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eifelmaar)는 지역 특성을 감안한 미래지향적 중소형 전문 미용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아이펠마르 회원점은「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서비스표 특허」와 「뒤러헤드스파-서비스표 특허」를 통해 홍보 및 마케팅, 구매활동, 인터넷활용, 전산활용, 전문경영 및 직원관리, 서비스절차등을 표준화하였다. 또한, 향장미용산업연구소 교육 아카데미를 통해 지속적인 미용과학과 최신헤어스타일을 연구하여 전문성을 가진 미용실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지역 중심에 산재해 있는 수 많은 중소형 미용실은 대부분 특성이 없고 낮은 시술 가격으로 매출과 수익이 저조하다. 또한, 열악한 환경과 위생을 가지고 있으며 누적된 적자 경영으로 근근히 사업장을 이끌어 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미용실은 '폐업' 또는 '개혁과 혁신' 중에 한가지를 선택해야 하는 기로에 서있다. 과감한 결단이 필요한 싯점이다.
만약, 당신이(미용실 경영자 또는 창업 예정자) 미용실 경영에 한계를 느끼고 있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바닥까지 경험하고 있다면, 3-5년 후 중장기적 측면에서 롱런(오래동안) 할 수 있는 미용실을 만들고자 한다면, 이러한 이유로 '개선과 혁신'을 선택하기로 결단했다면, 미용산업의 사회적 참여기업인 아이펠마르 프랜차이즈 회원점 가맹을 제안한다.
아이펠마르(전문 미용실 브랜드)는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와 향장미용산업연구소 아카데미가 기존 미용산업의 프랜차이즈의 단점을 극복하고 독립 브랜드의 개인이 할 수 없는 전문 분야의 업무를 지원하고 지속적이며 체계적으로 관리함에 따라 1-2인 미용실의 성공창업, 경영을 가능케 한다.
공동브랜드 프랜차이즈 선택의 장점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공동의 로고 및 서비스로 사용과 공동홍보 및 마케팅, 공동구매, 인터넷 카페와 블러그 마케팅, 전산활용과 응용, 전문경영과 직원관리등을 공유한다. 또한, 수익 증대를 위한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전문 기술과 경영, 표준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이펠마르(주)는 지난 2006년에 창업하여 건국대학교 향장과학연구소와 미용실의 전문화와 경영의 전문화를 시도하여 왔다. 그 동안 수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아파트 및 인구 밀집지역의 미용실을 개선 변화시켜 수익 모델의 1-2인 미용실로 만들수 있는 독자기술을 가진 프랜차이즈를 완성시키게 되었다. 그리고 지속적인 성장과 유지를 위해 직원과 원장에게 양질의 향장미용학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산학연계를 완성시켰으며「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라는 완성된 모델을 선보이게 되었다.
왜 아이펠마르 프랜차이즈야만 하는가?
뷰티산업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미용실에 공동브랜드가 필요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미용산업은 '1'개 면허, '1'개점을 경영해야 하는 법적 기준이 정해져 있다. 그 결과 소형 미용실의 경우 조직화되지 못하고 전문화 되기도 힘들다. 5인 이상의 대형 미용실은 약 1.5%, 3-5인 규모의 중대형은 20%, 나머지 78.5%, 약 80%는 1-2인 미용실이다. 소형 미용실은 적은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선택하기에 규모가 크다. 하지만 소형 미용실의 경우 낮은 손익에 1년 이내 폐업하는 경우가 무척 많다. 그 중 다행이 살아남은 미용실이라도 경쟁력이 열악하고 주먹구구식 경영으로 수익구조가 열악하여 언제 위기가 닥칠지 예상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중소형 미용실은 전문경영, 인력 및 조직관리, 홍보 및 마케팅, 영업전략, 신교육 습득등에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아이펠마르는「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로 조직화하고 차별화된 브랜드로 전문화를 시도할 수 있다.
미용실 공동브랜드「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는 기존의 단점을 극복한 미래지향적 모델이다.
기존 프랜차이즈와 독립 창업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 것이 미용실 공동브랜드「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이다. 미용실 창업이나 경영에 있어 기존의 프랜차이즈는 높은 가맹비에 비해 수익성과 경영의 기대효과가 적다. 그리고 가맹본점의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교육은 가맹점들의 지역적 분포로 운영에 한계를 가지고 있고 교육 담당자는 창업과 경영에 있어 성공 경영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반면, 독립 창업의 미용실은 경영자가 직접 시술에 참여함으로 과도한 노동과 실무업무 참여로 교육과 홍보시간이 없어 전문경영을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실정이다. 그리고 조직관리 및 경영 노하우가 없어 실패 비용이 과도하게 발생한다. 이에,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독립창업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것이 「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공동브랜드 프랜차이즈이다.
아파트 인구 밀집지역의 중소형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eifelmaar)', 회원점 가입으로 '향장미용 뷰티전문점'으로 거듭나는 경쟁력 있는 미용실이「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공동브랜드 프랜차이즈이다.
아이펠마르는 두피관리 및 전문경영 독자기술을 가지고 있다. 두피관리 기술인 「뒤러헤드스파(Durer Head Spa)」와 헤어 스타일을 위한 「퍼스펙티브(Perspective) 헤어 드래싱」 기술을 전수한다. 이러한 전문화된 기술을 통해 중소형 미용실을 상담-진단-시술의 접객 프로세스에 의해 예약제화 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중소형 미용실의 성공창업과 전문경영은 아이펠마르 브랜드가 해결해 드릴 것이다.
단, 하고자 하는 열정과 실천의 용기를 가진 미용인만 선택하기를 바란다.
작성일 : 2011년 5월10일
미용실 공동브랜드 「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회원점 가입문의 : 070-8778-9288
'아이펠마르 > 공동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용창업경영컨설턴트가 제안하는 미용실 공동브랜드의 장점 (0) | 2011.05.19 |
---|---|
가맹비와 보증금, 로열티 (기준 2011년) (0) | 2011.05.12 |
의정부점 아이펠마르 약도 (0) | 2011.02.24 |
미용실 공동브랜드 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0) | 2011.01.23 |
아이펠마르 본사 약도 (0) | 2011.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