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컨설팅/기타

미용실 사업성검토내용

2011년 Y지역 현장방문 결과와 27일자 제안 지역의 사업성 검토 내역을 올립니다.
25일자 현장방문 3곳은 신규 유입고객과 경쟁사간 지엽적 한계, 비용적 측면에서 사업타당성이 약하다는 최종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번 27일자 제한 지역의 사업성을 단순 지도정보(뷰 등)등으로 분석한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지역의 입지조건과 경쟁사간 영업활동 가능성등을 토대로 사업성을 검토한 결과)

접근가능한 세대수 약 2,000세대,

연령별 고객분포 (세대종합)는 10대(2,073), 20대(1,270), 30대(1,176), 40대(1,480),
    50대(720), 60대이상(320) 로 예상되며,

재방문율/회전날자 (단위:월,일)
    남자 : 10대(0.5,13), 20대(0.5,13), 30대(0.8,20), 40대(1,25), 50대이상(2,50)
    여자 : 10대(3.5,88), 20대(3.5,88), 30대(4,100), 40대(4,100), 50대이상(5,125)

일일가능고객수 (max)
    남자 : 10대(8), 20대(4), 30대(6), 40대(10), 50대이상(3)
    여자 : 10대(1.2), 20대(0.8), 30대(1.2), 40대(1.5), 50대이상(0.6)

가능매출액 - 11.6백만원/월

월별매출추이 예상 (단위:백만원)
   2월(5.6), 3월(6.4), 4월(7.6), 5월(8.6), 6월(9.8), 7월(10.0), 8월(10.5), 9월(11.3),
  10월(13.0), 11월(13.1), 12월(13.3)

인력운영 (단위:명)
   2월(2), 3월(2.5), 4월(3), 5월(3), 6월(3), 7월(3), 8월(3.5), 9월(4),
  10월(4), 11월(4), 12월(4)

영업이익율 (경영자의 임금은 제외)
   2월(22), 3월(10), 4월(11.6), 5월(10.1), 6월(15.2), 7월(16), 8월(18.3), 9월(8),
  10월(15.1), 11월(15.3), 12월(15.5)

영업가능일자 검토
   부동산계약 (D)
   현장리뉴얼 방안협의 (현장 및 본사방문)
   * 일반적으로 3.3평방미터(1평) 약1일 소요
   홈페이지/카페제작/실시간예약프로그램 : 약 ~2/8 (구정연휴 3일 감안)
   표준화작업 및 사전교육, 표준서류 제작 및 공급
   지역홍보전략 수립
   오픈 (* 오픈가능일은 현장방문 후 결정 가능함)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중소 미용실의 성공창업과 전문경영을 실현코자 실천하는 사회적 참여기업입니다.

www.eifelma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