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디톡/바이오디톡샴푸

헤어클리닉 바이오디톡 헤어트리트먼트, 펌과 염색 손상모발 헤어팩 추천

 

"여행발자국동행은 바이오디톡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펌과 염색 후 손상머리복구, 바이오디톡 헤어트리트먼트로 탄력 있고 샤이닝 한 모발관리 헤어영양제, 보습과 윤기 헤어클리닉 완성.

헤어트리트먼트 ▼손상 모발의 경우, 샴푸 후 사용하는 컨디셔너로 모발을 부드럽고 샤이닝하게 만든다.
BIODTOX HAIR TREATMENT 1000 / 바이오디톡 헤어트리트먼트 1000
헤어트리트먼트는 영양과 클리닉으로 부드럽고 윤기 있는 모발을 유지시켜 준다.

 

손상모 관리에 실패한 자(者), 이미지 관리에 실패. 손상모(毛)는 정전기 발생, 엉킴에 의한 모발손상, 미세먼지의 흡착 등으로 두피와 모발에 이차적 트러블을 야기한다.

 

펌과 염색은 헤어 손상의 주된 원인 입니다.

 

펌과 염색은 모발의 최외각 층인 큐티클(cuticle, 모표피)의 세포막복합체(CMC, cell membrane complex)라는 결합조직을 손상시켜, 푸석푸석하고 윤기 없는 머릿결을 만든다. 그래서 샴푸 중에 컨디셔너(헤어트리트먼트, 헤어팩 등)를 사용하거나, 건조 시 단백질 헤어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헤어 손상의 주된 원인은 두 가지다.

ⓐ 펌과 염색 등의 화학적 시술,

ⓑ 빈번한 열처리 등이다.

하지만, 일상에서 이 두 가지를 피할 수 없으니, 헤어트리트먼트 사용은 절대적이다.

 

손상모, 상한머리 헤어 인장 시험 후, 파단면의 전자현미경 사진 - 바이오디톡
손상 모발의 큐티클 전자현미경 조직 사진 ▼바이오디톡 헤어트리트먼트 사용전 / 사용후 비교
헤어 트리트먼트 효과 ▼염색을 위한 탈색(bleach) 조건과 퍼머넌트웨이브(perm) 후, 손상된 상태에서 헤어 트리트먼트 사용하고 흡수도를 측정한 값이다. 흡수도가 높으면(흰색 그래프) 손상도가 높고, 반면 낮으면 손상이 적은 것을 의미 함.

 

헤어트리트먼트 사용은 샴푸 후, 모발에 골고루 도포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모발을 감싸고 쓰다듬으면 된다. 헤어팩으로 사용되는 헤어트리트먼트는 손상된 큐티클의 CMC 결합조직을 복원시켜 수분, 보습, 영양으로 모발을 윤기 있고 부드럽게 만든다.

 

헤어 트리트먼트 사용법 ▼ 모발에 골구로 발라 부드럽게 맛사지 하듯 모발을 감싸고 쓰다듬은 후, 물로 세정한다.

 

트리트먼트, 린스, 컨디셔너 등을 사용할 때 걱정하는 것 중 하나가 두피에 닿았을 때, 두피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하는 우려다. 하지만, 바이오디톡 헤어트리트먼트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샴푸에 사용되는 8가지 디톡(DTOX) 성분을 동일하게 사용하여 헤어와 두피 클리닉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헤어 트리트먼트 사용 후, 물로 세정하는 것은 두피에 잔류하는 성분을 씻어 내기 위함이다.

 

헤어트리트먼트를 사용했다면, 깨끗한 물로 3번 이상 세정하는 것이 좋다. 두피에 잔류하는 물질이 남지 않도록 헹궈주는 것이다. 모발 관리 제품(샴푸, 린스, 컨디셔너, 헤어팩, 트리트먼트 등)의 경우, 향료, 계면활성제, 점증제 등은 석유계 화합물로 두피에 잔류했을 때, 가려움, 비듬, 각질 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한 두피 모발은 샴푸나 컨디셔너 사용 후, 얼마나 깨끗하게 헹궈 주느냐에 달렸다.

 

"바이오디톡 헤어트리트먼트에는

두피를 케어할 수 있는

8-dtoxs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www.biodtox.com  

 

바이오디톡 헤어트리트먼트

 

8-DTOX 성분 중, 6가지 DTOX 성분

 

ⓐ 창이자와 산세베리아 추출물은 두피 트러블 예방과 관리에 응용되며,

ⓑ 커큐민과 효모 추출물은 스칼프 케어와 손상모 헤어클리닉,

ⓒ 모링가과 하수오 추출물은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외 SOD와 노니 추출물을 포함하고 있어, 8가지 디톡 성분으로 구성된다.

 

헤어 트리트먼트 사용전과 후의 비교 사진

 

자신이 극손상 모발이라면, 샴푸시 헤어트리트먼트 사용과 건조 시 단백질 헤어에센스 사용을 추천한다.

모발 손상을 유추해 보는 방법은 손상 헤어인지 구분하면 된다.'극손상헤어'의 기준은 6개월 이내에 화학적 시술(펌 또는 염색)을 2회 이상했다면, 극손상 모발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 '극손상 헤어'의 기준은 6개월 이내에 화학적 시술을 2회 이상했다면 극손상 모발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바이오디톡 헤어 트리트먼트 ​

 

만약, 6개월 이내 2번 이상의 화학적 시술(펌이나 염색)을 했다면, 극손상 모발로 샴푸 후, 헤어트리트먼트 사용을 추천한다.

헤어 성장 길이를 감안한다면, 6개월 정도면 모발이 9cm 정도 자란다. 그래서 두피에서 9cm 떨어진 끝머리는 푸석거림 정도가 심해 트리트먼트 사용이 필요한 것이다.

※ 모발의 성장 길이는 1개월에 1.5cm, 따라서 화학적 시술의 주기를 스스로 잘 관리하고, 끝머리의 손상 정도를 감안하여 트리트먼트는 일주일에 2~3회 하는 것이 좋다.

 

펌과 염색 모발의 경우, 바이오디톡 헤어트리트먼트 사용으로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있게 관리하자

 

 

"일상에서 건강한 모발과

두피관리를 위해

샴푸의 좋은 습관은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고,

일주일에 2~3회 정도

헤어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바이오디톡 헤어 트리트먼트 & DTOX 샴푸

 

헤어 손상이 심한 경우, 두피 트러블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손상 모발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두피 관리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헤어 손상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자극적인 성분의 모발 화장품(샴푸, 헤어트리트먼트)은 두피를 민감하게 만들기 때문에 사용을 제한하고, 저자극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펌과 염색으로 손상된 헤어에는 바이오디톡 헤어트리트먼트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