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뷰티)경영컨설턴트(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전문가 과정은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현업 미용산업에서 소상공인 뷰티샵의 창업과 경영개선등을 직접 컨설팅을 수행할 수 있는 미용경영 컨설턴트가 턱없이 부족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미용산업 발전이라는 대과업을 수행하기 위한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 양성자과정은 국내 최초의 시도로 신지식 미용 컨설팅 산업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중요한 시발점이 될것입니다.
본 과정에서 전문가 자격을 취득하는 경우, 향장미용과학연구소에서 독립 컨설턴트 자격을 부여하여 뷰티관련 회사, 공동브랜드, 프랜차이즈 회사등으로 부터 현장 컨설팅을 의뢰받을 수 있으며 직접 컨설팅을 수행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미용관련 회사 또는 학교, 협회나 학회등 미용경영컨설팅 또는 컨설턴트 전문 인력 요청시 전문가로 추천이 가능합니다.
* 교육문의 :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02-450-3292),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 (02-2049-6102)
* 교육시간 및 장소 : 2011년 9월 ~ 11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오후 9시,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 4층
* 뷰티경영컨설턴트 교육내용 (2011년 하반기 교육과정)
NO | 교육명 | 날자 및 시간 | 강의명 | 교육 세부내용 | 시간 |
1 | 오리엔테이션 | 18:00~18:25 | 교육의 사회적 책임 | 컨설턴트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 | 0.25hr |
18:30~18:55 | 미용산업 분석 | 한국 미용산업의 발전방향 제시 | 0.25hr | ||
19:00~19:30 | 교육 수강자 인사 | 교육 참석자 상호 인사 | 30hr | ||
19:30~21:00 | 컨설팅 의미 컨설턴트의 가치 |
컨설팅 의미와 컨설턴트의 의무 | 1.5hr | ||
2 | 실무분석 및 경영진단 |
18:00~19:00 | 미용컨설턴트의 역할 | 미용산업 컨설턴트의 업무와 역할 | 1hr |
19:05~20:00 | 컨설팅 보고서 작성법 | 컨설팅 보고서 작성기법 소개 | 1hr | ||
20:05~21:00 | 경영진단 방법 | 경영자(창업자) 경영자 적성검사 및 현장 경영진단과 분석 |
1hr | ||
* | 현장방문 | * 방문일정 별도설정 | 현장방문 컨설팅 실전 |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진단 기업분석 및 개선전략 수립과제 수행 |
2hr |
3 | 운영계획 수립 | 18:00~19:00 | 미용산업의 발전방향 | 한국뷰티산업 문제점과 대안제시 | 1hr |
19:05~20:00 | 사업타당성 분석 | 사업타당성 분석 Flow의 단계별 이해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수립 |
1hr | ||
20:05~21:00 | 환경 및 경영 분석기법 |
내부환경과 외부환경분석
|
1hr | ||
4 | 가맹사업법 환경분석응용 |
18:00~19:00 | 가맹사업법의 이해 | 가맹사업법의 이해와 실무 | 1hr |
사업계획서 작성 | 19:05~20:00 | 사업계획서 작성 |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 1hr | |
20:05~21:00 | 매출계획 수립 | 매출계획 수립 | 1hr | ||
5 | 마케팅 전략수립 |
18:00~19:00 | 단기, 장기전략 수립 실천계획서 작성 |
마케팅의 개념 이해와 4P 전략 세부계획 작성 노하우 Action Plan 수립 및 KPI(핵심성과지표) |
1hr |
19:05~20:00 | 최신 마케팅 트랜드 | 최신 마케팅 트랜드와 뷰티산업 적용사례 |
