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공동브랜드 유럽피언 헤어쌀롱 아이펠마르(공동브랜드 대표 양진모)가 2014 헤어미용워크숍 '최신헤어스타일 연출기법 및 미용서비스 마인드 향상으로 미용실 손님에게 미용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라는 주제로 미용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사업장내 개별적으로 받아야 하는 '회사내 성희롱 예방교육'도 포함했으며, 이범식 교수를 초빙 '미용서비스 만인드 고취고 다양한 마케팅 방법에 대한 벤치마킹 내용' 및 서동욱 과장의 '타 브랜드의 벤치마킹으로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이라는 주제로 특강도 진행 됐다.
그래도 뭐니뭐니 해도 진가는 노는 것~! 유럽피언 헤어쌀롱 아이펠마르 워크숍은 언제나 테마를 만들고 이행한다는 것. 다행이 이날 태풍이 온다는 뉴스는 있었으나 날이 너무 좋아 계획 했던 산행 및 가학광산 동굴체험, 그리고 뒷풀이를 모두 끝낼 수 있었다.
아이펠마르주식회사는 뷰티 서비스산업의 올바른 미래 성장과 미용 경영자의 손익개선이라는 두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수년간 다양한 시도를 해 왔으며 이것을 체계화 하여 '공동브랜드 전문경영 프로그램'을 완성했다. 이는 기존 미용실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개선 보완한 것으로 미용서비스 품질 향상과 더불어 미용문화를 발전시켜 개별 미용실들이 중장기 지속성장을 위한 대안이 되고 있다.
지속적으로 공부하는 미용실, 프랜차이즈 보다 더 성숙되고 체계화된 미용실 브랜드 유럽피언 헤어쌀롱 아이펠마르는 향장미용뷰티전문가들로 구성된 미용집단으로 '미용과학'을 실천하는 미용실이 되기 위해 워크숍에서 항상 질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이펠마르 대표이사 송팔용 대표의 간단한 인삿말. '우리는 국내 어떤 미용실 브랜드 회사 보다 더 큰 미래 역량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다. 현재 구성원들의 역량 또한 어떤 브랜드 회사와 비교해도 견줄만한 능력이 있다. 하지만 이런 높은 경쟁력이 있다해도 여러분화 함께 이루어내지 못한다면 절대 브랜드를 성장시킹 수 없다. 여러분의 힘, 그리고 그 힘을 모아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미용실로 만들어 보자'라고 했다
두번째 강의는 회원점에서 가장 무서워하는 분, 현장 컨설팅을 담당하는 오채은 원장의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제 미용실에서 장난도 치면 큰일~! '야 우리 만리장성 ... 가자'라는 말은 절대 금지~! 사소한 하나가 상대방에게 크나큰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 잘 아시죠. 꼭 지키는 미용실이 됩시다. 아참 그리고 여성과 남성이 서로 말할때 꼭 양치질과 혀바닥 청결 후 이야기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남자들~! 담배피고 와서 여성 고객에게 이야기 하때면 입에서 정말 역겨운 냄새 나는거 모르셨죠? 고객이 이야기를 하지 않을 뿐, 심각하답니다. 여성분들~! 마찬가집니다.
세번째 강의는 공동브랜드 유럽피언 헤어쌀롱 아이펠마르 회원점 대표 양진모 대표의 '미용실에서 지켜야 하는 표준화 절차 및 메뉴얼'에 대한 강의를 하했다. 아이펠마르 회원점이 꼭 지켜야 하는 메뉴들이지요. 상담차트를 미용과학에 의거하여 작성해야 한다든지 빨강, 빠랑, 검정색의 비밀을 기록한다든지, 시술의 절차를 지켜야 하는 것. 그리고 아침에 아침 조회를 하는 것 등등에 대한 세심한 내용을 집어 주었다.
너번째 강의는 건국대 대학원에서 미용경영을 가르치는 이범식 교수의 특강이 있었다. '미용실 서비스 마인드 고취와 생각 전환 등에 대한 마케팅 응용'에 대한 강의. 생각의 전환이 경쟁력을 가져다 준다는 것. 또한, 아이펠마르의 위상에 대해 이야기를 해 줘 자긍심을 가지기에 충분했다. 이번 특강에서 우리가 배워 접목해야 하는 것을 생각해 봤다.
