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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아카데미

경영자 특강 (5월) - 중소형 미용실 경영전략

란체스터 법칙의 선택과 집중, 파레토의 8:2의 법칙, 우리는 1~2인 미용실로 기업전략을 수립해야 하며 성장기 회사의 경우 20%의 우량고객을 각각의 아이펠마르 가맹점에서 어떻게 관리 해야 할 것인지? 고객가치를 어떻게 실현할 것인지를 고민해야 한다. 이번 5월 경영자 특강에서는 경영학 이론 중, 란체스터법칙과 파레토의 법칙에 대한 경영지식을 습득하고 각자의 경영전략과 실행계획을 수립하였다. 또한, 실행계획의 연속으로 회원점의 협업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키워드를 선정하였다.

 

중소 미용실의 기업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까? 자금력과 규모면에서 큰 대형 미용실과 중소형 미용실의 경쟁은 제2의 법칙에 의거하여 전멸할 수 있기에 중소형 미용실은 제1의 법칙에 의한 싸움으로 전개하여 일대일 대응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1~2인 미용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10명의 객단가 30,000원의 미용실을 선택할 것인가? 아니면 5명의 객단가 100,000만원인 미용실을 만들 것인가? 무엇을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가? 20%의 고객관리를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이러한 것을 실천하기 위한 첫번째 과제는 지역 특성에 따른 문화적 동화가 전제되어야 한다.

 

이번 아이펠마르 경영자 특강에서는 다음과 같은 실행계획(action plan)을 세웠다.

 

1. 인터넷에 글을 올릴 경우, 제목에 '아이펠마르 000 or 000 아이펠마르'라는 글을 지양하고

   전체의 시너지를 올리기 위한 주제어를 선정하라. 

2. 명함으로 인사하며 예약화를 이끌어 내라.

   인터넷 실시간 예약화를 실천하라.(오후3시와 8시에 off line data를 up loading 하라)

3. 저가의 커트 손님을 지양하고 고급 손님으로 전환, 고객가치를 실현하라.

4. 진상인 손님에게 배울점이 있다. 진상손님은 우리 회사발전을 위해 중요한 손님이다. 최선을 다하라.

5. 지역문화에 동하하기 위해 '가게 주변 도로의 청소'를 실천하라

6. 20%의 고정고객을 만들고, 고정고객 감동경영을 실천하라.

7. 키워드를 이용하여 글을 쓰고 홍보하라.

 

 

 

 

 

 

 

 

 

아이펠마르는 중소형 미용실의 공동브랜드 프랜차이즈로 표준화와 전문화로 차별화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주)  http://cafe.daum.net/eifelmaar1

경기도 광명시 광명6동 346-46번지 광명현대타운 204호, 303호   www.eifelmaar.co.kr

회원점 가맹문의 : 070-8778-9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