은 건국대학교 향장대학원 리순화 교수의 "차별화된 미용실은 객관성과 과학성에 기초해야 한다"는 특강으로 시작됐으며, 일진코스메틱 심경은 팀장은 ’미용실 고객 감동 연출법‘이라는 주제로 고객과의 접점(MOT)에서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감동 연출법과 상담, 진단, 시술의 미용서비스 예절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박현정 강사는 중소형 미용실에서 두피관리를 활성화하고 수익성 증대를 위해 기존 미용 서비스 제품과 혼합한 상품을 어떻게 만들고 적용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했고 두피고객의 효율적인 접객방법과 제품판매 연계법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아이펠마르 송팔용 대표는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부터 중소형 미용실의 미래지향적 모델을 제시해 온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가 2010년 사업결산과 2011년 사업계획을 회원점 임직원과 공유하고 2011년의 발전적 모델을 만들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며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각 지점은 운영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하며 실행계획(Action Plan)을 수립해 본점과 협의하여 확정하는 시간을 연말까지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펠마르는 2011년 실천 과제로 중소형 미용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첫째, 지식 기반의 상담, 진단, 시술의 절차를 중요시하는 미용실이 되자. △둘째, 미용서비스 예절을 준수하는 미용실이 되자. △셋째, 인터넷을 활용한 예약전문화를 실현하자라는 운영지침을 제시했다. www.미용실공동브랜드.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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