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에서는 2010년 11월 부터 '아이펠마르 회원점 평가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합니다.
평가결과는 홈페이지 및 카페에 공개 공지할 예정이오니 회원점 경영자들은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점 평가제도를 실시하는 사유는 많은 인터넷 네티즌과 지역 주민들에게 우수한 미용실을 알리고
고객본위의 미용실을 경영하고 있는지에 대해 객관적 사실에 근거한 올바른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함입니다.
- 운영방법 : 매월 회원점의 교육, 경영, 고객만족도를 분석하여 평가한다.
- 평가기간 : 매월 1일 ~ 30일
- 공지방법 : 매월 1주차에 아이펠마르 본점 카페 '공지 및 홍보'란과 홈페이지 게시판에 공지
100점을 기준으로 순위를 선정하여 공지
1. 신기술 습득 참여도 : 10점
* 신기술 특강이 있을 경우 전체 직원 대비 참여도를 산출한다.
예) 5명의 직원중, 3명 참석의 경우 '3/5'
2. 교육과정 참여도 : 15점
* 미용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직원 교육은 최우선 되어야 하며,
미용실 직원의 정규 교육과정(주니어, 시니어, 경영자과정)에 참여하는 비율과
교육 출석을 기준으로 산출한다.
3. 환경과 위생점검 : 10점
* 미용실은 위생상태와 정리정돈, 환경 우선 경영을 하는지 현장 방문을 통해 실시한다.
5가지 항목 (1회용 파지와 목 위생대 사용, 수건위생상태, 정리정돈과 청결, 실내공기정화, 폐기물 분리수거)
4. 직원의 예절 : 15점
* 고객과의 접점인 직원의 접객 예절은 고객의 신뢰를 기본입니다.
현장 방문을 통해 직원의 접객인사, 배웅인사, 전화예절, 상담예절을 보고 점수를 산정합니다.
5. 고객 만족도 : 20점
* 고객의 불만 접수 사례를 객관적으로 분석, 조사하여 산출하고,
인근 지역 주민과의 인터뷰를 통해 만족도를 평가합니다. (접객서비스 예절, 시술만족도 등)
6. 내부고객 만족도 : 10점
* 직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현장경영의 기준 및 규범 위반 내용 유,무를 확인하여 산출합니다.
7. 경영의 전문화 : 10점
* 전문 경영을 위한 경영자의 노력을 상대적 값으로 산출합니다.
(회사사규 준수, 카페사용, 실시간 예약사용, 고객관리프로그램 사용,
이벤트 실시유무, 경영자 교육 참여도)
8. 영업실적 증감율 : 10점
* 영업실적에 따른 매출증감율을 분석하여 산출합니다.
매출 기준은 고객관리프로그램의 데이타를 근거로 산출합니다.
향장미용뷰티전문점,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www.eifelmaar.co.kr)
Tel. 070-8778-9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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