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디톡/바이오디톡샴푸

머리빨리기르는법 정보공유

윤기있고 풍성한 머리결은 누구나가 원할 것이다. 혹여나 원하지 않는 머리를 하게 되면, 가장 절실한 생각은 빨리 머리가 길었으면 하는 생각일 것이다. '머리빨리기르는법' 대해 알아보자.

 

머리빨리기르는법은

두 가지 원칙을 실천하면 된다.

① 일상생활에서 두피를 활성화 하라

② 두피를 자극하지 말라

 

 

반복적인 펌과 염색 등으로 손상된 머리카락을 아침마다 손질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미용실을 방문하고 헤어 클리닉을 받는다. 문제는 이때 또 펌이나 염색을 한다는 것이다. 2번의 화학적 시술은 기계적 특성 값을 약 75% 이상 감소시킨다. 두피를 자극하는 것은 두말 할 필요도 없다. 머리를 빨리 기를는 법은 두피에 자극이 없어야 하며, 합성 계면할성제 없는 샴푸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펌과 염색 등 화학적 물질로 부터

두피가 자극 받지 않게 해야 한다.

그리고

합성 계면활성제가 없는 샴푸를 사용해라.

 

    

 

일반적으로 머리는 얼마나 빨리 자랄까?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는 1개월에 약 1~1.5cm 정도 자란다. 두피의 활성화와 화학적 물질로부터 자극을 피할 경우 약 10~30%의 성장이 빨라질 수 있을 것이다.

 

일반적인 머리카락의 성장보다

10~30% 더 빨리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두피가 활성화 될 수 있는

조건을 만족시켜야 된다.

 

 

언제나 헤어스타일을 시작할 때는 기분이 좋다. 내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기대할 수도, 윤기 있고 부들 부들한 머릿결을 생각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원한다고 다 되는 것은 아니다. 머리카락을 빨리 기르는 것도 마찬가지다.

 

머리카락이 짧아졌다고

걱정하지 말아라. 해결 방법은 있다.

 

 

그러나 스타일링을 마치고 나면, 으악! 내가 원하는 머리 스타일이 아닐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에는 부득이 머리를 자를 수 밖에 없다. 극 속상으로 인해 원하지 않는 짧은 머리를 했다면 머리빨리기르는법은 '핫이슈' 된다.

 

 

원하지 않는 머리 길이로 자르게 되면 웃을 수 밖에 없다. 달리 방도가 없기 때문이다. 이때 앞서 언급한 머리 빨리 기를는 방법을 1개월 이상 실천 보자. 생각보다 빨리 자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머리카락의 성장은 3단계로 구분한다. 발모에서 탈모까지 약 5~6년의 주기를 가지고 있다. 머리빨리 자라는 법은 이중 1단계의 성장기 모발을 활성화 하는데 주력하면 된다. 모발의 성장은 모세포의 분열이 원활해야 한다. 따라서 모발 성장에 필요한 IGF 등 세포신호전달물질(cytokine, 사이토카인)이 성장기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단계 성장기(Anagen, 4~5년),

성장기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머리카락을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이다.

 

 

짧게 자른 헤어스타일이 이런 정도라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대부분 짧아진 머리를 좋아하진 않을 것이다. 짧아진 머리를 빨리 기르게 하는 방 소개한다.

 

1단계 성장기 모발을 유지시키는

'세포신호전달물질'은

모유두세포에서 생산되며,

모기질세포의 성장을 촉진시킨다.

세포분열은

혈액순환에 영향을 받는다.

 

 

일상생활에서 두피를 활성화 하라. 이 의미는 두피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하면 된다. 오랜 미용업의 노하우를 소개 하자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샴푸시 두피 마사지를 3분 정도 하라. 두 번째, 샴푸 세정 후 깨끗하게 씻어라. 세 번째, 두피에서 땀이 날 정도로 매일 운동을 하라.

 

두피의 활성화는 혈액순환이 좋아야 한다.

다음 세 가지를 실천해 보자.

1. 샴푸시 3분간 두피 마사지를 한다.

2. 물로 깨끗하게 씻어낸다.

3. 두피에서 땀이 나는 운동을 한다.

 

 

두피를 자극하지 말라. 이 의미는 두피를 자극하는 펌과 염색등의 화학적 시술이나 스타일링 제품사용을 자제하라는 것이다. 또한, 사용하는 샴푸가 계면활성제나 자극적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이 아닌지 확인하고 저자극의 식물성 및 천연성분의 합성계면활성제 없는 바이오디톡 샴푸바꾸는 것이 좋다.

 

두피를 자극하지 핞기 위해서는

다음 세 가지를 실천해 보자.

1. 펌과 염색을 당분간 하지 말아

2.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지 말아라.

3. 저자극 샴푸를 사용하라.

 

 

머리를 빨리 기르기 위해서는

간단한 생활 습관과

환경을 바꾸면 된다.

① 일상생활에서 두피를 활성화 하라.

② 두피를 자극하지 말라.

 

 

두피와 모발 그리고 바디까지 한 번에 케어하는

합성계면활성제 없는 샴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