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디톡/바이오디톡샴푸

탈모예방 두피관리사 특급 정보 전격 공개

머리가 빠진다는 것은 불행한 일. 하지만 방치할 수 없다. 이제 당신이 직접 두피관리사가 되어 탈모 예방법을 습득하여 실천해 보자. "탈모 예방 1급 두피관리사가 공개하는 특급 정보"


01. 탈모 예방은 두피 관리에서 시작한다


두피와 탈모 관리에 대한 전문 자료들은 인터넷에 방대하게 늘려 있다. 하지만 정작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모호하다. 그래서 탈모 예방과 두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관리 방법을 알아본다.



모유실의 8가지 원인


02. 두피 문제와 탈모 개선은 혈액 순환과 관련 있다


탈모의 원인은 수없이 많다. 생리적 주기에 의한 모발 탈락 이외에 '비정상적 생리주기에 의한 탈락'으로는 안드로겐 호르몬, 스트레스성 호르몬, 면역관용의 파괴, 영양과 부산물, 기타 등이 원인이다. 하지만 일상에서 관리할 수 없다. 그렇다고 빠지는 머리를 보고 있을 수는 없지 않은가?


그래서 사람들은 시기의 변화(렉틴 패러독스 식이 프로그램)와 샴푸 마사지를 수행한 결과, 1개월 만에 두피 문제(지성, 건성, 민감성)는 개선되었고, 모발의 탈락(탈모)도 예방할 수 있었다.



03. 세정 시 두피 마사지와 식이를 통해 해결한다


샤워를 하는 동안 샴푸를 할 때, 두피 마사지 등의 관리로 혈액 순환을 양호하게 했으며, 음식으로 섭취되는 몸에 나쁜 단백질(렉틴, 소장에서 인체에 흡수되어 세포의 명령 체계를 혼란스럽게 함으로서 자가 면역 질환을 유발) 섭취를 줄였다. 혈액을 통해 전달되는 영양 체계를 바꾸는 것이다.

두피구

이때 사용하는 샴푸는 피부에 자극이 없는 저자극이라야 하고, 음식으로는 아침에는 채소를 갈아서 먹는 채소 믹스를 마시고, 콩과 옥수수, 밀, 과당, 씨가 있는 채소와 과일로 토마토, 호박 등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등의 육유는 먹지 말아야 한다.(생선이나 조개류, 연체동물 등은 먹을 수 있다)



두피의 구조


04. 두피 구조를 연구하면 관리 방법이 보인다


두피의 구조는 피부의 구조와 유사하나 피하지방 아래에는 모상 근막이 존재하는 것이 차이다. 혈액은 모상 근막위 동맥과 정맥, 모세혈관이 존재하며 혈액을 공급받아 모발은 성장하게 된다. 모유두 세포에서 모모세포가 혈액으로부터 영양분을 공급받아 세포분열을 통해 모발이 성장하게 되는 것이다.


이때 모상건막이 건강하지 못하거나, 조밀결합조직의 문제로 인해 혈액 순환이 원할하지 않으면, 모발에 적절한 영양분을 공급하지 못함으로써 두피 문제를 야기하거나 모발의 일시적인 탈락(탈모)가 발생할 수 있다. 물론, 두피 문제와 탈모의 원인을 단순히 이것만으로 단정할 수는 없지만 일상에서 두피관리를 어떻게 수행할지에 대해서는 사진 만으로도 충분한 이해가 가능하리라 본다.


두피의 구조와 도출정맥



두피 문제의 유형


05. 3가지를 지키면 두피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두피의 문제는 다양하다. 두피의 염증이 생긴다든지, 비듬이 많아진다거나, 두피가 물컹해지는 현상도 있다. 그리고 남들보다 많은 두피 기름으로 지성이거나, 과다하게 건조해지는 건성, 울긋불긋 피부가 자극되어 나타나는 민감성 두피의 문제성 유형들이 있다.

 이 모든 문제는 피부 저자극 샴푸의 사용과 샴푸의 방법을 개선, 식이 방법으로 충분히 개선될 수 있다.


【두피 문제와 모발 탈락을 개선하는 3가지 관리 방법】

① 피부에 저자극 샴푸를 사용한다

② 샴푸 방법은 두피까지 세게 씻고, 물로 3번 이상 깨끗이 헹군다

③ '렉틴 패러독스'로 식이 방법을 실천한다





남성과 여성의 탈모의 유형


06. 탈모의 원인은 면역 시스템의 단순한 결과


탈모의 유형은 남자와 여자가 다소 차이가 있다. 남자의 경우, 앞 이마 탈모가 있는 반면에 여성은 대부분 정수리에서 탈모가 일어난다. 그 이유는 남성의 경우, 이마 부분에서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남성 호르몬)이 많이 있다는 것에 유추, 이 호르몬이 탈모를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그래서 테스토스테론을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을 바꾸는 5α-리덕타아제(효소)를 없애는 탈모 성분을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제품만으로 탈모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주지는 못한다.


