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관리 전문가 양성으로 중소살롱 경쟁력 강화 건국대 향장미용과학연구소, 아이펠마르, 일진의 산업체 협력 프로그램 | |
중소형 미용실의 차별화된 교육을 실천하는 건국대 향장미용과학연구소와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일진코스메틱의 두피관리 제품 브랜드 피토스토리의 600여 회원점을 대상으로 4월6일부터 5월4일까지 5주간의 교육으로 ‘두피관리트리콜로지스트 2급’ 전문가를 배출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해 중소형 미용실에서 두피관리부문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적용하고 차별화시킬 것인지, 전문경영의 관리 회계적 사고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더불어 무엇을 어디서부터 개선하고 실천해야 할지 몰랐던 표준화와 시스템의 실천방법과 미용실의 과학화를 실현하기 위해 두피해부생리학의 학문적 접근을 동시에 시도한 교육이었다는 설명이다. 한국의 중소형 미용실의 열악한 수익구조를 개선하고 미용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경영의 표준화와 두피 기술의 전문성을 강조한 이번 교육은 2급 과정으로 년 4회에 걸쳐 실시되며 1급 전문가 과정은 7월과 11월에 실시될 예정이다. ‘두피관리 트리콜로지스트 교육’은 산학협력 및 산업체간 협업을 통해 진행된 교육으로 뷰티산업 발전과 두피시장의 활성화는 국내 모발화장품의 대표기업인 일진코스메틱이 수행하고, 미용실의 표준화 및 전문화는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가, 산업현장에서의 효율적 적용을 위한 교육은 건국대 향장미용과학연구소가 역할을 분담해 수행했다. 교육기간 중 수강생들은 직면하고 현안 문제에 대해 향장미용과학연구소와 아이펠마르로부터 전문 경영 컨설팅을 받았으며 현장 개선방법과 지역 환경 및 특성에 맞는 영업전략 수립등의 경영지원을 받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이후 향장미용과학연구소의 두피과정으로 배출되는 동문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산업을 발전시킨다는 목적으로 수료생 중심의 ‘두피사모’라는 모임을 출범시켰으며 향장미용과학연구소와 아이펠마르, 일진코스메틱과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산업의 상호 협력적 동반자로서 경영과 두피관리의 기술적 전문성을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정기 워크숍을 개최키로 했다. |
뷰티누리, 화장품신문, 위클리뷰티, 김하형 (hyoung@beautynury.com)
출처 : 아이펠마르-향장미용뷰티전문점
글쓴이 : 아이펠마르 원글보기
메모 :
'뉴스와정보 > TV및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기사]뷰티신문수, 중소형 헤어살롱,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화제 (0) | 2010.05.20 |
---|---|
[스크랩] 2010년 피토스토리(Phytostory) Master Ship 특강 (송팔용 대표) - 뷰티누리5월호 기사 (0) | 2010.05.20 |
[스크랩] 미용실 공동브랜드 동네 미용실이 변하고 있다 - mbn 방송 동영상 `성공프로젝트` (0) | 2010.05.11 |
[스크랩] 뷰티패션 4월호, 알브레히트뒤러(Alb.D) 모던 헤어스타일 화보 소개 (0) | 2010.04.22 |
연구 및 기술교육 용역계약 체결 (0) | 2010.03.18 |