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펠마르/회원점

시스템과 프로그램의 차별화 키워드로 소형미용실을 창업하라


미용실 창업 』자영업 창업 브랜드로 인기 급상승. 2019년 창업 열풍 속에서 헤어숍 공동브랜드 인지도 급상승.. 왜 창업자가 공동브랜드를 선호하는가? 이유는 시스템과 프로그램으로 차별화 키워드 집중에 있다.


아이펠마르 헤어숍 미용실 전문 경영 컨설팅을 위한 교육자료



아이펠마르 헤어숍. 미용실 창업교육은 지역의 특성과 원장의 성향을 분석하여 최적의 창업 플랜을 수립하고, 론칭할 수 있는 맞춤형 경영자 교육을 진행, 미용실 원장의 사전 역량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아이펠마르주식회사 '1:1 맞춤형 교육'



교육내용은 헤어숍이 중장기 지속성장을 위해 필요한, 8가지 핵심성공인자(8-CSF)에 대한 세부 내용을 학습하고, 단계적 영업전략과 경영전략에 대한 내용을 습득하며, 미용과학과 뒤러헤드스파(교육을 수료하면 두피관리 수료증을 수여), 온라인 및 SNS 마케팅을 스스로 수행할 수 있는 디테일한 업무 역량을 배우는데 집중한다.



아이펠마르 헤어숍 울산 북구점 미용실 창업자에게 온라인 및 SNS 마케팅 교육을 '1:1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는 공동브랜드 협의체 대표 양진모 원장, "이제 미용실 경영자는 스스로 온라인 및 SNS마케팅의 역량을 가지고 있어야 성공 경영이 가능하다"라고 말한다.


2월 말에 울산 북구에 미용실 오픈을 준비하는 김윤주 원장(아이펠마르 울산 북구점)은 기존 방식의 미용 창업 패러다임을 거부하고, 미용실 공동브랜드 창업을 선택했다. 그리고 2일간 미용실 원장이 알아야 하는 전문 경영을 위한 '미용실 전문 경영 컨설팅' 교육을 아이펠마르주식회사 교육장에서 '1:1 맞춤형'으로 교육을 받았다.



미용실 원장의 1:1 맞춤형 교육으로 셀프 역량을 업그레이드 한다.




헤어숍 회원점 가입자를 대상으로 집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미용실 창업자의 전문 경영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아이펠마르 헤어숍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원장급 핵심 미용기술 교육은 매출액 3000만원 이상의 미용실을 경영하고 있는 경영자가 직접 기술 노하우를 전수한다 


사실, 김윤주 원장은 처음에 회원점 가입과 교육에 대한 부담이 많았다고 한다. 각자 역량이 다른데 혹시나 획일적인 전달 교육으로 진행되지는 않을까 걱정했다고 한다. 하지만, 교육 시작 전에 송팔용 교수(아이펠마르주식회사 대표이사)가 직접 사전 미팅을 진행하여 김원장에게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아이펠마르 공동브랜드 헤어숍'의 시스템과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을 전수 받을 수 있었으며, 온라인 및 SNS 활용 마케팅 방법도 기초에서부터 전문가 영역까지 프레임에 벗어나지 않고 쉽게 설명함으로써 직접 미용실을 홍보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여 집중도가 높았다고 한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임펙트 있는 교육을 통해, 미용실 공동브랜드 창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고객과의 접객 차별화를 위해 시스템은 달라야 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경쟁력을 가짐으로 소형 미용실이지만 주변의 미용실과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음을 확신할 수 있었다.


※ 「아이펠마르 헤어숍 공동브랜드 회원점」은 소형·중형·중대형 미용실의 규모에 상관없이 동일한 시스템과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헤어숍이다. 특히, 경영자의 자체 역량을 높여 스스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