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디톡/바이오디톡샴푸

[민감성두피 추천샴푸] DTOX 신자연주의-3세대 바이오디톡 샴푸 체험

민감성 두피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자극이 없는 샴푸 선택이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최근 소개된 민감한 두피와 모발에 좋은 추천샴푸로 DTOX 샴푸에 대해 알아본다.



DTOX 샴푸 바이오디톡은 향장학을 전공한 석-박사들이 미용실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샴푸가 무엇인지 연구한 결과, 펌과 염색 후 두피에 잔류하는 물질들을 깨끗하게 씻어줄 수 있으며, 동시에 모발을 부드럽게 할 수 있는 샴푸를 개발하게 되었다.



미용실을 방문한 손님들의 두피 상태를 보면 약 70% 이상이 두피에 트러블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 두피 트러블의 유형을 살펴보면 각질이 있는 손님과 두피 상태가 울긋 불긋한 반점을 가지고 있는 민감성 두피, 기름이 낀 지성 두피등의 유형을 볼 수 있다. 이들의 대부분은 두피를 눌렀을 때 두피 피하지방이 두껍게 형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유형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대부분은 탈모에 대한 걱정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탈모 샴푸를 찾게 되고, 발모를 위한 관리를 하게 된다. 여기서 알아두어야 하는 것은 발모샴푸와 탈모샴푸는 다르다는 것이다. 모발을 나게 하는 샴푸인 발모샴푸는 실제 일시적인 개선 효과는 있으나, 사용하지 않으면 다시 원 상태로 돌아간다는 것이다. 따라서 발모샴푸는 한계가 있다. 그래서 탈모 예방을 위한 샴푸가 필요하다.


대부분 사람들은 일반적인 모발 탈락을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하고 걱정한다. 탈모는 비정상적인 모발 탈락일 경우(모발성장주기의 성장기 모발이 약 3~4년 유지되어야 하나 갑자기 퇴화기 모발로 변하게 되는 경우)에는 문제가 되며, 이런 경우에는 샴푸로 관리할 수 없다.



보통 사람들의 모발 탈락 수는 일일 평균 7~80여개가 빠진다. 이 기준은 모발의 수가 20만개라고 가정했을 때다. 그리고 하루 이틀 정도 샴푸 세정을 신중히 하지 않았을 경우, 100~150여개 까지 빠지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 사람들은 탈모가 아닌가 의심하게 되는데,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이러한 모발 탈락은 정상적 모발 성장주기에 의한 모발 탈락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모발 탈락에 걱정이 있다면, 샴푸 사용의 방법을 바꿔보면 된다. 사람들은 샴푸를 바꿔서 모발 탈락이 많이 된다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것은 근거가 없는 경우가 많다. 즉, 샴푸가 모발 탈락의 원인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샴푸의 방법에 따라 성장기에서 퇴화기에 이른 모발이 빠지는 정도가 달라져 보여지는 것일 수 있다.



샴푸를 변경했다면 모발 탈락을 예방하기 위해, 샴푸하는 방법을 잘 알아야 한다. 샴푸와 적절한 두피와 모발의 마사지는 탈모예방에 필수다. 샴푸시 간단한 맛사지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두피의 생리적 기전을 원활하게 하여, 탈모예방에 매우 중요한 메뉴얼 중에 하나다. 



DTOX (바이오디톡스) 샴푸라 두피 및 모발의 화학적 물질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두피 맛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 두피 트르블의 예방 및 개선, 탈모예방이 가능한 것이다. 



펌과 염색 후, 두피에 잔류하는 나쁜 물질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펌은 1제인 치오글리콜산과 2제 중화제인 과산화수소를 사용하게 된다. 이때 1제와 2제가 만나게 되면 물과 과산화물이 남게된다. 이 과산화물을 잔류 알카리 화합물이라고 한다. 이 물질은 민감한 두피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두피를 자극하여 이차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원이이 되기도 한다. 



염색의 경우, 염색에는 페닐렌디아민 등이 포함되어 있는 데, 이는 입자가 미립자라 두피에 잔류할 경우 인체에 흡수되어 유해한 결과를 초래한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펌과 염색 후 두피 및 모발에 잔류하는 화합물과 아민 등을 깨끗하게 씻어 주는 샴푸가 매우 중요하고 DTOX 바이오디톡 샴푸가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펌과 염색의 화학적 시술은 모발의 최외각층인 큐티클(모표피, cuticle)과 큐티클간 세포막복합체로 이루어진 비결정질 조직의 cement 조직 손상하게 하여 결합력(본딩력, bonding)을 약하게 하여 큐티클의 들뜸현상을 야기하게 된다. 들뜸현상은 모발이 푸석푸석하고 윤기없는 결과를 야기하게 되는데 이를두고 모발이 손상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손상모발의 큐티클 들뜸현상을 안착시켜주는 역할도 DTOX 바이오디톡 샴푸의 특징이다.



바이오디톡 샴푸에는 민감성두피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식물성유래계면활성제와 방부제 대신 식품보존제등을 사용하여 인체에 해롭지 않도록 설계된 샴푸다. 또한, 좋은 샴푸의 기능을 위해 과산화물 제거와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알려진 수퍼옥사이드디스뮤타아제(superoxide dismutase) 및 독소제거와 두피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도꼬마리와 산세베리아 추출물을 사용하고 있다. 손상된 모발의 클리닉을 위해 커큐민 및 효모 추출물이 사용되었고, 두피의 영양분 공급으로 모유실을 예방하기 위해 모링가 및 하수오추출물 등이 사용되었다.


인터넷에서 '바이오디톡'을 쳐보자. 


그러면 민감성두피의 좋은 추천샴푸, 자극이 없으며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바이오디톡 DTOX 샴푸를 만날 수 있다.



아콤파냐레 (동행)

펌과 염색 후 잔류하는 유해성분을 씻어내는 샴푸,

두피와 모발 그리고 바디까지

한번에 케어하는 one Care System 바이오디톡과의 만남

www.biodtox.com


미용실용은 아이펠마르 헤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www.eifelma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