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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펠마르/공동브랜드

미용실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펠마르 의미와 가치 2012

미용실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펠마르 의미와 가치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가 어떤 곳 어떤 미용실,

어떤 의미가 있는 곳이냐고 많은 사람들이 물어왔다.

그래서 예전에는 회사의 거창한(?) 브랜드 스토리도 만들어 보았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누구나 쉽게 아이펠마르를 알 수 있어야 했다.
그렇다면 이렇게 설명하면 될까?

 

 

아이펠마르 미용실은,

 

오랜 미용기술 노하우를 가진 미용실들이 모여 만든
'미래지향적 미용실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탁월한 미용 기술력은 있으나 서비스에만 집중한 나머지
최신 미용 정보와 신기술을 접할 기회가 없었고,
경영 기법과 마케팅에 취약해 경쟁력을 가질 수 없었던 미용실들이
협조자, 조력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곳을 찾게 되었고
바로 그 역할을 '아이펠마르'가 하고 있다.

 

 

한때 미용실이 제품으로 차별화 했던 시절이 있었지만
2012년에 와서는 제품으로 차별화 한다는 것이 불가능해 졌다.
(소형 미용실이나 대형이나 최고급 제품을 모두 사용하고 있다)
그렇다면 무엇으로 차별화 할 수 있는가?

바로 고객의 요구에 충실한 곳,
고객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차별화 될 수 있다.

 

 

어느 고객이 차별화 없는 미용실에 대해 느낀 이야기다.

 

"제법 유명한 프랜차이즈 미용실을 방문했다.
의리의리한 대리석 바닥에 오랜지색 조명,
내 얼굴이 공주로 보이는 그런 곳이었다. 기분 좋은 냄새와
기분 좋은 서비스가 '매우 중요한 사람(VIP)'으로 대우 받는다는

착각에 빠지게 했다. 그래도 기분은 좋았다.


해 맑고 상냥한 디자이너 언니가 웃으며 스타일을 상담한다.
옵션이 막 붙기 시작했다. 제품이 좋아서라 한다.
(명색이 내가 화장품 회사 연구원인데 ...)

내심 부담이 되는 가격이지만
순간 거절이라도 하면 내 자신이 왠지 싸구려러 보일 것 같아 승낙한다.
그것도 웃으며 ... (속으로 울고 있으면서 ㅋㅋ)
시술이 시작되고 장시간의 시간이 훌렀다.

 

결과는 내가 우리집 바로 옆에 있는 동네 미용실에서 했던 결과물과
별반 다를바 없는 스타일, 아니 더 못된듯 하다.
좌우 머리의 '컬'이 언벨러스다. 기술에 특별한 경쟁력도 없었다.
가격은 3배정도 높다. 25만원을 계산했다. 기가 막힌다.

하지만 나는 성격 좋은 사람처럼,
아주 예절에 밝은 사람처럼 고상을 뜬다.
그리고 디자이너와 옆에서 일했던 스텝의 친절한 인사를 받으며,
미용실에서 나왔다. 돌아서 나올때 도망치듯 나왔다.

 

그날 밤 나는 남자 친구와 술집을 찾았다.
1~2만원 아끼려고 싼집을 찾아갔다. 내가 왜이러는지 원.
나는 오늘 나의 모습을 돌아 볼 때 기가 막힌다.
이런 나를 누가 좀 위로해 주었으면 좋겠다."

 

 

고객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곳,


그런 미용실을 만드는 것이 '아이펠마르 미용실 공동브랜드'다.

 

탁월한 기술력, 합리적 가격, 예절이 지켜지는 곳,
단골고객으로 관리되는 곳, 환경과 위생이 지켜지는 곳,

 

 

미용 과학과 자연의 조화로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곳,


고객의 눈높이에 충실한 표준화와 전문화로 차별화된 곳,

그곳이 바로 '아이펠마르 미용실'이다.

 

 

 

 


www.eifelmaar.co.kr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가입문의 : 070-8778-9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