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특강

아이펠마르 송팔용 대표 건국대 미용총괄경영전문가과정 특강실시

지역중심의 브랜드 미용실, 공동브랜드 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주) 송팔용 대표이사는 건국대 산업대학원에서 주관하는 제2기 뷰티산업전문가 과정 중, 미용총괄경영전문가과정에서 '뷰티산업의 발전을 위한 전문경영의 방향제시'라는 주제로 2009년 9월16일(수) 특강을 실시하였다. 송팔용 교수는 현 미용산업의 특징은 저수익, 무브랜드, 영세이미지, 인력부족 및 이직심화, 다수의 경쟁사, 재교육 기간의 한계, 주먹구구식 경영등에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한계를 탈피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사업장, 성공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서 3가지의 대안을 제시하였다. 

1. 수익성향상을 위한 관리회계적 사고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2. 고객 본위의 사람중심 경영으로 충성 직원인 중간관리자를 양성하고,

3. 기존 경영의 패러다임에서 탈피한 전문경영 관리로 기업화를 위한 CS 경영으로 서비스 및 경영의 표준화 툴을 만들어야 한다.

라고 3가지를 제시 하였다. 내부고객을  만족시킴으로 고객접점(MOT)에서의 스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경영 전문화에 대해 중요성과 함께 한국 미용문화 개선 발전에 미용총괄경영전문가 과정 수강생이 그 역할을 수행하자고 하였다.

 

* 강의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