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미용과학/교육자료

아이펠마르 '미용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임직원 행동지침

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의 미용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임직원 행동지침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의 미용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미용실에서 근무하는 미용인들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인식이 정확해야 하며

실천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실천에 의해 고객이 인정할 때 미용서비스 품질은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아이펠마르 임직원은 아래의 내용을 지키고 실천하여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가치를 창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미용 비즈니스 예절에 충실하라. 접객의 절차에 상냥한 말로 인사하고 상담, 진단, 시술하라.

    예절있는 미용인, 고객을 감동 시킬 때 고객은 미용실의 미용서비스 품질에 만족한다.

 

-. 한번 지적된 사항은 개선하고, 두번 다시 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하기로 한 일이라면 먼저 실천하고 문제점 개선하라. 항상, 긍정적인 사고를 하도록 하라.

 

-. 실수가 있었다면 즉시 사죄한다. 순간을 모면하기 위해 자신을 합리화 하지 말라.

    문제의 발생은 사전예방 proactive적 사고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전예방의 사고를 가져라.

 

-. 고객에게 객관적인 사실만을 제공하라. 상품을 팔기 위해 과장된 홍보를 하지 말라.

    모르는 사실이라면 '잘 모른다'고 이야기 하라. 거짖된 이야기는 더 복잡한 거짖을 낳게되어 자신을 좀먹게 된다.

 

-. 고객과 하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말라. 고객과 약속한 것은 필히 지켜라. 고객과의 신뢰를 중시하라.

    시술시간은 정확하게 말하고 필요하다면 끝나기 전 내용을 필히 알려라.

 

-. 막연한 단어는 지양하라. 정확한 단어 사용과 상황에 맞는 행동을 하라. 

   (예: 조금더라는 애매한 표현의 단어는 사용하지 말아라. 몇 분더, 몇 cm더 ...)

 

-. 시술의 절차를 지켜라. 시술전에 아로마볼로 마사지를 실시, 시술의 표준화에 따라라.

    아로마 마사지를 할때 '우리 미용실은 다른 미용실보다 차별화 하기 위해 아로마 마사지를 시술해드립니다'라는

    이야기를 하라.

 

-. 출퇴근 시, 직원간의 상쾌한 음성으로 인사하라. 인사는 어떤 사항에서든 상호 인사를 하도록 한다.

    받는 사람, 하는 사람 따로의 예의 없는 행동은 하지 말자.

 

-. 고객 시술 시, 우리가 잘못한일이 발생되면 먼저 인정하고 죄송하다고 말하도록 하라.

    잘못을 시인하고 잘못을 용서받을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

 

-. 실내 온도는 직원을 편하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 에어컨 온도는 항상 시원하게 유지하자.

    직원은 옷을 짧게 입고 있어 춥다고 느끼지만 밖에서 들어오는 고객은 무척 덥고 짜증나서 샵에 들어온다. 

 

-. 시술이 끝난후 시술의 만족을 먼저 물어라. 고객의 대부분은 자신의 감정을 이성적으로 자제하기 때문이다.

    시술이 끝나면 "고객님! 시술이 마음에 드십니까?" 꼭 질문합시다. 불만이 있다면 바로 그즉시 해결하자.

 

-. 배웅은 먼저 문을 열어드리고 고객이 눈 앞에서 사라질 때까지 그 자리에 서서 인사하자.

    정확한 자세와 엘리베이트 문이 닫힐때 간단한 묵념의 인사를 하고 닫히면 돌아서 미용시로 들어온다.

 

-. 직원간 개인적인 이야기나 문제가 발생되었을 때, 고객이 있는 곳에서는 절때 잘잘못을 가리지 말고

   스텝실이나 보지 않는 곳에서 이야기한다. 문제 발생 시, 상사가 직접 잘못에 대한 용서를 구하라.

 

-. 업무중에는 직원끼리 지난친 이야기는 삼가하라.

   상호 각자의 눈을 바꿔서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 시술하지 않을 때, '멍' 때리지 말고 자신의 또 다른 주어진 업무에 열중하자.

   일이 없어 놀고 있는 직원이 있다면 업무를 주고 시간을 허비하지 말게 하라.

 

-. 고객이 무엇을 필요하는지 먼저 알려고 노력하고 고객이 고도하다고 할 정도의 친절을 배풀어라.

    고객이 부담스럽게 생각한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버리고 친절을 배풀어라.

 

-.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실시간 예약' 및 전화 예약을 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하자.

 

-. 향장미용뷰티전문가 미용인으로 전문성을 가지기 위해 항상 미용과학과 인체생리학등에 대한 학문을 습득하자.

    미용인은 예술, 디자인, 화학, 물리학, 인체생리학, 대체의학 등에 대한 종합 학문의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항상 배우고 실천하여 전문가로서의 차별성을 가지도록 하라.

 

 

향장미용뷰티전문점 아이펠마르는 한국 중소형 미용실의 표준화, 전문화, 차별화를 통해

미용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미용문화 개선에 이바지 하는 미용인을 위한 사회적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www.eifelmaar,co.kr

 

 

 

 

 

 

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