다양한 탈모 유형이 있는 것을 볼 때, 탈모의 원인은 매우 복잡한 원인으로 일어나는 것도 유추해 낼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은 면역 시스템에 의한 단순한 결과이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것은 두피(피부)조직의 구조와 혈액 순환에 관련이 있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두피관리 마사지와 식이 방법의 변화를 주장하는 것이다.



07. 렉틴 제거와 모상 근막 자극, 1℃ 체온 순환관리


탈모와 두피 문제는 관리될 수 있다. 면역 시스템의 문제는 소장에서 렉틴 단백질의 공격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도록 식이의 변화를 시도(렉틴 패러독스)하고, 두피의 혈액 순환은 경추 이완법과 모상 근막을 자극하는 마사지를 샤워 시 또는 샴푸를 할 때 응용하면 된다.


최근에 체온 1℃를 올려 인체의 건강을 찾는 '근원적외선 케어'를 한 사람이 두피 트러블과 탈모를 극복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이는 아마도 체온 순환관리를 통해 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서 일어난 현상이 아닐까 사료된다.(렌틴 패러독스 식이 프로그램은 근적외선 전신관리와 함께 진행하면 좋다)



사실, 식이와 체온 순환관리는 말처럼  일상에서 실천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샴푸 시 마사지를 이용한 모상 근막을 자극하는 것은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리고 자주 펌과 염색 등의 헤어 스타일링을 하지 않는게 좋다. 최근에는 펌과 염색 제품의 화학 성분을 인체에 무용한 것을 사용했다는 광고도 있지만 해롭지 않을 수 없다. 이는 인체에 흡수되어 음식의 렉틴의 작용과 같이 몸의 면역 시스템을 와해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08. 피부 저자극 샴푸 사용과 3번 이상 헹구기


그래서 샴푸의 경우, 두피를 자극하는 합성제와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자극적이며 강한 향(화학물질)의 샴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실,모든 샴푸에는 계면활성제가 사용된다. 하지만 SLS나 SLES로 불리는 성 계면활성제가 사용된 샴푸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식물선 유래계면활성제(이 또한 합성 계면활성제지만 천연 식물 계면활성제라고 말한다)를 사용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이 또한 농도가 낮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거품이 많고 진득한 샴푸는 피하고, 샴푸 후에는 반드시 3번 이상 깨끗이 헹궈 주어야 한다. 과거 한 방송에 보도된 내용을 보면, 샴푸에 형광 물질을 넣고 세정한 후, 관찰을 했더니 수번을 헹구었음에도 불구하고 두피에 형광 물질이 그대로 남아 있는 모습이 방송되었다.


즉, 샴푸의 자극적인 화학성분은 두피에 잔류할 수 밖에 없으며, 이 성분이 두피를 통해 인체에 흡수될 수 있다는 뜻이다. 페닐렌디아민(PPD)의 경우, 실제 실제 염색을 하고 몇시간 뒤에 소변 검사를 하면 아민 성분이 검출된다는 연구 보고서도 있다. 그렇기에 샴푸의 성분과 세정의 횟수는 두피 건강 관리에 매우 중요한 인자다.



두피관리 피부 저자극 샴푸 사용은 필수,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09. 1주일 만에 두피 문제를 끝낸다


만약, 당신이 두피 문제와 탈모를 고민하고 있다면, 피부 저자극 샴푸를 사용하자.


앞서 향기 좋은 샴푸로 향료를 많이 넣은 제품이나 합성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제품을 사용하다가, 지성두피와 지루성 두피 염증 및 각질 등으로 고생했던 사람들이 피부 저자극 샴푸를 사용하고 1주일 만에 두피가 개선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이들이 선택한 것은 가장 소프트 한 방법으로 두피 문제를 개선한 사례들이다.


또한, 탈모 진행으로고민했던 사람은 샴푸의 선택과 시길 프로그램을 바꿈으로 모발 탈락에 대한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었다고 한다.


피부 저자극 약산성 6-디.톡 두피 관리샴푸 biodtox


10. 바이오.디톡 두피관리에 도움을 준다


두피관리 및 탈모 예방을 위해, 바이오.디톡 샴푸를 사용했던 사람들이 이제는 마니아가 되어 3년 이상을 사용하고 있다.


제형이 묽고, 향이 자극적이지 않은 화이트머스크의 은은한 향으로, 식물성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면서 계면활성제의 농도를 낮췄으며, 경피독 제거의 배출을 위해 6-dtox 식물추출물을 이용하여 두피 관리에 도움을 주고있다.

 


두피관리 샴푸 배송 준비. 포장 하나에도 정성을 담았습니다.


11. 탈모 예방과 두피 개선 을 위한 관리 방법 3가지


두피 문제와 탈모 예방을 위한 관리 방법은 다음의 3가지를 지켜 보자.


① 샴푸를 할 때 두피를 자극할 정도로 마사지를 한다.

샴푸는 피부 저자극 성분의 합성계면활성제 없는 샴푸를 이용한다.

깨끗한 물로 3번 이상 헹군다.

② 식이 방법을 개선한다.( 아침엔 채소믹스를 먹고, 렉틴 패러독스를 수행한다)

③ 체온순환 관리를 통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 '렉틴'에 대한 이해(참조 자료)










www.biodto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