1hr | ||
협상기술 | 20:05~21:00 | 협상스킬 | 컨설턴트의 비즈니스 예절 컨설턴트의 협상전략 |
1hr | |
6 | 고객관리 마케팅 |
18:00~19:25 | 컨설턴트의 이미지 메이킹 |
경영과 서비스이해 경영자의 설프마인더 컨트롤 |
1.5hr |
19:35~21:00 | 고객분석기법 | 고객분석기법 (DISC) 실전 활용 고객분석법 |
1.5hr | ||
7 | 온라인 응용 마케팅 실무 |
18:00~19:25 | 온/오프라인 마케팅전략 |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협업과 고객가치 극대확 전략) |
1.5hr |
19:35~21:00 | 쇼셜 네트워크 | 인터넷 활용기법 카페/블러그 만들기와 활용 |
1.5hr | ||
8 | 재무관리와 세무의 이해 |
18:00~19:25 | 재무회계와 관리회계 |
재무제표 이해하기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경영분석지표 계산법 |
1.5hr |
19:30~20:25 | 세무의 이해 | 세무의 이해와 경영법률 이해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법인세) |
1hr | ||
현장 표준화 (규정) |
20:30~21:00 | 현장응용 임금툴 만들기 |
임금과 퇴직금 산정 툴 만들기 (임금규정, 퇴직금산정) |
0.5hr | |
9 | 고객관계관리 클레임 대처 |
18:00~19:25 | 법률사건 사고의 사례 고객불만 대응법 |
직원과 경영자간 법률사고의 사례 불만고객 대처를 위한 법률상식 |
1.5hr |
고객관계관리 | 19:35~21:00 | 고객관계관리 DATA 분석과 활용 |
CRM을 이용한 다양한 분석기법
|
1.5hr (심화과정) | |
10 | 조직관리 | 18:00~19:25 | 조직의 효율적 인력관리 |
조직의 형태와 역할의 이해 (라인, 스테프, 매니저먼트) |
1.5hr |
현장 표준화 (임금, 근태) |
19:35~21:00 | 인사제도의 시스템화 | 동기부여제도와 성과보상제도 임금과 근태기준 설정 |
1.5hr | |
11 | 전산응용과 현장 표준화 |
18:00~19:25 | 엑셀/파워포인트 활용 | 엑셀 사용의 이해와 수식응용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자료 만들기 |
1.5hr |
19:35~21:00 | 표준화 서류 만들기 | 표준화서류 만들기 (상담차트, 매출관리, 예약일지등) 회사 표준 프리젠테이션 자료 만들기 |
1.5hr (심화과정) | ||
12 | 전산응용 | 18:00~19:25 | 포토샵과 일러스트 | 일러스트 홍보물(유인물, 베너) 제작 | 1.5hr |
19:35~21:00 | 회사 광고물 만들기 | 포토샵 홍보물 제작 | 1.5hr (심화과정) | ||
13 | 수료식 | 18:00~19:30 | 자격시험 및 수료식 | 뷰티경영컨설턴트 자격시험 산업대학원장 인사말 및 수료식 |
1.5hr |
* 심화과정은 무료강으로 진행됩니다.
* 상기 교육 내용은 강사의 사정이나 교육의 효과적인 측면을 감안하여 다소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교육문의 :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02-450-3292),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 (02-2049-6102)
* 교육신청 : http://cafe.daum.net/kcerc/GGWw/1
'교육 > 아카데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롱볼륨매직은 아이펠마르에게 맏겨라~! (0) | 2011.08.08 |
---|---|
아이롱볼륨매직은 아이펠마르, 아이펠마르는 아이롱볼륨매직~! (8월4일 교육사진 포함) (0) | 2011.08.08 |
한국두피모발관리사협회(KAT) 전문강사과정 미용경영교육 특강 (2011.07.28) (0) | 2011.07.29 |
아이롱볼륨매직을 이용한 최신헤어스타일연구 1주차 교육내용 - 2011.07.21 (0) | 2011.07.23 |
미용실 출장 방문 교육과정 (24개월 과정) 및 견적내용 공지 (0) | 2011.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