1. 예약 손님에 대해 가운, 1회용 시술부자재 등을 이름을 적어 setting 하는 것
2. 회전 진열대를 응용한 점판 활성화
3. 홍보를 위해 치킨집등과의 협업
4. 거리청소 캠페인으로 지역사회와 공동체 의식고취
드디어 교육을 마치고 우리는 예정데로 산행을 했다. 사실 아주 평탄한 길만 선택했는데 ... 힘들어 하데요 ㅋ (사실 이길은 2일에 한번 산악 구보를 하는 곳인디~!) 여하간 오랫만에 등줄기에 땀 한번 흘리며 자연을 만끽~! 모두들 환한 얼굴이 이처럼 아름답게 느껴질 때가 있었나 싶다. 누군지 찔리겠지만 '에이~ ㅆ ...'라고 했던 분도 좀 걷다 보내 포기 했는지 분위기에 휩싸여 이렇게 만신창이가 되었답니다. ㅋㅋ
가학광산의 동굴이 만들어진 크나큰 바위산 앞에 모여 있는 유럽피언 헤어쌀롱 아이펠마르 人들의 모습~! 참 아름답지요. 김재석 부원장의 팔짱낀 모습과 난향점 실장의 표정이 더할나위 없습니다.
이곳은 가학광산 입구, 광명동굴로 유명한 곳이죠. 이 앞에 서 있으면 12도의 시원한 동굴 바람이 여름을 완전 식혀주는 곳이지요~~ 산행에 흠뻑 젖은 옷. 하지만 조금 있을 동굴체험의 시원함을 만끽하기 위한 준비로 생각하는 긍정적 사고의 아이펠마르 人들의 모습을 보며, 더 좋은 미용실, 더 좋은 브랜드로 만들어야 겠다는 다짐을 다시해 보았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의 남자들~~~ 멋찐 사내들의 모습에서 미용인 다운 모습은 없지요~~~ 확실히 남자들이 있어야 호사가 삽니다. 근디 어찌 양원장은 보이지 않는지 ... 이날 양복입고 등산하는 사람이 한사람 있었는데 그 사람이 양진모 마르 원장~!
가학광산 입구에서 들어가기 전~! 들어가서 맛볼 시원함에 벌써 부터 기분이 상쾌해 졌나봅니다. 그리고 아이펠마르 임직원은 워크숍의 의미를 되세기며 더 좋은 미용실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것인가를 고민하고 있었다. (정말~?)
영화 상영으로 본의 아니게 만화 시뮬레이션도 봤다. 하하하 이제 어린이용 시뮬레이션이 아닌 자연의 웅장함이라든지 다큐라든지 뭐 그럼 프로를 보여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보기엔 아이들도 별로 없는 듯 했는데 ... 눈 높이를 좀 마춰줘야 하지 않을까?
이날 헤어미용워크숍 일정 상, 점심을 건너 뛰고 강 행군을 해서인지 뒷풀이 때 뭘 그렇게 많이들 드시든지 ㅋㅋㅋ 다른 때 보다 딱 두배 더 나왔다. 여하간 멋찐 모습에 모두들 감탄~! 연상씨의 막춤에 뻥 터진 웃음들과 각 회원점 원장들의 간단한 장기자랑에 참~나~ 익숙하지 않은 모습이 어색해서 죽는줄 알았다.ㅋㅋ
언제나 이런 모습으로 건성하는 미용실 아이펠마르가 되었으면 한다. 우리는 잘 알고 있는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성공은 누구나 바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 방법도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단지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는 이것을 얼마나 끈기 있게 실천하느냐 하는 것이다.
아이펠마르는 이제 지난 수년간 끈기 있게 실천한 것들과 새롭게 단장한 프로그램으로 다가오는 5년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에서 최고의 인정 받는 기업, 미용실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개인의 이름을 딴 브랜드도 아니며, 미용인들만 잔치를 하는 브랜드도 아니고 사람들과 함께 공존하는 미용실로 기억되는 미용실. 그런 미용실을 만들겠다는 다짐을 한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유럽피언 헤어살롱 아이펠마르
예약은 인터넷 홈페이지 www.eifelmaar.co.kr
문의 카카오톡 id : songpy80 / 직접문의 : 010-2252-4947
'교육 > 아카데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크숍사진] 헤어미용워크숍 사진모음 - 3 (0) | 2014.07.10 |
---|---|
[워크숍사진] 헤어미용워크숍 사진모음 - 1 (0) | 2014.07.10 |
[공지] 헤어미용워크숍 2014.7.8 아이펠마르 미용워크숍 일정표 공지 (0) | 2014.07.07 |
미용경영자 모임 - 워크숍 및 2014 사규에 대한 이해 (0) | 2014.07.03 |
미용실 경영자 3월 정기회의 '객단가'의 중요성 (0) | 2014.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