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설팅기타업체/뷰티헬스케어협회

미용경영컨설턴트 심화과정 개강 '컨설팅 활성화를 위한 방안'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는 미용산업의 컨설팅 활성화를 위한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을 2012년4월30일 개강하였다.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과정은 한국 미용산업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의 사회적 책임에서 시행되는 교육이다.

 

 * 미용경영컨설턴트 심화교육 자기발표 시간 *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는 이번 2012년 상반기 뷰티경영 컨설턴트 양성 교육을 실전 심화과정 교육으로 미용업에 종사하고 있는 현장 유 경험자에게 컨설팅의 올바른 이해와 컨설턴트의 역할과 사명감을 일깨워 주고, IT 활용과 다양한 사고의 기법과 문제 해결 능력을 쌓을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미래 미용산업을 이끌어갈 2기 뷰티경영컨설턴트 *

 

또한, 이번 과정은 교재를 선택하여 뷰티경영 컨설턴트 교육 시간에 상호 토론을 하며 진행하는 양방향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1회차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왜 뷰티산업에서 경영 컨설턴트가 필요한가?'라는 질문을 가지고 뷰티경영 컨설턴트의 역할과 사명감에 대해 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에서 왜 타 산업의 컨설팅 컨설턴트가 광범위 하게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는가에 대한 이유에 대해 고민해 보았으며, 예비 미용경영 컨설턴트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는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여 미용문화의 개선과 발전에 이바지하고 소상공인 미용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회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는 단체로 미용인의 이해와 요구를 관철해 나갈 것이다. 한국 미용산업의 발전은 이제 미용인 스스로가 바꿔 나가야 한다. 따라서 2012년은 미용경영컨설턴트의 중요성이 과거 다른 어떤 시기 보다 더 중요한 시기로 다양한 지식공유와 지식기반의 컨설턴트를 양성하여 미용산업과 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

 

[ 미용경영컨설턴트 전문가 과정 교육내용 ]

 

    1) 오리엔테이션, 사회의 변화와 사회구조적 문제 - 4/30

    2) 관리회계적 사고와 엑셀 사용법 - 5/7,14

    3) 엑셀을 이용한 다양한 컨설팅 툴 학습 - 5/14

    4) 파워포인트 활용법과 협상력 - 5/21,28

    5) 컨설턴트가 알아야 하는 컴퓨터 활용법 - 5/28

    6) 꼭 알아야 하는 일러스트 / 포토샵 툴 사용법 - 6/4

    7) 컨설팅 수행절차의 이해, 사고의 능력과 사고의 기법 - 6/11,18

    8) 사고의 기법 (Z-F-H-M-S-V) - 6/18,25

    9)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과 실전응용 - 6/25

    10) 비즈니스 진단 컨설팅 (외부환경진단기법 - PEST-5FORCES, Life Cycle, VOC etc) - 7/2,9

    11) 비즈니스 진단 컨설팅 (내부환경진단기법- 7S, VC, BSC, CSF, VOE) - 7/9

    12) 매트릭스 진단기법 (BCG, RMS-ROA, IPA) - 7/23

    13) 기업의 전략체계 구축 응용 (시나리오 플래닝) - 7/30

    14) 컨설팅 보고서 작성법 습득 (다양한 툴 응용과 전산활용) - 7/30

    15) 현장컨설팅 보고서 작성 - 별도일정 공지

 

 

* 교육중 교육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 문의 바랍니다. www.bmca.co.kr

   Tel. 070-8778-9288, 010-2252-4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